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김학현 대표이사 및 임직원 10여명은 7일, 충남 당진시 순성면을 방문, 축사 전기시설 점검과 가축재해보험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김학현 대표이사의 현장 방문은 지난 2012년 출범 이후로 해마다 실시하고 있는 ‘축사 안전점검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전충남 양돈농협 임직원들과 함께 본리 마을의 돼지 축사를 방문, 전기설비를 둘러보고 점검 및 교체 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축산 농민들을 대상으로 기 가입한 가축재해보험에 대한 컨설팅도 병행했다.

농협손보의 ‘축사 안전점검 캠페인’은 전기점검을 통한 화재 사고 방지 및 보험 컨설팅을 통한 농업인 실익 보호 강화를 위해 실시되고 있다. 지난달 22일부터 올해 말까지 가축재해보험에 가입한 3백여 농가에 대해 실시되고 있다.

김학현 대표이사는 이날 주민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피해 발생시 신속한 보험금 지급으로 농민들이 빨리 재기하게 보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농협손해보험도 전기점검 등을 통해 겨울철 축사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손해보험에서 판매중인 가축재해보험은 소, 돼지, 말 등 16종의 가축 및 축사에서 발생되는 재해는 물론 가축 질병 등으로 인한 피해를 보상해주는 보험으로 보험료의 50%는 정부에서 지원하며,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추가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