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유행은 지났지만 유기농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높다. 예전에는 유기농 식품들에 관심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유기농 면 제품에 관심이 많다. 일명 오가닉코튼이라고 불리는 유기농 목화로 만들어진 제품들이다.

유기농 목화란, 3년 이상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밭에서 역시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재배된 면을 말한다. 제초제 대신 수작업으로 잡초를 제거하고 살충제 대신 해충을 먹이로 하는 천적 곤충을 사용하며 고엽제 대신에 잎이 자연스럽게 시들 때까지 기다리는 과정으로 제작된다.

이와 같이 만들어진 유기농 목화의 특징은 화학처리를 전혀 하지 않았기 때문에 촉감이 부드러워서 연약한 피부의 아기와 어른 모두 안심하고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미국의 한 보고에 의하면, 한 장의 T셔츠를 만드는데 필요한 목화에 사용되는 합성화학비료가 티스푼으로 무려 17개일 정도로 우리 피부는 화학제품에 노출되어 있다.

하지만 오가닉코튼의 경우에는 화학처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기나 임신출산을 앞둔 산모 등 보다 더 피부가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오가닉코튼으로 유명한 쇼핑몰 자연생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에서는 임신과 출산을 앞둔 임산부와 산모를 위한 유기농 오가닉 코튼 브랜드인 think ECO & 건강한 엄마(이하 건강한엄마) 와 신생아기유아들을 위한 브랜드인 아기작을 런칭해 산모와 아이 모두의 건강을 위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어서 화제이다.

방송에서 한 연예인이 언급해 화제가 되었던 유기농 면생리대는 임산부와 산모뿐만 아니라 일반 여성들에게도 많은 인기를 받고 있어서 건강한 엄마 브랜드를 알리는데 대표적인 제품이다.

자연생각은 이미 임산부와 산모들 사이에서는 잇템으로 불리면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많은 인기에 보답하고 보다 많은 임산부와 산모들에게 다가가고자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신규 오픈했다.

이곳에서는 실시간으로 아이와 산모의 건강에 대한 QnA와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어서 많은 임산부와 출산을 앞둔 산모들의 기대를 얻고 있다.

이렇게 자연생각 카카오스토리 오픈을 기념해 카카오스토리 오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10월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자연생각 카카오스토리 페이지 (https://story.kakao.com/ch/thinkeco) 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자연생각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