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리프팅 시술은 중 장년층들이 깊은 주름제거나 피부 탄력치료를 위해 시행하는 시술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최근에는 V라인 턱 선이 인기를 얻으면서 갸름한 턱 선을 만들고 동안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젊은 층들의 시술도 늘고 있는 추세다.

볼 살이 많고 이중 턱을 가진 이들의 경우라면, V라인의 갸름한 턱 선을 위해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일 수도 있다.

삼성 CU클린업피부과 김희중 원장은 “볼에 살이 많은 이들의 경우 탄력이 떨어지면 얼굴 윤곽이 뭉툭하게 변화 돼 훨씬 나이 들어 보이는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며, “그래서 최근에는 실리프팅을 이용한 클린업리프팅으로 간단히 갸름한 브이라인이 되길 원하는 젊은 층이 많다”고 전했다.

실 리프팅은 피부 속에 녹는 실을 사용해 피부를 당겨줌으로써 단단하고 강하게 피부가 끌어 올려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탄력 시술법이다. 효과가 높을 뿐 아니라 지속력이 뛰어나며, 식약처에서 인증을 받은 안전한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염려도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실 자체는 가늘기 때문에 실 끝이 피부 겉으로 드러나는 등의 문제도 없으며, 간단하게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실 자체의 돌기 등이 피부 속에서 탄력세포를 자극하여 콜라겐을 생성시켜주기 때문에 피부 재생능력까지 높아져 일석이조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클린업리프팅은 특수 제작된 두 가지 이상의 PDO 실을 피부 진피 층에 삽입해 늘어진 피부의 리프팅과 고정력을 강화시켜 주는 특화된 시술법으로, 여성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을 통해 당겨지는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와 함께 실 주변 피부의 콜라겐 증식작용을 통해 지속적으로 피부탄력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회복이 빠르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이나 주부도 무리 없이 시술이 가능한 방법이다.

시술 시간은 10분~20분 이내로 짧고, 시술 당일부터 피부 탄력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당일 일상생활에는 무리가 없지만 시술 후 얼굴 마사지 등은 되도록 시기를 늦추는 것이 좋기 때문에 반드시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시술을 받은 후, 후 관리에 대한 내용도 상세히 확인해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