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 (10월 20일 - 10월 26일)

▶쥐띠

나서야 할 때와 나서지 말아야 할 때를 잘 파악하도록 하자. 괜한 공명심이나 의욕만을 앞세웠다가 큰 코를 다칠 수 있다.

60년생 : 감정이나 충동적으로 일을 벌이면 길보다 흉이 많은 때다. 기분이 상한 일이 있더라도 앞에서는 미소를 잃지 않도록 하자.

72년생 : 주변 사람들에게 베푼 덕이 자신에게 복이 되어 돌아오는 때다. 아랫사람의 도움으로 곤란한 상황을 벗어날 수 있다.

84년생 : 다른 일에 한눈 팔지 말고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자. 우물을 파도 한 우물을 파야 물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96년생 : 옳지 못한 일이나 정당하지 못한 일은 관여하지 않도록 하자. 먹을 가까이 하면 검게 되는 법이니 주변 친구를 잘 가려야 하는 때다.

 

▶소띠

마음속에 헛된 꿈이 가득하거나 일확천금에 대한 욕심이 많으니 현실적인 계획이나 그에 따른 실천이 필요한 때다.

61년생 : 잠시라도 시간을 헛되이 보내서는 안 된다. 해야 할 일이나 자신의 본분을 망각하지 말고 자신의 위치를 지키도록 하자.

73년생 : 가야 할 곳이 마땅치 않다면 먼저 남쪽으로 떠나보자. 남쪽에 행운이 가득하니 복잡한 마음과 고민을 덜어줄 것이다.

85년생 : 회사나 모임에서 새로 온 사람에게 텃세를 부리지 말자. 괜히 나서거나 아는 척하다가 망신을 당할 수 있다.

97년생 : 모르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은 문제가 아니다. 괜히 모르는 데도 아는 척하거나 알려고 하지 않는 것이 문제다.

 

▶호랑이띠

다른 사람과 충돌하거나 대립하기보다는 적당히 타협하자. 자신도 좋고 남도 좋아야 해피엔딩에 이를 수 있다.

50년생 : 투자 상품에서 손해를 보거나 묶인 돈으로 인해 괴로운 시기다. 인내심을 가지고 버티는 것도 좋지만 과감한 손절매도 고려할 것.

62년생 : 미래에 대한 불안이나 걱정으로 밤잠을 이루기 어려운 시기니 고민만 하지 말고 자신의 미래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자.

74년생 : 주변의 기대와 맡겨진 일들로 인해 무리할 수 있다. 지나치게 일에 매달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하자.

86년생 : 일과 가정에만 몰두하지 말고 자신을 위한 삶을 살 것. 새로운 취미 생활이나 평소 하고 싶었던 일을 해보는 것도 좋다.

 

▶토끼띠

자신의 노력에 대한 성과가 미흡하다고 실망하지 마세요. 때로는 노력에 비해 결과가 좋기도 하고, 그렇지 않은 때도 있는 법입니다.

51년생 : 지나치게 다른 사람을 의지하거나 믿지 않도록 하세요. 자신의 것은 자신이 챙겨야지, 다른 사람에게 맡겨서는 안됩니다.

63년생 : 마음이 어수선해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 때입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과의 다툼이 발생하기 쉬우니 마음의 안정을 최우선으로 하세요.

75년생 : 미진했던 일이 있거나 마음에 걸리는 일이 있다면 빨리 처리하도록 하세요. 과거의 일이 자신의 발목을 잡는 때입니다.

87년생 : 생각지도 못한 고민거리가 생길 수 있는 때입니다. 매사에 조심하고 말과 행동에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한 주입니다.

 

▶용띠

순리적으로 일이 풀려나가니 직장인이나 사업자는 마음이 편안한 때다. 머리를 식히기 위해 잠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52년생 : 자존심을 다치거나 주변 사람으로부터 무시나 조롱을 받을 수 있는 때다. 특히 배우자와 감정 싸움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자.

64년생 : 계획만 세웠던 일이나 오랜 시간 꿈꾸던 일을 시작해도 좋은 시기다. 새로운 곳으로의 이직이나 전직에도 유리하다.

76년생 : 뜻한 대로 일이 풀리니 수입이 늘어나거나 재물이 들어온다. 복에 이어 화도 따라오니 낯선 사람은 주의할 것.

88년생 : 젊다고 자만하지 말고 건강관리에 신경 쓸 것. 충분한 휴식과 보양식도 좋고, 가까운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뱀띠

재물에 있어 큰 수입이나 횡재를 할 수 있는 시기다. 부동산을 팔기에도 좋은 때이니 약간의 융통성을 발휘하면 좋다.

53년생 : 다른 사람과 동업을 하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때다. 하고 싶은 말이나 원하는 계획이 있다면 자신의 의견을 적극 표현하자.

65년생 : 주변에 덕을 베풀거나 어려운 사람을 돕도록 하자. 어려운 처지에 있는 사람을 도와야 나중에 그 보답을 크게 받을 수 있다.

77년생 : 순간의 실수나 잘못으로 동료들과의 사이에 금이 갈 수 있다. 지나치게 과음을 하거나 늦은 밤 술자리는 피하도록 하자.

89년생 : 일과 사람으로 인해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 시기니 마음속에 참을 인자 3개를 새기며 참고 인내해야 한다.

 

▶말띠

급하게 서두를수록 일이 더뎌지니 마음만 급하기 쉽다. 급하다고 바늘 허리에 실을 매어 쓸 수 없으니 마음에 여유를 찾도록 하자.

54년생 : 하던 일을 변경하거나 새로운 변화를 꾀하는 것은 피해야 할 시기다. 하고 싶은 일이 있더라도 잠시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하다.

66년생 : 갑작스런 일이나 상황 변화로 인해 어려움에 처할 때다. 당황하기보다는 침착한 태도로 난관을 헤쳐 나가도록 하자.

78년생 : 다른 사람과의 경쟁으로 시비나 구설이 발생하기 쉽다. 확실하게 이길 자신이 없다면 분쟁은 피하는 것이 좋다.

90년생 : 주변 친구들의 유혹이나 꼬임에 빠지기 쉬운 때다. 자신의 본분이나 분수에 벗어나는 일을 하지 않도록 주의할 것.

 

▶양띠

일에 대한 만족과 성취감은 높으나 마음이 허하기 쉬운 때다. 가까운 친구나 믿을 수 있는 동료와 마음을 나누도록 하자.

55년생 : 평소보다 재물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 시기다. 과소비나 지출을 줄이고 어느 정도 비상금을 마련하자.

67년생 : 주변의 변화나 정보에 귀를 기울여야 하는 때다. 좋은 기회나 정보는 소리 소문없이 왔다가 사라지는 법이다.

79년생 : 마음을 달래기 위한 폭식이나 쇼핑에 몰두하기 쉬우니 주의할 것. 미혼인 분이라면 새로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시기다.

91년생 : 가까운 친구와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 하더라도 기본 예의는 지켜야 한다.

 

▶원숭이띠

귀찮게 하는 사람들과 번잡한 상황으로 인해 정신이 없는 시기다. 우울하고 울적한 생각이 들 수 있으니 기분 전환에 신경 쓰자.

56년생 : 일이나 사업에서의 어려움이 해소되거나 해결된다. 시간이 모든 것을 해결해줄 것이니 조금만 더 인내심을 발휘하자.

68년생 : 해야 할 일의 경중이나 업무 우선순위를 잘 매기자. 자칫 일정이 꼬이거나 한꺼번에 일이 몰려 곤란해질 수 있다.

80년생 : 새로운 활력과 의욕이 솟아오르는 시기다. 일이나 학업에서 성과를 얻을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자신의 뜻을 펼치도록 하자.

92년생 : 기존의 사고방식이나 생활습관을 바꿔보도록 할 것. 옛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익히거나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다.

 

▶닭띠

가까운 친척이나 이웃과 다툼이 발생하기 쉬운 때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고우니 점잖게 행동하는 것이 좋다.

57년생 : 괜히 헛심만 쓰고 얻는 것이 없을 수 있다. 힘을 쏟아야 할 것과 포기해야 할 것을 잘 구분해야 자신에게 유리하다.

69년생 : 풀어야 할 문제가 있다면 주변의 사람들과 힘을 모으도록 하자. 혼자 노력하는 것보다 뭉쳐야 힘을 발휘할 수 있다.

81년생 : 자신이 하고 싶은 일과 할 수 있는 일을 잘 구분하도록 할 것. 의욕만 앞세워 일을 맡게 되면 뒷감당이 곤란할 수 있다.

93년생 : 주변의 친구들이나 윗사람에게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때다. 일이나 학업에서 큰 성취도 거둘 수 있다.

 

▶개띠

지금 내가 가고 있는 길이 맞는 길인지 자신에게 물어봐야 한다. 맞는 길이 아니라면 지금이라도 새로운 길로 가는 것이 낫다.

58년생 : 자영업이나 관직에 있는 경우 감당하기 힘든 일이 생기는 때다. 안에서는 해결이 어려우니 밖으로 나가서 해결책을 찾자.

70년생 : 다른 사람이 반대하는 일은 무리하게 추진하지 말 것. 지금은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거나 고집을 부려서는 안 되는 때다.

82년생 : 자신의 명예를 찾기보다는 실리를 챙기는 것이 더 좋은 때다. 자존심을 내세우다가는 손해를 보기 쉬우니 주의하도록 하자.

94년생 : 다른 사람으로부터 뜻밖의 선물을 받거나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때다. 사람을 대할 때는 차별하거나 편애하지 않도록 하자.

 

▶돼지띠

직장 및 사업과 관련한 운이 좋으니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때다. 취직 및 이직도 좋은 시기이나 새로운 사업은 미루도록 하자.

59년생 : 그동안 쌓아 올린 명예나 재물이 한 번에 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투자 제안이나 돈과 관련된 거래는 피하는 것이 좋은 때다.

71년생 : 평소보다 옷차림과 행동거지에 신경 써야 한다. 내면의 아름다움과 충실함도 중요하지만 때로는 겉으로 보여줄 필요성도 있다.

83년생 : 직장이든 가정이든 자신의 본분과 분수를 지키도록 하자.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거나 도가 넘치는 행동은 화를 부르기 마련이다.

95년생 : 중요한 결정이나 선택은 신중에 신중을 기하도록 하자. 엎질러진 물은 주워 담을 수 없으니 선택에 있어 신중함이 필요한 시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