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9월 29일 - 10월 5일)

 

▶쥐띠

그동안 바라던 소원이나 뜻한 바를 이룰 수 있는 시기다. 마음을 크게 먹고 자신감 있게 행동하자.

60년생 : 서로 입장을 바꿔 겸손한 자세로 다른 사람을 대하는 것이 좋다. 벼는 익을수록 머리를 숙이는 법이다.

72년생 : 재물운과 사회운이 좋아지니 주변에 자신의 이름을 떨칠 수 있다. 외국으로 여행운도 있는 시기다.

84년생 : 급히 먹으면 체하기 쉬우니 차분하게 한 주를 보내자. 서두르면 노력에 비해 성과가 적다.

96년생 : 머리도 잘 돌아가고 몸의 에너지도 넘치는 때이니 학업이나 외적인 활동을 하기에 좋다.

 

▶소띠

다른 사람에게 보증을 서주거나 돈을 빌려주는 것은 피하자. 자칫 많은 것을 잃을 수 있다.

61년생 : 노력에 비해 성과가 적어 실망할 수 있다. 이번 주는 새로운 일을 벌이거나 확장은 피하도록 해야 한다.

73년생 : 눈 앞의 성과에 매달리다 더 큰 것을 잃을 수 있다. 길게, 멀리 보는 안목을 가져야 자신에게 더 큰 이익이 돌아온다.

85년생 : 혼자서 모든 것을 처리하다 보면 힘에 겨워 쓰러질 수 있다. 주변에서 협력자를 구해야 길하다.

97년생 : 안에서 머리를 싸매고 고민해도 풀리지 않는 시기니 잠시 머리를 식히거나 밖으로 다녀야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호랑이띠

모든 일들이 원하는 대로 흘러가니 마음이 편안하다. 재물로 인한 가족 간의 다툼을 주의하자.

50년생 : 자신의 착오나 우유부단한 태도로 손해를 볼 수 있는 때이니 결정하기 어려운 일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62년생 : 큰 제방도 작은 개미 구멍으로 무너질 수 있다. 혹시나 쓸데없이 나가는 돈이 있는지 잘 확인해보자.

74년생 : 다른 사람이나 아래 사람의 잘못을 자신이 책임져야 할 수도 있다. 자신의 책임이 아닌 일은 모른 척하도록 하자.

86년생 : 주변 사람들의 신망을 얻으니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다. 자신감과 여유 있는 태도로 한 주를 보내기를 추천한다.

 

▶토끼띠

주변 경쟁자로 인해 자신의 위치가 위태롭다. 새로운 일은 피하고 현 상황을 유지하는 데 힘쓰자.

51년생 : 가족과의 갈등이나 믿었던 사람의 배신으로 상처를 받는다. 이제라도 늦지 않았으니 주변 관리에 힘쓰자.

63년생 : 보증이나 돈을 빌려주는 일은 절대 금물이다. 전망이 불투명하거나 확실하지 않은 일은 관여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75년생 : 용두사미가 될 수 있으니 적극적인 행동을 피해야 한다. 앞에 나서는 것보다 주변에 순응하는 것이 좋은 때다.

87년생 : 용이 날고자 해도 여의주를 얻지 못하니 마음이 답답한 시기다. 조력자를 얻어야 하늘을 날 수 있다.

 

▶용띠

업무나 사람의 우선 순위를 잘 따져서 처리하도록 해야 한다. 자칫 일이 어긋나거나 꼬일 수 있으니 주의하자.

52년생 : 다른 사람에게 베푸는 만큼 자신에게 더 많은 것이 돌아온다. 우선 기대나 보상을 바라지 말고 진심으로 대접하자.

64년생 : 명예도 얻고, 재물도 얻으니 세상이 자신의 것처럼 느껴진다. 이성과의 염문이나 구설만 주의하면 된다.

76년생 : 현재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면 잠시 미루자. 풀리지 않는 일에 몰두해서 아까운 시간만 보낼지도 모른다.

88년생 :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 않은 재능이나 능력을 보여주자. 모임이나 단체 활동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때이다.

 

▶뱀띠

지금의 어려움만 넘어서면 탄탄대로에 들어서게 된다. 마지막 한 고비만 남았으니 포기하지 말자.

53년생 : 겉으로 화려한 모습보다는 내실을 기하는 것이 좋다. 건강상 문제가 발생하기 쉬우니 건강관리에 힘쓸 것.

65년생 : 자신의 능력에 비해 과중한 일을 맡게 된다. 혼자서 해결하려 하지 말고 주변의 도움을 받도록 하자.

77년생 : 자신의 공을 다른 사람들이 몰라준다고 서운해 하지 말자.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신을 평가하는 눈이 있다.

89년생 : 다른 사람들과의 만남에 있어 주의가 필요한 시기인 만큼 행실이 바르지 않거나 평이 좋지 않은 사람은 피해야 한다.

 

▶말띠

직장이나 학업에 있어 귀찮거나 하기 싫은 일을 해야 할 때다. 잠시 시간을 내어 일상탈출을 꿈꿔보도록 하자.

54년생 :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 마음이 답답하기 쉽다. 훌쩍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으니 한번 생각해 볼 것.

66년생 :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문서를 다루는 일은 신중해야 한다. 예상하지 못한 암초에 부딪힐 수 있으니 주의하자.

78년생 : 배우자나 연인과의 다툼 혹은 감정싸움이 발생할 수 있으니 맞대응을 하기보다는 물러서는 것이 좋은 시기다.

90년생 : 주변의 기대도 높고 할 일도 많아 분주한 한 주다. 여러 일을 하려고 하지 말고 한 우물만 파는 것이 좋다.

 

▶양띠

사람으로 인해 피곤해질 수 있으니 대인관계를 정리해야 한다. 인정에 매달리다 큰 고통이나 사건에 휘말릴 수 있다.

55년생 :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면 가진 것도 잃거나 주변의 원망을 사게 된다. 자신의 능력을 벗어난 일은 포기하는 것이 상책이다.

67년생 : 다른 사람과의 다툼이나 송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자. 송사가 발생하면 이겨도 구설, 져도 구설에 휩싸인다.

79년생 : 자신감이 지나치면 화를 불러올 수 있으니 다른 사람에게 적당한 선에서 양보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91년생 : 새로운 이성을 만나기에는 좋지 않은 시기니 조용히 자신의 몸과 마음을 닦는 데 집중하도록 해야 한다.

 

▶원숭이띠

노력을 기울이면 그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지나치면 해가 되니 적당한 수준에서 만족하자.

56년생 : 오랜 시간 공을 들인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시기다. 온 세상을 얻은 듯 몸과 마음에 성취감이 가득하다.

68년생 : 주변을 돌아보지 말고 자신의 일이나 목표에만 전념하자. 괜한 오지랖은 주변의 핀잔만 살 뿐이다.

80년생 : 애정운이 좋으니 미혼인 분이라면 좋은 이성을 만날 수 있다. 과도한 지출이나 구매는 피하자.

92년생 : 심신이 피곤하기 쉬우니 건강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충분한 수면과 영양보충을 하자.

 

▶닭띠

너무 서두르거나 멈추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야 한다. 소 걸음과 같이 쉬지 않고 노력하도록 하자.

57년생 : 상대를 얕보거나 경시하게 되면 낭패를 당할 수 있다. 작은 일에도 자신의 힘과 노력을 집중할 것.

69년생 : 배우자나 자식 문제로 고민에 쌓이기 쉽다. 자신의 뜻을 내세우기보다는 서로의 이해를 구해야 한다.

81년생 : 마음이 콩밭에 가 있으니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마음을 다잡고 나태하지 않은 한 주를 보낼 것.

93년생 : 평범한 노력은 노력이라고 할 수 없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남들 이상의 노력을 기울이자.

 

▶개띠

다른 사람에게 신세를 진 것이 있다면 잊지 말고 갚아야 한다. 차일피일 미루다 시기를 놓치지 말 것.

58년생 : 구설에 오르지 않도록 주의하자. 주변에서 시비를 거는 사람이 있다면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70년생 : 자신감을 갖고 한 주를 보내는 것이 좋다. 힘들고 어려운 때일수록 당당하고 긍정적인 태도가 필요하다.

82년생 : 얻고자 하는 것이 있어도 될듯 말듯 애만 태우는 시기다. 원하는 것은 손윗사람의 도움으로 얻을 수 있다.

94년생 : 할 일을 미루고 게임이나 오락에 빠지지 말 것. 즉흥적인 즐거움에 빠져 일을 그르칠 수 있다.

 

▶돼지띠

마무리하지 못한 일이나 미뤄둔 일이 있다면 이번 주에 끝을 보자. 여가시간을 잘 활용해야 길하다.

59년생 : 원칙을 너무 고수하거나 딱 부러지게 말을 하지 않도록 하자. 물이 너무 맑으면 물고기가 살 수 없다.

71년생 : 오랜 시간 만나지 못한 친구나 동료들에게 연락을 해 보자. 자신에게 이득을 가져다 주는 사람이 있다.

83년생 : 친구나 주변 사람을 챙기다가 가정에 소홀해지기 쉽다. 가족의 원망을 사지 않도록 귀가를 서두를 필요가 있다.

95년생 : 열심히 노력하는 만큼 휴식도 충분히 취해야 한다.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와 휴식으로 체력 관리에 힘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