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11월 10일 - 11월 16일)

▶쥐띠

다른 사람의 일이나 문제에 대해서는 신경을 끄도록 하자. 자칫 좋지 않은 일에 연루되어 마음고생, 몸 고생을 할 수도 있다.

60년생 : 나이가 들었다고 태만하지 말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혀보자. 스마트폰을 다뤄보거나 새로운 취미 생활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때다.

72년생 : 자신의 노력한 것보다 더 좋은 결실을 거둘 수 있는 때다. 주변의 평판이나 명성도 얻게 되니 몸과 마음이 행복한 시기다.

84년생 : 가지고 있는 뜻과 재능을 마음껏 펼치기에 좋은 시기다. 또한 이직을 하거나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

96년생 : 다른 사람들의 뜻을 거스르거나 혼자서 고집을 부려서는 안 된다. 특히 손윗사람이나 선배와의 대립은 피하도록 하자.

 

▶소띠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 절로 한숨이 나오는 시기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좀 더 시간이 필요하니 인내심을 발휘하도록.

49년생 : 손아랫사람으로 인해 화가 나거나 기분이 상할 수도 있는 때다.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람과는 대면하지 않는 것이 상책이다.

61년생 : 얻고자 하는 것이 있어도 뜻대로 되지 않으니 마음고생이 심한 때다. 가벼운 산책이나 기분전환으로 마음을 달래도록 하자.

73년생 : 주변 사람들을 자신의 편으로 만드는 데 힘쓰도록 할 것. 직장이나 모임의 동아리에 가입하는 것도 같이 식사라도 해보면 좋다.

85년생 : 겨울이 오기 전에 자신의 주변 환경을 새롭게 바꿔보도록 하자. 밝고 깨끗한 환경이 조성되어야 그만한 복도 들어오게 된다.

97년생 : 잠시 하던 일이나 공부를 멈추고 머리를 식혀보는 것이 좋다. 마음이 맞는 친구들과 같이 짧게라도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생각해 보자.

 

▶호랑이띠

풀리지 않는 일이 있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도록 하자. 물러서지 않고 적극적으로 일에 대처하는 것이 좋을 때다.

50년생 : 투자나 수입에 있어 큰 재물을 얻을 수 있는 때다. 사소한 장애나 문제가 있더라도 과감하게 밀고 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62년생 :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나 추진하는 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때다. 단기간의 성과 보다는 긴 안목을 갖도록 하자.

74년생 : 팔고자 하거나 사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서두르지 않아야 한다. 결정이나 판단은 좀더 시일을 두고 결정해야 자신에게 이득이 된다.

86년생 : 다른 사람과 다툼을 벌이거나 경쟁을 하는 것은 자신에게 불리하다. 이겨도 얻는 것이 없으니 화해나 타협을 모색해 보자.

 

▶토끼띠

다른 사람들로부터 이익을 얻으려면 먼저 그 사람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에 대한 신뢰와 신용을 쌓도록 하자.

51년생 :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기 보다는 자신의 능력을 키우도록 하자. 주변 흐름이나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면 뒤처지거나 도태하게 된다.

63년생 : 솔깃한 제안이나 좋은 투자 제의를 받을 수 있는 때다. 주변 사람들의 권유를 따르는 것보다는 자신의 판단을 우선하도록 하자.

75년생 : 자신의 돈이나 재물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지 않도록 할 것. 자칫 큰 손해를 보거나 믿었던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도 있다.

87년생 : 성급하게 움직이면 될 일도 어긋나게 되니 기다려야 하는 때다. 인내와 기다림이 있어야 노력에 대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용띠

강한 운이 들어왔으니 새로운 일이나 계획을 실천하기에 좋은 때다. 다만 열정이 과해 정도가 지나치지 않도록 주의하자.

52년생 : 주변 사람들의 손길을 외면하거나 거절하지 말자. 공연히 자존심 때문에 다른 사람의 도움을 거부하면 상대방이 서운해 할 수 있다.

64년생 : 열정과 노력이 과해 주변 사람들과의 충돌이 발생하기 쉽다. 주변 동료나 다른 사람들의 구설에 오르지 않도록 조금 자중하도록 할 것.

76년생 : 가진 것 없이 허세를 부리거나 겉치장에만 몰두하기 쉽다. 지금은 겉모습 보다는 내실과 실속을 기하는 데 힘쓰도록 하자.

88년생 : 주변 사람들의 말을 함부로 믿지 않도록 하자. 겉으로는 자신을 위하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딴 마음을 품고 있을 수 있다.

 

▶뱀띠

버릴 것과 얻을 것을 잘 구분하도록 하자. 모든 것을 가지려고 하다가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으니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때다.

53년생 : 다른 사람에게 보증을 서주거나, 문서에 도장을 찍는 일은 신중하도록 하자. 자칫 오랜 시간 마음고생 할 수 있다.

65년생 : 금전과 관련한 문서를 다룰 때는 한 번 더 확인해 보도록. 평소에 안 하던 실수를 하거나 잘못 처리하여 곤란을 겪을 수 있다.

77년생 : 직장에서 승진을 하거나 자신의 지위가 올라가게 되는 시기다. 이를 시기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뒤에서 자신을 질투하는 사람을 주의하자.

89년생 :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일이라면 손윗사람들과 상의하도록 하자. 혼자서 끙끙 대다가 문제가 더 커질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말띠

이전에 실패했던 일이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좋은 때다. 지난날의 실수나 잘못만 되풀이 하지 않는다면 성공할 수 있다.

54년생 : 옛 부하직원이나 오래 전 알고 지내던 사람이 찾아오는 시기다. 옛날 생각하지 말고 상대방의 달라진 지위나 명예를 존중할 것.

66년생 : 이동수가 있으니 주변 사람들과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자. 다만 짧은 여행은 좋지만, 혼자서 멀리 떠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78년생 : 직장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으려면 좀더 기다려야 한다. 너무 고지식하게 굴지 말고 손윗사람과의 관계를 다지도록 하자.

90년생 : 한번 목표를 정한 것은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말고 나갈 것. 한, 두 번 실패했다고 물러서거나 포기하면 더 많은 것을 잃게 된다.

 

▶양띠

좀처럼 잡기 힘든 기회를 얻거나 도약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새로운 일이나 기회에 도전해볼 것.

55년생 : 배우자와의 갈등이 발생하거나 자녀 문제로 고민하게 되는 때다. 갈등이 커지지 않도록 적당한 선에서 물러서도록 하자.

67년생 : 마음이 맞는 동업자나 친구를 얻을 수 있는 때다. 새로운 사업을 시작해 보거나 자신의 계획을 실행하기에 좋은 때다.

79년생 : 어려운 고비를 귀인의 도움으로 넘길 수 있는 시기다. 어려울 때만 찾지 말고, 평소에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돈독히 하자.

91년생 : 다른 사람의 잘못을 부각시키거나 지나치게 몰아세우는 일이 없도록 할 것. 때로는 남의 허물을 감싸주면서 편을 들어주는 것도 필요하다.

 

▶원숭이띠

지금 당장 결과를 얻으려고 하기 보다는 때를 기다리도록 하자. 자신의 힘과 재물을 모으고 적당한 때가 오기를 기다리셔야 한다.

56년생 :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은 다른 사람에게 미루거나 부탁하지 말자. 신세를 지면 갚아야 하니 웬만한 일은 자신이 처리하는 것이 좋다.

68년생 : 성급하게 실적이나 성과를 거두려고 하지 말 것. 무슨 일이든 준비가 중요한 법이니 지금은 자신이 가진 역량을 키워야 한다.

80년생 : 연인이나 배우자와의 갈등이 발생하기 쉬운 때다. 순간적으로 감정이 폭발하지 않도록 스트레스나 짜증이 쌓이지 않도록 하자.

92년생 : 평소보다 목표를 높게 설정하거나 공부의 양을 늘려보도록. 평상시보다 능률이 오르거나 많은 성취를 얻을 수 있다.

 

▶닭띠

한번 꼬인 실타래는 풀기가 어려우니 미련을 두지 말자. 때로는 과감한 결단과 결정이 더 큰 손해를 방지할 수 있다.

57년생 : 무심코 내뱉은 한 마디가 일파만파의 파장을 불러올 수 있다. 자칫 말 한마디로 곤경에 처할 수 있으니 말을 줄이는 것이 좋다.

69년생 : 중요한 결정이나 판단을 내릴 때는 주변의 조언을 구하도록 하자. 때로는 어린 아이에게도 지혜를 구해야 할 때가 있다.

81년생 : 엉뚱하거나 허무맹랑한 이야기에 마음이 동하는 때다. 돈이나 재물과 관련한 결정이나 판단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

93년생 : 시험이나 경연 대회 등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때다. 이성 문제로 머리가 아플 수도 있으니 처신에 신중해야 한다.

 

▶개띠

처음에 세운 뜻이 시간이 지나면서 수그러드는 때다. 성실하고 꾸준한 태도와 초심을 잃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길운이 찾아온다.

58년생 : 머리 속으로 생각만 하고,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 것도 이룰 수 없다. 이동수가 있는 때이니 적극적으로 움직이도록 하자.

70년생 : 지금은 현 상태를 유지하고 관리하는 것이 최선이다. 뭔가 변화를 꾀하거나 섣불리 움직이면 득보다 실이 많으니 주의하자.

82년생 : 잠깐의 실수나 방심으로 아끼는 물건을 잃거나 깨뜨리기 쉬운 때다. 길을 가다가 한 눈을 팔거나 딴 생각을 하지 않도록 할 것.

94년생 : 자신을 견제하거나 방해하는 사람이 옆에 있으니 될 일도 안되는 때다. 큰 욕심을 버리고 작은 것을 얻는 데 집중하도록 하자.

 

▶돼지띠

사회적 명성과 명예가 동시에 따라오는 시기다. 재물과 애정운 또한 좋으니 만사가 순조로운 한 주가 된다.

59년생 : 마음이 허하고 외로움을 느낄 수 있는 시기다. 오랜 친구나 어려운 사람들에게 베풀면서 보람을 느껴볼 것.

71년생 : 가만히 있어도 주변에 이성이 모여드니 난감한 처지에 놓일 수 있다. 기혼자나 애인이 있는 사람은 처신에 주의해야 한다.

83년생 : 직장 상사나 스승의 도움으로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 원하던 곳으로 이직을 하게 되거나 많은 재물을 얻을 수도 있다.

95년생 : 가만히 있어도 절로 일이 풀려나가니 손 안대고 코 푸는 격이다. 행운이 따르고 원하는 바가 이루어지니 즐거운 한 주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