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11월 24일 - 11월 30일)

▲쥐띠

마음 내키지 않는 일이나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하자. 특히 쌀쌀한 날씨에 과한 운동이나 여행은 삼가는 것이 좋다.

60년생 : 명예와 지위가 상승하고 재물이 들어오는 길한 시기다. 다만 과로나 무리를 하면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72년생 : 직장에서 승진을 하거나 원하는 시험 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때다. 다만 재물상의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유의하자.

84년생 : 미혼이신 분이라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시기다. 자신이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도록 하자.

96년생 : 다른 사람을 도와주다가 오히려 곤경에 처할 수 있는 시기다. 불필요한 일에 휩쓸리거나 오해를 사는 일이 없도록 하자

 

▲소띠

오는 것이 있으면 가는 것이 있어야 하는 법.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거나 감사할 일이 있다면 그냥 넘기지 않도록 할 것.

49년생 : 주변 사람의 실수나 잘못에 대해 관용을 베풀어야 좋은 시기다.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살 수 없다.

61년생 : 여행이나 이동을 떠나기에 좋은 시기다. 기혼자라면 배우자와 함께 가벼운 나들이나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자.

73년생 : 많은 책임과 일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을 때이니 주의하자. 주변의 도움을 얻거나 아랫사람들과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한 때.

85년생 : 한 눈 팔지 말고 자신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하는 때다. 또한 주변 사람들과의 시비나 구설에 주의하도록 하자.

97년생 : 무조건 열심히 하는 것보다 성과나 결과를 얻는 데 집중하도록 하자. 학습 계획이나 일정을 잘 계획해야 한다.

 

▲호랑이띠

재물에 대한 욕심을 부리거나 남의 것을 탐하지 않도록 할 것. 투자로 인한 손해나 손실을 보기 쉬우니 주의가 필요한 때다.

50년생 : 집 안의 낡은 물건을 바꾸거나 새 가구를 들이기에 좋은 때다. 재물을 써야 할 곳이 있다면 아낌없이 쓰도록 하자.

62년생 : 투자나 재테크와 관련한 제의가 들어오는 시기다. 지금은 때가 아니니 다음으로 미루거나 정중하게 거절하는 것이 좋다.

74년생 : 사소하지만 신경 쓸 일이 많아, 바쁘고 고단한 한 주다. 마음이 복잡하고 힘이 들더라도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자.

86년생 : 가까운 사람이 등을 돌리거나 믿었던 사람에게 뒤통수를 맞을 수 있는 때. 중요한 일은 자신이 직접 확인하고 처리하도록 하자.

 

▲토끼띠

재물이 늘어나거나 마음에 드는 선물을 받게 되는 때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사거나 구매하기에도 좋은 시기다.

51년생 : 생각지도 못한 수입을 얻거나 재물이 들어오는 때다. 남쪽에 재물이 있으니 남쪽에 있는 사람을 찾아가면 길할 것,

63년생 : 자신이 우월하고 유리한 입장일수록 다른 사람을 배려하도록 할 것. 겸손한 자세로 사람을 대해야 길한 시기다.

75년생 :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밖으로 다녀야 한다. 더불어 몸과 마음이 피로하기 쉬우니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도록 하자.

87년생 : 모든 일에 앞장서서 솔선수범하도록 할 것. 자신의 책임을 회피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미루면 비난을 받을 수 있다.

 

▲용띠

하고 싶은 일보다는 해야 할 일부터 처리하도록 하자. 주변 사람들과의 협력이나 도움을 얻어야 성과가 좋은 때다.

52년생 : 안 좋은 일에 휩쓸리거나 구설에 시달릴 수 있으니 주의할 것. 다툼이나 분쟁은 적당한 선에서 타협하고 마무리해야 한다.

64년생 : 오른쪽 뺨을 맞으면 왼쪽 뺨도 내놔야 하는 시기다. 한 순간의 굴욕을 참지 못하면 더 큰 화를 부를 수도 있다.

76년생 : 재물운이 크게 상승하니 큰돈이나 횡재를 할 수 있는 때다. 직장인이라면 좋은 조건으로 이직을 할 수 있는 시기다.

88년생 :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다면 일의 성과가 배가 된다. 다만 한 번에 두 마리의 토끼를 쫓지 않도록 하자.

 

▲뱀띠

일의 결과에 대한 책임을 자신이 져야 하는 때다. 애정과 재물에 있어서도 주의가 필요하니 한 주간 자중하는 것이 좋다.

53년생 : 자녀나 아랫사람의 덕으로 재물을 얻게 되는 때다. 또는 주변에 이름을 알리게 되거나 명예가 올라가게 된다.

65년생 : 새로운 변화나 시도를 꾀하기 좋은 시기다. 묵은 일이나 감정은 정리하고 새로운 일이나 계획을 세워보도록 하자.

77년생 : 자신의 기분을 숨기거나 감추지 말고 감정에 충실하도록 하자. 억지로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면 화병이 생길 수 있다.

89년생 : 미루던 일을 처리하거나 정리하기에 좋은 시기다.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활동해야 재물과 성과가 들어온다.

 

▲말띠

뜻한 대로 일이 풀리고 재물도 늘어나니 즐거운 한 주가 된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거나 인맥을 늘리기에도 좋은 때다.

54년생 : 답답한 문제나 고민이 해결되는 시기다. 골치 아픈 일들이 시원하게 해결되니 큰 걱정이나 시름이 풀리는 때다.

66년생 : 주변 사람들의 말에 솔깃하기 쉬우니 함부로 사람 말을 믿지 말다. 특히 모르는 사람들 얘기는 흘러들을 것.

78년생 : 특별히 신경 쓸 일이나 문제가 없는 평온한 한 주다. 다만 사람을 대할 때에는 적절히 융통성을 발휘하도록 하자.

90년생 : 크게 운이 상승하니 원하는 성취를 이룰 수 있는 때다. 작은 일에 사로잡혀 큰일을 그르치지 않도록 하자.

 

▲양띠

자존심을 내세우다가 재물의 손실을 보기 쉬운 때다. 주위 사람들의 말이나 조언을 잘 새겨들어야 손해를 면할 수 있다.

55년생 : 재물운과 사회운이 상승하니 더없이 좋은 한 주다. 기존에 하던 일 이외에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도 있는 때.

67년생 : 오랜 숙원이 해결되거나 지병이 낫게 되는 때다. 돈을 쓰거나 투자를 할 때는 믿을만한 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도록 하자.

79년생 : 인인성사, 사람으로 인해 일이 잘 풀리는 시기다. 믿을 수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도록 하자.

91년생 : 무심코 한 말로 인해 곤경을 치르거나 곤란에 처할 수 있다. 확실하지 않은 일이나 소문을 전달하지 않도록 하자.

 

▲원숭이띠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게 되거나 귀인을 만나게 되는 시기다. 대인관계에 신경 쓰고 주변 사람을 잘 챙기도록 하자.

56년생 : 새로운 동업자나 사업에 도움이 되는 사람을 만나는 시기다. 찾아오는 사람이 있다면 대접에 소홀하지 않도록 하자.

68년생 : 주변 상황이 자신에게 유리하게 되니 돈과 재물을 얻게 되는 때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변화를 꾀하는 것은 피할 것.

80년생 : 다른 사람의 말을 무조건 믿다가는 큰 손해를 볼 수 있다. 중요한 일은 다시 한 번 생각해보거나 알아보도록 하자.

92년생 : 풀리지 않는 일이나 문제가 있다면 포기하는 것도 생각해 볼 것. 포기할 것은 포기해야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닭띠

일이나 학업은 순조롭게 잘 풀리는 시기다. 다만 사람으로 인한 스트레스나 고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57년생 : 자신과 다른 사람과의 차이를 인정하는 것이 좋은 때다. 자신과 의견이 다르다고 다른 사람을 배척하지 않도록 하자.

69년생 : 화려한 겉모습보다는 내실을 기하는 것이 필요한 때다. 자신의 실력이나 능력을 키우는데 집중하도록 하자.

81년생 : 다른 사람과의 경쟁이나 경연에서 승리할 수 있는 때다. 더불어 재물과 이익을 얻게 되니 행복이 가득한 시기다.

93년생 : 작은 행운과 재물이 함께 하니 하루하루가 즐거울 때다. 주변 사람의 말에 휩쓸리지 말고 자신의 주관대로 행동할 것.

 

▲개띠

재물과 관련한 부탁이나 도움 요청을 많이 받게 되는 때다. 이번 주에 들어오는 금전 관련한 부탁은 거절하는 것이 좋다.

58년생 : 바깥으로 다니기 보다는 집안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하자. 배우자와의 다툼이 발생한다면 물러서는 것이 더 좋은 때다.

70년생 : 이제까지와는 다른 삶을 살게 되는 기회가 생기는 때다. 재물운도 상승하고 부와 명예가 함께 하는 시기다.

82년생 : 하고 싶은 말이나 불만이 있더라도 당분간 입을 닫는 것이 좋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회사에 대한 불만은 숨기도록 하자.

94년생 : 이동운이 강한 때이니 밖으로 나갈 일이 많은 때다. 바쁘게 움직이고 외부로 다닐수록 길운도 상승하게 된다.

 

▲돼지띠

오늘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내일로 미루지 말자. 자신이 노력한 만큼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때이니 맡은 일에 충실하도록 할 것.

59년생 : 그동안 노력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시기다. 물건을 팔거나 투자 수익을 거두는 등 재물의 이익이 많은 때다.

71년생 : 시간이 지날수록 길운이 상승하는 한 주다. 자신의 생활에 변화를 주거나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도록 하자.

83년생 : 스트레스 해소나 마음의 허전함을 달래야 하는 시기다. 다만 분수에 넘치는 소비나 지출은 자제하도록 하자.

95년생 :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으니 마음에 수심이 가득하다. 마음의 여유를 찾고 외부 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은 시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