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대상-대상

금융권 최다 직장어린이집 운영

하나금융그룹은 직원이 건강하고 행복해야 고객의 행복을 위해 일할 수 있다는 경영가치에 맞춰 금융권 최다의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고, 매주 수요일을 가정의 날로 지정해 가족친화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사회공헌도 왕성하게 전개, 2013년 기준 사회공헌활동에 4대 금융그룹 중 최대 금액인 715억원을 투자했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11월 11일을 ‘모두 하나 데이’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에너지경영대상-2년지속대상

에너지량 관리로 年5억 절약

동희오토는 기아자동차의 ‘올뉴모닝’, ‘레이전기차’ 등 경승용차를 생산하는 완성차 기업이다. 전공장의 조명을 LED로 교체하고, 도장공장 상부 공기열을 재사용하는 등 내부적으로 에너지기준 사용량 관리지수를 개발해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연평균 5억원, 연간 에너지 비용의 4%를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고, 이같은 에너지 낭비를 개선함으로써 얻어지는 이익을 고효율 설비투자 및 작업환경의 질을 높이는데 중점 투자하고 있다.

 

 
 

품질경영대상-대상

항암제 생산 안성공장 ‘완벽 품질’

일동제약 경기도 안성공장의 항암제동(棟)은 국내 유일의 분리형 생산시설이다. 정제·캡슐제·주사제를 모두 생산할 수 있으며, 외부 오염을 완벽하게 방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중앙연구소는 현재 품질관리와 연구개발(R&D)에 집중 투자해 표적지향 항암제, PDF저해제, 치매치료제 등 다양한 신약과제를 수행하며 일동제약 미래 성장동력의 핵심으로 평가받고 있다.

 

 
 

신뢰경영대상-대상

사용 안한 장례물품 100% 환불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상조브랜드 ‘예다함’은 금액 면에서 추가 금액이 붙을 수 있는 장례 서비스 상품에 고정 금액을 적용해 고객들의 신뢰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장례 후 사용하지 않은 물품을 100% 환불해 주는 페이백 시스템과 장례 지도사의 부정행위 시 장례를 무료로 제공하는 부당행위 방지시스템, 공인 물품만 사용하는 품질보증시스템 등은 예다함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신뢰경영대상-대상

스마트영어학습법 효과로 신뢰 확보

현대영어사의 ‘윤선생’은 회원 개개인에게 맞춰진 영어 교육 서비스를 자랑한다. 특히 지난해 선보인 스마트 학습법인 ‘스마트베플리’를 통해 회원들의 영어 성적이 실제로 향상되면서 고객 신뢰로 이어졌다.

또한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매뉴얼을 직접 제작·공유하며 보안강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