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12월 1일 ~ 12월 7일)

▲쥐띠

급할수록 돌아가는 것이 더 좋은 시기다. 편법을 쓰거나 요령을 부리지 말고 정도를 지키는 것이 좋은 때다.

60 년생 : 큰일을 하거나 출사표를 던지기 전에 집안 단속이 먼저다. 가화만사성이란 말을 명심하고 가족과의 화합에 신경 쓰도록 하라.

72 년생 : 다른 사람에게 믿음을 주려면 내가 먼저 상대를 믿어야 한다. 받을 것부터 챙기기 보다는 줘야 할 것을 먼저 줘라.

84 년생 : 재물운이 좋아지니 생각지도 못한 수입이 들어오는 때다. 주머니가 두둑하니 여유롭고 편안한 한 주가 될 것이다.

96 년생 : 손윗사람과의 만남에서는 예의범절에 어긋나지 않도록 하라. 윗사람을 잘 모시면 칭찬과 재물이 함께 할 것이다.

 

▲소띠

세상 만사가 뜻대로 풀리니 기분 좋은 한 주다. 잘 안 풀리는 일이 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해결될 것이다.

49 년생 : 오랜 친구나 반가운 사람들과의 만남이 있는 한 주다. 멀리서 벗이 찾아오니 즐거움이 가득한 시간을 보낼 것이다.

61 년생 : 다른 무엇보다 마음을 다스리고 안정을 꾀해야 하는 때다. 어려운 일이 있다면 귀인의 도움으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73 년생 : 구하는 것이 있다면 밖에서 구하도록 하라. 안에 머무르는 것보다 밖으로 나가야 길운을 잡을 수 있는 때다.

85 년생 : 사필귀정이니 모든 것이 순리대로 움직이는 한 주다. 조급한 마음이 들더라도 서두르지 말고 결과를 기다리도록 하라.

97 년생 : 씀씀이나 지출이 많아지기 쉬우니 금전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하라. 잘못하면 주변 사람들에게 아쉬운 소리를 해야 한다.

 

▲호랑이띠

전체적으로 좋은 시기이나 중간에 방해꾼을 조심하는 것이 좋다.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는 일이 없도록 하라.

50 년생 : 중요한 일이나 약속을 깜박 잊고 실수하기 쉬운 시기다. 자신의 능력이나 재물에 대해 과신하지 않도록 하라.

62 년생 : 과거의 잘못이나 실수를 반복하는 일이 없도록 하라. 생각대로 일이 잘 풀리는 때이나 곳곳의 암초를 조심해야 한다.

74 년생 : 다른 사람과의 만남이나 모임에서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때다. 이직이나 재물과 관련한 좋은 제안도 들어오는 시기다.

86 년생 : 손재수를 입거나 재물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은 때다. 늦은 술자리나 과도한 음주는 피하도록 하라.

 

▲토끼띠

마음이 복잡하기 쉬우니 새로운 일을 벌이지 않도록 하세요.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재충전을 하는 것이 좋은 시기다.

51 년생 : 일을 하면 할수록 오히려 꼬이기 쉬운 시기다. 마음을 비우고 스트레스 해소나 기분 전환에 힘써야 하는 때다.

63 년생 : 다른 사람의 오해를 사기 쉬우니 평소보다 언행에 신경 쓰도록 하라. 특히 이성과 어울리는 자리를 조심해야 한다.

75 년생 : 자신의 일이 아니라면 모르는 척하는 것이 상책. 호의를 베풀었다가 낭패를 보거나 곤경에 처할 수 있는 때다.

87 년생 : 답답한 일이나 문제가 조금씩 해결되는 시기다. 짝이 없는 분이라면 좋은 이성을 만날 수 있을 때다.

 

▲용띠

바라던 소원이 이루어지거나 원하던 것을 얻을 수 있는 시기다. 여행을 떠나거나 새로운 물건을 사기에도 좋은 때다.

52 년생 : 생각지도 못한 재물이나 수입이 들어오는 때다. 전반적으로 무탈한 시기이니 몸과 마음을 편히 하도록 하라.

64 년생 : 집안에 경사가 있거나 배우자와의 관계가 좋아지는 시기다. 주말에 가족 여행을 함께 떠나는 것도 좋다.

76 년생 :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이익을 얻게 되는 시기다. 좋은 조건으로 이직을 하거나 재물을 얻게 될 것이다.

88 년생 : 하고자 하는 일이 있어도 조금은 기다려야 할 때. 북쪽에 길운이 있으니 구하고자 하는 것이 있으면 북쪽으로 가라.

 

▲뱀띠

바깥일보다 집안이나 자신의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때다. 무리하거나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일이 어긋날 수 있다.

53 년생 : 재운이 상승하니 많은 수익을 얻거나 좋은 거래처를 알게 되는 때다. 틈틈이 자신의 건강을 챙기도록 하라.

65 년생 : 사람들과 같이 모이는 자리가 있다면 빠지지 않도록 하라. 단체 여행이나 모임에 참석하면 좋은 소식을 듣게 될 것이다.

77 년생 : 주변 사람들에게 베풀고 고마운 마음을 전하도록 하라. 평소 신세 진 어른이나 상사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표하는 것이 좋다.

89 년생 : 백 가지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한 가지 실천을 하는 것이 좋다. 아무리 좋은 계획이라도 실행하지 않는다면 말짱 도루묵이다.

 

▲말띠

의욕이 지나쳐 오히려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주변 상황을 무시하고 함부로 움직이지 않도록 하라.

54 년생 : 공과 사를 구분해야 금전적인 손실을 막을 수 있다. 가까운 사이라도 재물이 오갈 때에는 문서를 챙기도록 하라.

66 년생 : 사업을 확장하게 되거나 재물이 늘어나는 한 주다. 주변에 좋은 기회가 있다면 놓치지 않도록 하라.

78 년생 : 가까운 사람과 재물 문제로 인해 다툼이 발생하는 시기다. 미혼인 분이라면 좋은 반려자를 만날 수 있는 때다.

90 년생 : 잘 안 풀리던 일들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해결되는 때. 어려움이 있더라도 중도에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도록 하라.

 

▲양띠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이 맡고 있는 일을 성실하게 수행하는 것이 좋은 때. 자연스럽게 돈과 재물도 따라 들어올 것이다.

55 년생 : 뜻하지 않은 행운이나 큰 재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다. 주변 사람들과 함께 하면 기쁨이 배가될 것이다.

67 년생 : 뜻한 대로 일이 풀리니 만사가 태평한 시기다. 괜히 우쭐대거나 자만하지 말고 겸손한 태도를 유지하라.

79 년생 : 그동안 하던 일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는 시기다. 직장인이라면 승진이나 영전을 할 수도 있을 것이다.

91 년생 : 그동안 고민하던 일들이 오히려 자신에게 복이 되어 돌아오는 시기다. 자신을 인정해주는 사람도 만날 수 있는 때다.

 

▲원숭이띠

쉽게 흥분하거나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 않도록 하라. 최대한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숨기는 것이 좋은 때다.

56 년생 : 일확천금이나 큰 재물을 탐하는 일이 없도록 하라. 다른 사람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넘어가지 않아야 한다.

68 년생 : 자신의 노력에 비해 성과가 좋지 않으니 우울한 기분이 드는 때. 참고 견디거나 포기하거나 양자택일해야 하는 시기다.

80 년생 : 다른 사람이 반대하는 일은 무리하게 추진하지 않는 것이 좋다. 주변 사람이나 직장 상사의 뜻을 거스르지 않도록 하라.

92 년생 : 무리한 일이나 학업은 삼가는 것이 좋은 시기다. 충분한 휴식과 여유가 자신에게 더 많은 성과를 가져다 줄 것이다.

 

▲닭띠

섣불리 일을 서두르거나 조급해 하면 길한 운을 쫓아내는 격이다. 모든 일에 있어 신중을 기하고 계획을 다시 한 번 점검하라.

57 년생 : 부동산을 팔거나 물건의 매매로 이익을 얻는 때다. 새로운 일을 도모하려면 남동쪽에서 해답을 찾도록 하라.

69 년생 : 혼자서 이익을 독식하려 하지 말고 주변과 나누도록 하라. 혼자서 일하는 것보다 주변 사람과 함께 해야 성과가 좋을 때다.

81 년생 : 어려운 문제나 숙원을 해결할 수 있는 시기다. 혼자서 해결할 수 없다면 도움을 줄 만한 귀인을 찾아보도록 하라.

93 년생 : 일이나 학업에 있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시기다. 단, 방심을 하게 되면 그동안의 고생이 물거품이 될 수 있다.

 

▲개띠

관운과 애정운이 상승하니 명예와 사랑을 얻을 수 있는 시기다. 보답해야 할 사람이 있다면 꼭 챙기도록 하라.

58 년생 : 자신의 주장이나 고집을 버리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들어야 하는 때. 특히 배우자에게 이기려고 해서는 안 된다.

70 년생 : 사귄 지 얼마 되지 않거나 잘 모르는 사람을 믿지 않도록 하라. 행실이 바르지 못한 사람과는 어울리지 않는 것이 상책.

82 년생 : 과도한 스트레스나 신경성 위장병으로 고생하기 쉬운 시기다. 평소보다 건강에 신경 쓰고 몸 관리를 하도록 하라.

94 년생 : 일의 경중을 잘 따지고 우선순위를 잘 매기도록 하라. 꼭 해야 할 일과 중요한 일을 먼저 처리해야 한다.

 

▲돼지띠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을 위해 힘써야 하는 시기다. 가족을 챙기거나 어려움에 처한 주변 동료를 돕도록 하라.

59 년생 : 늦은 귀가나 잦은 술자리로 인해 건강과 재물의 손실이 있는 시기다. 지나친 음주나 약속은 피하고 건강을 챙기도록 하라.

71 년생 : 오랜 시간 기다리던 소식을 듣거나 노력의 결과를 얻게 되는 시기다. 해외로 나가거나 승진을 기대해도 좋은 때다.

83 년생 : 하고자 하는 바가 있어도 주변에서 도와주지 않는 때다. 손과 발이 묶여 있으니 뜻을 펼치기가 어려운 시기다.

95 년생 : 분위기에 휩쓸려 경거망동하기 쉬운 시기다. 자신의 본분을 지키고 분에 넘치는 행동을 자제하도록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