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산업 가운데 비교적 경기의 여파를 덜 받는 분야는 바로 신혼가구다. 그래서인지 최근 가구 싸게 파는 곳을 찾는 예비 신혼부부의 발길이 꾸준히 증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일산가구공단의 가구할인매장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할인매장을 찾는 신혼부부의 비율이 지난해에 비해 10%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반적인 경기의 침체의 영향이 실속형 예비신혼부부의 주머니 사정에도 반영 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그러한 경향에는 가구할인매장의 가격적인 장점 이외에도 기존 할인 가구에서 찾을 수 없는 높은 퀄리티와 트렌드 가치가 브랜드 매장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이다.

실제로 일산가구단지 내 창고형가구 할인매장인 가구피아에는 모던한 스타일의 원목가구와 신혼부부들의 선호도 1위인 북유럽스타일의 가구까지 구비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신혼집 인테리어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앤틱가구를 비롯해 단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구 및 인테리어 소품 가구까지도 폭넓게 만날 수 있는 것은 창고형 가구할인매장이 가진 장점이다.

그렇다면 가구할인매장이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유통노하우다.

20~30년 이상 가구 유통을 통한 노하우가 명품가구, 수입가구, 앤틱가구, 원목가구 등 유명브랜드 제품을 항시 30~40%까지 할인 판매해 품질과 가격, 두 마리 토끼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일산가구공단 내에서 27년간의 가구유통노하우로 현재 800평 규모의 가구할인매장 가구피아를 운영하고 있는 송도현 대표는 "유통과정 속에서 최상의 가구를 저렴한 가격으로 확보하는 것이 가구할인매장운영의 성패를 좌우한다"며 "지금은 20년 이상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결혼을 앞둔 자녀와 함께 다시 방문하는 매장으로 성장하였다"고 말했다.

한편, 가구피아는 네이버 가구피아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gagupia)를 통해 고객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하고 있으며, 이벤트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