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홈페이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해외 진출과 최고경영자의 경영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케이(K) 프랜차이즈 명품 최고경영자(CEO) 과정(KFCEO)’을 개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달 6일부터 총 16주간 진행되는 이 과정은 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국내 유수의 프랜차이즈 CEO들이 대거 참여할 전망이다.

강사로는 홍석우 전 지식경제부 장관, 박태호 전 외교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 본부장, 최영홍 고려대 교수, 주철환 아주대 교수, 공병호 공병호경영연구소 소장 등이 참여한다.

강의 내용은 글로벌 시대의 프랜차이즈 산업정책, 창조경영과 CEO리더십, 경영 트렌드 변화와 글로벌 신경영기법, CEO의 소양과 자기관리 등 프랜차이즈, 문화, 경제, 글로벌 진출, 선진 경영 등 다양한 주제를 아우른다.

등록금은 500만원(1인 기준)이며 참가 신청은 e메일(edu@ikfa.or.kr)이나 홈페이지(www.ikfa.or.kr)로 하면 된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조동민 회장은 “앞으로 KFCEO 명품 과정을 통해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을 글로벌화 할 수 있는 핵심 CEO 500명 이상을 배출하는 것이 1차적 목표”라며 “단순히 강의를 듣고 끝나는 과정이 아니라 참가하는 CEO들이 전문 경영 정보의 교류·협업을 통해 국내 산업을 선진화하고 해외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