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대표 김교태)는 오는 20일 오후 2시 대치동 섬유센터빌딩 컨퍼런스홀(2F) 에서 ‘멕시코 자동차산업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중남미가 북미시장과의 인접성 및 지역 소비자들의 구매력 상승 등을 토대로 새로운 해외투자 생산기지로 선호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기업들이 글로벌 신규시장 개척을 위한 생산 거점지로 멕시코를 선택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삼정KPMG에서는 국내 기업들의 멕시코 현지 진출전략 및 투자환경 등을 조망하는 세미나를 마련했다. KPMG멕시코의 전문가와 함께 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현지 투자전략, 법인설립절차, 투자지원 제도, 세무/회계/관세 관련 실무상의 이슈, 노무환경 등 멕시코 진출을 계획한 기업들의 현실적인 주제가 논의될 예정이다. 
 
위승훈 삼정KPMG 자동차산업본부 부대표는 “멕시코는 북미와 남미 등 주요 시장과의 지리적 접근성이 뛰어나다” 며 “최근 유럽 등 전세계 44개국과 FTA를 체결하고 있어 현지 생산 자동차의 해외 수출 시 높은 관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 전했다.
 
한편 삼정KPMG는 100 여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자동차산업 전문 본부를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산업본부에서는 자동차 산업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목표로 하는 국내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자동차산업본부는 미국, 독일, 영국 등 세계 주요국에서 근무한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에게 관련 산업의 이슈 및 솔루션 등 최상의 인사이트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