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일 위 점막 내부의 헬리코박터 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해 주는 신소재 제품 유스랩 ‘슈퍼위가드’가 GS홈쇼핑을 통해 방송된다. 유스랩 슈퍼위가드는 건강기능식품 소재연구개발 전문회사인 ㈜디알엑스플러스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특허물질 ‘감초추출물’(생리활성기능2등급)을 주원료로 하며, 항산화 비타민 5종과 미네랄 2종 등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다. 양배추추출물, 브로콜리추출물은 물론, 장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유산균 9종 등을 부원료로 구성한 위 건강 전문 기능식품의 최고봉이다.

▲ 출처= 디알엑스플러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한국인 위암 발생률은 1위이며, 우리나라 남성 암 환자중 위암이 가장 많고 국민 10명중 1명이 위염을 앓고 있다. 특히 위 건강을 해치는 여러 요소 중 헬리코박터균이 제일 큰 문제다. 속쓰림과 구토, 역류는 물론 상복부 통증, 메스꺼움, 포만감, 트림, 복부팽만, 조기 포만감 등의 증상은 모두 헬리코박터균의 증식으로 위 점막이 손상되면서 생기는 증상들이다. 주로 5세 미만에 감염되어 일생동안 사람을 괴롭히는 헬리코박터균은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특히 주의가 요망된다.

유스랩 슈퍼위가드는 위 점막 내부의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한편, 기능을 향상시키는 제품이며 식약처로부터 개별인정(개별인정 제 2014-4호)을 받았다. 건강기능식품 판매회사인 ㈜디알엑스플러스가 독점 판매하고 있다.

특히 유스랩 슈퍼위가드의 주원료인 ‘감초추출물’은 기능성 소화불량자들에게 인체적용 후 시험한 결과, 섭취 15일부터 속쓰림, 상복부통증, 역류, 구토, 메스꺼움, 복부팽만, 조기포만감, 식욕감퇴, 상복부포만감, 트림 등 10가지 항목에서 탁월한 효과를 발휘했다. 또한 위염, 위궤양, 위암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이 확인되었다.

유스랩 슈퍼위가드를 독점 판매하는 ㈜디알엑스플러스 차지운대표는 “전염성이 높은 헬리코박터균으로부터 위를 보호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평소 위가 좋지 않아 고생하시는 분들과 헬리코박터균이 염려되시는 분들의 위 건강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유스랩 슈퍼위가드는 하루 2정 1회 복용하면 되며, 제품가격은 9만원(한달 분)으로 유스랩과 G마켓, 옥션, 11번가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다만 11월 5일 오전 8시 15분 GS홈쇼핑 국내 첫 론칭 방송에서는 두 달 분 가격인 178,000원에 세달 분을 증정하는 2+1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