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11월 17일 - 11월 23일)

▲쥐띠

많은 재물이 들어왔지만 잘못하면 한 순간에 빠져나갈 수 있다. 자신과 가까운 사람이라 하더라도 돈 거래는 확실하게 하도록 하자.

60년생 : 주변 사람들에게 적당히 베풀어야 하는 때다. 다른 사람들에게 구두쇠나 자린고비라는 인상을 주지 않도록 하자.

72년생 : 발상의 전환이나 새로운 시도를 해보기에 좋은 때다. 배우자나 연인과의 갈등이 발생하기 쉬우니 주의하도록 할 것.

84년생 : 직장인이라면 승진을 하거나 지위가 상승하는 때다. 일자리를 구하는 분이라면 마음에 드는 직장을 구할 수 있다.

96년생 : 이상만 좇고 현실을 무시하면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을 때다. 현실과 타협해야 어느 정도 결과를 얻게 된다.

 

▲소띠

주변에 따르는 사람이 많으니 새로운 일을 도모하기에 좋은 때다. 단, 입에 발린 말이나 아첨하는 말은 가려서 들어야 한다.

49년생 : 조급하게 서두르거나 성급하게 움직이지 않도록 하자. 오랜 시간 인내하며 노력해야 자신이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다.

61년생 : 가까운 사람이 등을 돌리거나 배신하게 되는 때다. 아직 늦지 않았으니 주변 사람들에게 베풀며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일 것.

73년생 : 한꺼번에 일이 몰리거나 과중한 책임을 져야 하는 때다. 해야 할 일의 우선 순위와 경중을 잘 따져서 처리하도록 하자.

85년생 : 다른 사람의 일을 도와주다 곤경에 처할 수도 있는 때다. 적당히 요령을 부리고 자신이 할 일이 아니라면 피해가도록 하자.

97년생 : 의욕만 앞세워 일을 추진하지만 결과에 실망하게 되는 때다. 자신의 실력과 능력을 잘 파악하고 과한 욕심은 버리도록 할 것.

 

▲호랑이띠

변화나 변동의 운이 강한 때이니 흐름을 잘 타야 길한 시기다. 엎질러진 물이나 불가능한 일은 포기하는 것이 상책이다.

50년생 : 자신의 생각이나 계획이 옳다고 하더라도 고집을 부리지 말 것. 적당히 융통성을 발휘하고 다른 사람과의 공존을 모색해야 한다.

62년생 : 다른 사람의 일이나 책임을 자신이 대신 맡게 되는 때다. 거절할 수 없다면 책임감있게 맡아서 처리하도록 하자.

74년생 : 손윗사람이나 직장상사에게 직언을 하다가 미움을 받을 수 있다.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가능하면 침묵을 지키도록 하자.

86년생 : 우물쭈물하다 기회를 놓치거나 망설이다 후회할 수 있는 때다. 좋은 기회가 오면 잡을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자.

 

▲토끼띠

신경 써야 할 일이 많고 귀찮게 구는 사람들이 많으니 심신이 고단할 때다. 최대한 일을 줄이고 자신만의 여가생활을 즐길 것.

51년생 : 집 안에만 머무르지 말고 밖으로 나가 인맥도 넓히고 자신을 알리도록 할 것. 적극적인 행동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63년생 : 나무를 보다가 숲을 못 보니 낭패를 겪을 수 있는 때다. 작은 상황에 얽매이지 말고 전체적인 상황을 보고 일을 추진하자.

75년생 : 다른 사람의 청탁이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해 곤란을 겪을 수 있다. 공을 위해 사를 희생해야 뒤탈이 없다.

87년생 : 주변의 오해나 시기로 인해 곤란을 겪게 되는 시기다. 말이나 행동을 가려하고, 오얏나무 밑에서 갓끈을 고쳐 매지 말 것.

 

▲용띠

회사나 조직의 질서를 지키고 어긋나는 일은 하지 말자. 또한 손윗사람과 아랫사람에 대한 예의와 매너를 지켜야 하는 때다.

52년생 : 주변에 믿을 만한 사람이 없으니 고립무원의 처지다. 지금 당장은 힘들더라도 자신의 길을 꾸준히 가는 것이 좋다.

64년생 : 갑자기 이직을 하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도 있는 때다. 근심과 걱정에 휩싸이기 보다는 미래에 대한 대비를 하도록 하자.

76년생 : 마음만 앞서서 일을 처리하다 실수하기 쉬운 시기다. 혼자서 일을 처리하지 말고, 상사나 선배와 상의해서 처리하도록 하자.

88년생 : 자신이 하던 일에서 잘못이 있거나 실수가 있다면 늦더라도 고치도록 하자. 억지로 끌고 나가면 배가 산으로 갈 수도 있다.

 

▲뱀띠

매우 좋은 호기가 찾아왔으니 재물과 명예가 함께 하는 시기다. 승진을 하거나 지위도 오르니 만사가 행복한 한 주다.

53년생 : 주변 사람들과의 유대관계나 인간관계에 신경 쓰도록 하자. 고마운 일이 있거나 감사할 일이 있다면 꼭 마음을 표하셔야 한다.

65년생 : 큰일이나 사업을 성사시킬 수 있는 시기다. 어렵고 책임이 막중한 일이지만, 꾸준한 노력이 있다면 성취할 수 있다.

77년생 : 한 순간의 욕심이나 사적인 감정으로 인해 대업을 그르치지 않도록 하자. 아쉬운 마음이 들더라도 개인적인 이득은 포기해야 할 때.

89년생 :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니 작은 것으로 큰 것을 이룰 수 있는 때다. 이런 때일수록 겸손이나 겸양은 필수다.

 

▲말띠

돈과 재물이 들어오니 집안에 웃음과 기쁨이 넘쳐나는 한 주다. 가까운 사람과의 재물로 인한 시비나 구설을 주의할 것.

54년생 : 시기와 운이 맞아떨어지니 자신의 바램이 이루어지는 때다. 주변 사람들을 배려한다면 그 성과가 배가 된다.

66년생 : 순조롭게 항해하던 배가 암초를 만났으니 어려움에 봉착하는 시기다. 미리 준비하고 대비해야 손해를 막을 수 있다.

78년생 : 주변에 사람은 많아도 쓸만한 사람은 없으니 답답한 때다. 능력 있고 믿을 만한 사람을 찾아 가까이 하자,

90년생 : 지금까지 공을 들인 일이 허사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원하지 않는 결과가 나왔더라도 지금은 물러서야 하는 때다.

 

▲양띠

혼자서는 이룰 수 없는 시기이니 주변 사람들과 함께 해야 한다. 작은 일이라도 주변의 협조와 도움을 얻도록 할 것.

55년생 : 자신의 능력이나 재능이 뛰어나도 원하는 결과를 얻기가 힘든 때다. 주변의 도움을 받거나 협조를 구해야 하는 시기다.

67년생 : 남보다 뛰어난 재능을 가졌다 하더라도 자만하거나 방심하지 않도록 하자. 자신보다 뛰어난 사람도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79년생 : 하고자 하는 바가 있어도 역량이 부족하니 아쉬움이 남는 때다. 무리하게 추진하지 말고 후일을 기약하도록 하자.

91년생 : 자신의 주장이나 행동이 정당하다면 굽히지 말고 떳떳하게 행동할 것. 주변에서 당신을 도와줄 사람이 나타나게 된다.

 

▲원숭이띠

길운이 함께 하니 주변에서 자신을 알아주고 도와주는 시기다. 큰 희망을 갖고 매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자.

56년생 : 자신의 뜻이 잘 통하는 사람을 만나게 되니 마음에 기쁨이 가득한 때다. 재물과 관련한 좋은 기회를 잡게 된다.

68년생 : 뜻한 바가 이루어지니 매사에 활력이 넘치고 마음이 편한 시기다. 단 정당하지 못한 일은 관여하거나 참여하지 말 것.

80년생 : 지나친 독선이나 과도한 언행에 주의하셔야 하는 때다. 자칫 주변 사람들이 등을 돌릴 수 있으니 겸손한 태도를 취하도록 하자.

92년생 : 어렵거나 힘든 일이 있다면 주변 친구나 동료를 찾아라. 혼자의 능력으로 이룰 수 없는 것이라면 다른 사람과 힘을 합쳐야 한다.

 

▲닭띠

새로운 전기나 기회가 마련되어 자신을 뜻을 펼칠 수 있는 시기다. 그동안 불운했던 사람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때다.

57년생 : 타인의 힘을 빌리지 말고 자신의 일은 스스로 처리하도록 할 것. 지금 당장 도움이 될 지는 몰라도 장기적으로는 불리하게 작용하게 한다.

69년생 : 맡은 일을 소홀히 하거나 등한시하여 곤란을 겪을 수 있다. 방심을 하거나 실수가 없도록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때다.

81년생 : 손윗사람의 도움으로 자신의 뜻과 이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시기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포기하거나 변경하지 않도록 하자.

93년생 : 자신의 위치나 본분을 망각하면 주변의 지탄을 살 수 있다. 과도한 음주나 술자리는 피하고 늦게 귀가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개띠

자신을 낮추면 낮출수록 얻게 되는 것이 많은 때다. 다른 사람들과의 협력과 상생을 통해 발전해나가는 시기다.

58년생 : 급하게 서두르거나 갑작스런 변경은 좋지 않은 때다. 큰 강을 건너듯 조심스러운 태도로 나가도록 하자.

70년생 : 자신이 가진 힘의 삼할은 드러내지 말고 숨겨두도록 하자. 명예심이나 물욕에 사로잡히지 않도록 해야 하는 때다.

82년생 : 지금 당장 어렵고 힘이 들더라도 자신이 맡은 일은 완수하도록 하자. 당신을 보는 주변의 시선이 달라진다.

94년생 : 약한 마음을 버리고 확고한 신념이나 태도를 유지하도록 하자. 나약한 태도를 보이면 주변으로부터 괄시나 무시를 당할 수 있다.

 

▲돼지띠

지난 날의 영화가 일장춘몽으로 끝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주변의 배신이나 모함으로 인해 곤란해 처할 수도 있다.

59년생 : 주변의 평이 좋지 않거나 질이 나쁜 사람과는 만남을 피해야 한다. 모진 사람 옆에 있으면 벼락도 같이 맞을 수 있다.

71년생 : 자신의 주장이나 생각을 접고 손윗사람의 지시를 따르도록 하자. 자칫 결과가 나쁘면 상사의 질책도 같이 받을 수 있다.

83년생 : 전화위복의 시기이니 어렵고 힘들었던 분이라면 운이 트이는 때다. 지난 날의 어려움을 잊지 않아야 앞날이 순탄하다.

95년생 : 추운 겨울을 지나 봄이 오는 것과 같은 시기다. 다만 자신의 소임을 다하지 않는다면 겨울이 이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