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건강식품 전문기업 헬시트리에서는 2050주부와 여성, 직장인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디톡스다이어트 부스트핏2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부스트핏 다이어트는 식약처에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의 원료인 L-아르기닌과 멀티비타민 그리고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수박추출물분말, 석류농축액분말, 포도과즙분말, 포도추출물분말 등이 함유 되어 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탄수화물을 과량 섭취하면 체내에서 지방으로 전환되어 축적되는데,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기능성분인 (-)-HCA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될 때 사용되는 효소(ATP-citrate lyase)의 활성을 억제하여 체중과 체지방 량을 감소하는 것으로 이는 동물실험 및 인체적용실험을 통해 확인되었다.

아미노산의 종류인 'L-아르기닌'은 신진대사를 촉진해 지방연소를 빠르게 하고 혈관을 확장하며, 기관지염이나 복부팽창, 배변증상의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부스트핏24에 함유된 '멀티비타민'은 디톡스 다이어트시 지친 몸의 피로회복을 도와주며, 항산화효과, 피부건강까지 지켜준다.

헬시트리 관계자는 “제품 출시와 동시에 단기간 체중관리가 필요한 국가대표선수와 연예인, 모델사이에서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부스트핏24’는 양보다는 질적으로 몸 속에 좋은 c영양소 성분들로 만들어져 다이어트와 건강피부 미용 그리고 쾌변의 일석삼조 효과가 있으며, 제품섭취와 함께 적당한 운동과 긍정적인 정신 건강을 유지한다면 서서히 체지방부터 줄어들면서 요요현상도 그만큼 줄어 근본적인 다이어트를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헬시트리는 한국, 일본, 중국, 미국, 홍콩등의 바이어들과의 교류로, 각 나라별로 좋은 원료들을 엄선하여, 다양한 제품개발에 이바지해왔으며, 여러 제조사들과 협력을 강화해 천연물을 이용한 각종 질환의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자체 연구개발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