▲ 출처=다음카카오

다음카카오의 자회사 버즈피아가 28일 넥슨코리아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을 출시했다. 넥슨코리아와의 협력은 이번이 처음이다.

버즈피아는 넥슨코리아의 인기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의 ‘블록버스터 : 블랙헤븐’의 최종장 업데이트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을 출시하고 공동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은 버즈피아와 넥슨코리아의 첫 번째 제휴 홈팩으로 ‘블록버스터: 블랙헤븐’의 배경화면과 메이플스토리 인기 캐릭터 및 아이콘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첫 화면을 꾸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플스토리는 국내를 대표하는 대표적인 MMORPG다. 버즈피아가 추구하는 스타일과 일맥상통하는 대목이 많으며, 향후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한편 버즈피아와 넥슨코리아는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 출시를 기념해 ‘The 블록버스터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 버즈 홈팩을 내려 받고 다음 테마로 사용하고 싶은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추천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는 홈팩 내에 설치된 아이콘으로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

버즈런처와 메이플스토리는 이번 제휴 홈팩 출시와 함께 양사의 플랫폼을 활용한 프로모션 등 서비스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버즈 홈팩 테마로 사용하고 싶은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를 댓글로 남기는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홈팩 테마를 제작, 시너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