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11월3일 - 11월9일)

▲쥐띠

전체적으로 길한 시기이니 모든 일이 뜻대로 풀려가는 시기다. 고민하던 문제들도 하나 둘 자연스럽게 풀려나간다.

60년생 : 재물이 풍족하고 여유가 많으니 쓸데없이 고민이 생겨난다. 공연히 주변을 기웃거리다가 유혹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72년생 : 지나치게 말을 참거나 고개를 숙이지 않도록 하자. 겸손하고 예의 바른 것도 좋지만 자존심은 지켜야 한다.

84년생 : 자신을 괴롭히던 문제나 골치 아픈 사람들이 사라진다. 경제적으로도 숨통이 트이니 마음이 가벼운 한 주가 된다.

96년생 : 시간과 금전적으로 여유가 넘치니 몸과 마음이 편안한 시기다. 의외의 행운이나 오랜 친구와의 만남도 예상된다.

 

▲소띠

주변 상황에 맞춰서 적당히 구부러지고 적당히 휘어지도록 하자. 단, 원칙에 벗어나거나 규정에 어긋난 일은 피해야 한다.

49년생 : 오랜만에 옛 동료나 친구를 만나니 마음이 즐겁다. 사업을 하는 분이라면 좋은 성과를 기대해도 좋은 시기다.

61년생 : 다른 사람이 자신을 믿게 하려면, 내가 먼저 상대를 믿어야 한다. 자신에게 찾아온 사람은 마음을 열고 맞이하자.

73년생 : 주변의 경쟁자나 자신을 시기하는 사람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다. 문제가 될 만한 일은 사전에 방지하자.

85년생 : 손윗사람이나 직장상사의 눈 밖에 나지 않도록 하자. 아무리 옳은 말이라고 해도 말하는 태도가 불손하면 미움을 사기 마련이다.

97년생 : 머리가 잘 돌아가고 집중력이 좋아지는 시기다. 학업이나 시험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해보자.

 

▲호랑이띠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 몸과 마음이 피곤하고 지친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인내심과 참을성을 기르도록 하자.

50년생 : 주변의 훼방꾼이 사라지니 골치 아픈 문제가 해결되는 시기다. 특히 경제적인 부분이나 재물에서 좋은 성취가 기대된다.

62년생 : 주변 사람들이나 직장 상사와의 관계를 돈독히 하자. 일을 잘하는 것도 좋지만, 직장 내의 인맥관리도 중요하다.

74년생 : 재물에서 이익을 얻거나 사회적 명성을 얻을 수 있는 시기다. 직장인의 경우 승진이나 좋은 조건으로 스카우트를 받을 수 있다.

86년생 : 주변 사람들의 조언이나 충고를 잘 새겨들을 것. 어른들의 말을 들으면 자다가도 떡이 생기는 법.

 

▲토끼띠

자신의 일이나 학업에 있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때다. 재물과 관련한 문서를 다룰 때는 서두르다 실수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51년생 : 부동산과 관련한 매입이나 지출은 피하는 것이 좋은 때다. 여유 자금이 있다면 안정적인 투자 상품을 알아보자.

63년생 :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부가적인 수입을 거둘 수 있는 때입니다. 이러한 수입은 남과 나누어야 길한 운이 지속된다.

75년생 : 다른 사람과의 갈등이나 분쟁이 있다면 한 발 물러서자. 지는 것이 이기는 것이니 상대방을 꺾으려고 해서는 안 된다.

87년생 : 해도 해도 일이 끝나지 않으니 몸과 마음이 피곤해진다.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이거나 하지 않아도 될 일은 피하는 것이 좋은 때.

 

▲용띠

답답하고 막막하던 일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결되는 시기다. 특히 경제운과 연애운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된다.

52년생 : 작은 부주의나 건망증으로 실수가 많아지는 때다. 괜히 자존심을 앞세우지 말고 실수한 것이 있다면 인정하도록 하자.

64년생 : 풀리지 않는 일이 있거나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면 남쪽으로 가자. 막힌 운도 풀리고 원하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76년생 : 자신의 능력을 과신하거나 혼자서 모든 것을 처리하려고 하지 말자. 보다 많은 것을 얻으려면 주변의 도움이 있어야 한다.

88년생 : 작은 행동이나 따뜻한 말 한마디로 주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때다.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데 집중하도록 하자.

 

▲뱀띠

앞뒤가 막혀있는 형국이니 가벼운 언행이나 경거망동은 피하자. 차분하고 심사숙고하는 자세가 필요한 때다.

53년생 : 자칫 자신감이 지나쳐 큰 코를 다칠 수 있는 때다. 상대방을 가볍게 보거나 우습게보지 말고 겸손한 자세를 갖도록 해야 한다.

 

65년생 : 급히 먹는 밥이 목에 매이는 법이니 서두르지 않도록 하자. 억지로라도 여유를 갖고 일 처리를 꼼꼼하게 해야 하는 때다.

77년생 : 구관이 명관이니 낯선 사람을 경계하도록 하자. 새로운 사람의 말을 듣다가 성과를 얻기보다 재물의 손실을 볼 수 있다.

89년생 : 억지로 일에 매달리거나 자리를 지키는 일이 없도록 하자. 마음이 답답하거나 울적하면 마음 편한 사람들과 약속을 잡도록.

 

▲말띠

기나긴 가뭄에 단비가 내리니, 길운이 찾아온 한 주다. 북쪽에서 귀인이 찾아오거나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다.

54년생 : 행동은 과감하게 하더라도 생각은 신중하게 할 것. 사업을 하는 분이라면 그동안의 골칫거리가 해결되는 때다.

66년생 : 책임감이 강한 것도 좋지만, 모든 일을 자신이 떠안지 않도록. 때로는 정중하게 거절해야 할 때도 있다.

78년생 : 아무 생각 없이 다른 사람의 말이나 행동을 따라 하지 말 것. 주관 없이 행동하다가 낙동강 오리알이 될 수도 있다.

90년생 : 자신이 하고 싶은 일보다는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우선하도록 할 것. 사사로운 감정보다 공적인 일을 우선해야 길한 때다.

 

▲양띠

지나치게 일 욕심을 내거나 과욕을 부리면 탈이 날 수 있다. 몸에 좋은 음식이나 휴식을 취하거나 여행을 떠나보도록 할 것.

55년생 : 집 안에 경사가 있으니 몸과 마음이 즐거운 때다. 모처럼 일가친척이 모여 기분 좋은 한 때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67년생 : 기존의 일 처리 방식을 고수하기 보다는 새로운 시도가 좋은 때다. 특히 아랫사람의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적극 수용할 것.

79년생 : 주변의 변화나 변동이 심한 때이니 신중하게 처신하도록 할 것. 말하고 행동하는 것보다는 보고 듣기만 하는 것이 유리한 시기다.

91년생 :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태도가 필요한 한 주. 감정에 휩쓸리거나 내키는 대로 행동하면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원숭이띠

다른 사람의 일을 도와주다가 자신이 피해를 볼 수도 있다. 섣불리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총대를 메는 일이 없도록 하자.

56년생 : 하던 일을 놓고, 다른 일을 처리하지 않도록 할 것.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다가 한 마리도 못 잡을 수 있다.

68년생 :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려나가니 무사태평한 한 주다. 잠시 시간을 내어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와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자

80년생 : 돈 문제로 친구나 가까운 사람들과 다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자. 금전적인 어려움이나 고민이 발생할 수 있는 시기다.

92년생 : 자신의 경쟁력을 높이거나 새로운 공부를 하기에 좋은 때다. 새롭게 학원에 등록하거나 스터디 그룹에 가입해 보도록 하자.

 

▲닭띠

뜻밖의 행운이나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을 수 있는 때다. 자신의 재능을 키우거나 능력을 발휘하기에도 좋은 시기다.

57년생 : 확신이 없는 계획이나 실행은 미루는 것이 좋다. 안 좋은 느낌이나 예감은 현실이 되기 쉬우니 미심쩍은 일들은 피하도록 하자.

69년생 : 하던 일을 멈추고 잠시 쉬어가는 것이 좋은 때다. 꼭 해야 할 일만 처리하고, 다른 일이나 약속은 다음으로 미루도록 하자.

81년생 : 자신의 분야나 직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 교만하거나 자만하면 바로 추락할 수 있으니 겸손함을 유지할 것.

93년생 : 자기가 하기 싫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말자. 내가 싫으면 다른 사람도 하기 싫은 법이니 역지사지의 자세가 필요하다.

 

▲개띠

자신보다 능력이 떨어지거나 성적이 나쁜 사람을 무시하지 말자. 자칫 주변 사람들을 자신의 적으로 만들 수 있다.

58년생 :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한 번 더 생각하고 말할 것. 주변 사람의 마음이나 자존심을 상하게 하는 일은 피해야 하는 때다.

70년생 : 자신이 직접 보고 들은 말이 아니라면 소문내고 다니지 않도록 하자. 발 없는 말이 천리를 가는 법이니 괜한 오해를 살 수도 있다.

82년생 : 어설픈 꼼수나 요령을 부리다가 고생을 할 수도 있다. 정도를 따르고 옆길로 새거나 편법을 쓰는 일이 없도록 하자.

94년생 : 급하다고 우물에 가서 숭늉을 찾지 말 것. 마음에 여유가 없고 조급한 마음이 들더라도 여유를 가져야 하는 때다.

 

▲돼지띠

자신의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새롭게 좋은 투자처를 찾거나, 투자한 곳에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시기다.

59년생 : 새로운 일이나 사업을 진행하기에 좋은 때다. 동북방에 길한 운이 있으니 어려운 일이 있다면 동북쪽으로 가자.

71년생 : 우물 안 개구리가 되기 쉬우니 주변의 변화를 잘 살피자. 자칫 자신의 자리가 위태로울 수 있으니 귀를 잘 열어둘 것.

83년생 : 마음이 답답하고 어지러워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 때다. 중요한 결정이나 결단을 내릴 일이 있다면 다음으로 미루도록 하자.

95년생 : 손윗사람의 덕으로 일이나 학업에서 좋은 성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멀리 이동하거나 해외로 나갈 수도 있는 시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