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한국창업전략연구소가 주최하는 제1회 프랜차이즈 상생 및 성공사례발표회가 11월 26일(수) 오후 2시 신사동에 위치한 한국창업전략연구소 렛비즈 세미나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수준평가 우수 기업 상생 및 가맹점 성공 시크릿 노하우 공개’ 라는 타이틀로 진행한 제1회 프랜차이즈 상생 및 성공사례 발표회는 한국창업전략연구소의 이경희 소장의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창업에 성공하는 법’ 강연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받은 가맹본부들의 상생 사례와 가맹점 성공 사례들을 선보였다. 돈치킨 용현2점, 바보스 이수역점, 오니기리와이규동 강남역점, 본앤본 신천점 등 실 사례들을 이 소장만의 날카로운 분석으로 전달하였다는 평이다.

 

 

이어 돈치킨, 바보스, 오니기리와이규동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업체 본사 실무자들이 가맹본부의 상권 입지 및 지역관계관리 전략을 기반으로 성공한 사례를 비롯, 가맹본부의 메뉴 전략을 기반으로 고객관리에 성공한 사례, 차별화된 메뉴 개발과 사업 컨셉으로 성공한 사례 등을 강연하여 실무자 및 예비창업들의 피부에 와 닿는 현실적인 방향을 제시하였다.

 

 

발표회를 마치며 이 소장은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 상생을 도모하여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이 더욱 빛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발표회를 통해 창업을 앞둔 예비창업자분들에게도 좋은 길잡이가 되어 모두가 성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프랜차이즈 상생 및 성공사례 발표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한국창업전략연구소가 지속적으로 주최하며, 다음 발표회는 오는 12월 11일(목) 오후2시에 한국창업전략연구소 렛비즈 세미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사항 및 접수는 02)716-5600을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