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졸업 후 본격적인 사회생활을 앞두고 있는 사회초년병 또는 대입 수능 후 펼쳐질 낭만적인 캠퍼스 생활을 꿈꾸는 예비 대학생들이 그간 바쁜 일정 때문에 관리하지 못했던 한 여드름 흉터나 색소 침착 등의 피부 질환을 치료해 밝은 인상을 되찾기 위해 피부과를 찾고 있다.

여드름흉터 치료는 다른 상처에 비하여 끝이 날카롭고 깊게 패여 있어 치료가 까다로운 피부질환이다. 이 때문에 기존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피부재생술과 화학적 박피, 기계적 박피등을 통해 여드름 흉터를 치료해 왔다. 하지만 치료기간이 길고, 그에 따른 통증과 부작용도 적지 않게 보고되어 새로운 치료방법에 대한 연구가 거듭되어 왔다.

최근 트렌드는 프락셀 레이저의 오리지날이며 가장 최신의 장비인  프락셀듀얼이다. 프락셀듀얼 시술은 프락셀 1550nm파장의 레이저와 1927nm 레이저를 사용하여 피부질환에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도록 개발된 레이저 이다. 전자의 경우 피부 깊은 층에 침투하여 주름, 여드름, 흉터등의 치료에 효과적이며, 후자의 경우는 외적으로 드러난 반점과 색소성 트러블에 효과적이다.

시술시간은 10~15분 내외로 피부상태에 따라 1~6회까지 다양하게 달라질 수 있으며 한달에 한번 정도가 적당하다.

프락셀 듀얼은 기존 치료에 비하여 치료 시 통증이 적고 회복속도가 빨라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르며, 얼굴, 손등, 목, 가슴 등의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FDA 승인을 받아 안전성과 효과를 인정받아 믿을 만하다.

화이트닝과 흉터관리 전문 신도림 화이트의원 피부과(http://www.white-skin.co.kr/) 김재한 원장은 “최근 프락셀듀얼레이저가 주목을 받으며, 개인의 피부상태와 피부질환의 원인 진단을 뒤로 한 채 만능인 것처럼 시술하는 사례가 있는데, 피부질환 치료는 반드시 경험 많은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피부질환의 원인을 파악하고 관리에 들어가야 원하는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또한 "프락셀에도 여러종류가 있으므로 타 프락셀에비해 효과가 월등하고 안전한 프락셀 듀얼을 꼭 확인하고 시술 받는게 중요하다" 는 점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