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산수도인)

★주간 띠별 운세(9월 22일 - 9월 28일)

 

▶쥐띠

다른 사람 앞에 나서지 말고 생각한 후에 행동하도록 해야 한다. 말과 행동에서 실수가 많을 때이니 주의가 필요한 한 주다.

60년생 : 혼자서 판단하면 일이 잘못될 수 있다. 큰 돈이 오가는 거래나 중요한 결정은 다른 사람과 함께 결정해야 한다.

72년생 : 밖으로 다니면 손재수나 물건을 잃을 수 있으니 외출은 삼가는 것이 좋다. 가능하면 약속이나 모임은 다음으로 미루자.

84년생 : 일확천금을 노리다가 손해를 보기 쉬운 때다. 차라리 어려운 사람을 돕거나 다른 사람에게 베풀면 주변의 칭송을 받게 될 것.

96년생 : 좋아하는 이성에게 고백하는 것은 다음으로 미뤄야 한다. 지금은 원하는 답을 들을 수 있는 때가 아니니 다음 기회를 기약할 것.

 

▶소띠

대인관계나 애정에 대한 운은 좋지만 일이나 사업은 조심해야 할 때. 이번 주는 일을 크게 벌리거나 새롭게 돈을 투자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61년생 : 술이 화를 부를 수 있으니 자신의 주량 이상의 술을 마시지 말자. 입을 무겁게 하고, 말을 조심해야 별탈 없이 보낼 수 있다.

73년생 : 일이나 가정에만 몰두하지 말고 자신을 위해 시간을 보내도록 한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취미활동을 하거나 사고 싶었던 물건을 사는 것도 좋다.

85년생 : 겉으로는 화려해도 실속 없는 일에 매달릴 수 있는 시기다.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을 하거나 내세우기보다는 자신의 내실을 기해야 한다.

97년생 : 화가 나는 일이 있거나 기분 나쁜 일이 있다면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기분을 남이 알아줄 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시간 낭비다.

 

▶호랑이띠

생각지도 못한 아픔이나 슬픔을 겪을 수 있는 시기다. 마음에 깊은 상처를 입을 수 있으니 기분 전환 및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50년생 : 믿었던 사람으로부터 배신을 당하거나 아끼던 사람을 잃을 수 있는 시기다. 자신의 주장이나 고집을 부리지 말고 순리대로 행동해야 한다.

62년생 : 순간의 방심이나 망설임으로 손해를 볼 수 있다. 진행하던 일이 있거나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한 순간도 마음을 놓지 말 것.

74년생 : 부하 직원이나 후배의 말도 귀담아 들어봐야 한다. 어쩌면 자신이 예전에 잃어버렸던 초심이나 각오를 되새겨줄 수 있을 것이다.

86년생 : 자신의 주장을 고집하다 일을 그르칠 수도 있으니 조심할 것. 연인과의 이별이나 심한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신경써야 한다.

 

 ▶토끼띠

자신이 기다리고 있는 사람이나 취업, 문서 관련 등의 소식은 들려오지 않으니 애가 타는 시기다.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마음을 비우고 기다리도록 하자.

51년생 : 다른 사람의 무례한 언행으로 기분이 상할 수 있는 시기다. 기분이 나쁘더라도 참아야 뒤탈이 없으니 맞대응은 피해야 한다.

63년생 : 잠시 휴가를 내거나 일을 쉬면서 휴식하는 것이 좋다. 직장 일이나 사업은 잠시 잊고 멀리 여행을 떠나는 것을 추천한다.

75년생 : 새로운 취미 생활이나 공부를 시작하면 좋을 시기다. 혹은 새로운 모임이나 단체에 가입하면 훗날 자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87년생 : 일이나 학업에 있어 의욕이 많이 떨어질 수 있는 시기다. 오늘 쉬면 내일은 뛰어야 하니, 마음을 다잡고 오늘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 것.

 

 ▶용띠

작은 일을 하더라도 정성과 노력을 기울이도록 해야 한다. 작은 실수로 인해 다른 사람과의 다툼이나 언쟁이 발생할 수도 있다.

52년생 : 집안이 편안하지 않으면 몸과 마음이 불편하게 된다. 이번 주는 배우자나 자식들과의 화목을 다지는 데 힘을 쏟는 것이 좋다.

64년생 : 동쪽이나 남쪽에서 오는 사람을 주의해야 한다. 자신에게 안 좋은 소식을 가져오거나 마음을 불편하게 할 수 있다.

76년생 : 요행을 바라거나 횡재는 일찌감치 포기해야 한다. 이번 한 주는 뿌린 대로 거두는 시기이니 딱 일한 만큼만 거둬들일 수 있을 것.

88년생 : 일을 할 때와 놀아야 할 때를 잘 구분하도록 하자. 모든 일에는 때가 있는 법이니 시기를 놓치게 되면 나중에 몸이 고생한다.

 

▶뱀띠

몸과 마음이 편안하니 절로 콧노래가 나오는 시기다. 골치 아픈 일이나 사람은 피하고 느긋하게 한 주를 즐기도록 하자.

53년생 : 모든 일이 순탄하게 풀리니 기쁨이 가득한 시기다. 여유가 된다면 주변이나 이웃에게 베풀어 덕을 쌓는 것도 좋다.

65년생 : 새로운 일자리를 얻거나 이직의 기회가 있는 때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 좋은 때이니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결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77년생 : 떠오르는 해와 같이 자신의 밝은 미래가 보이는 시기다. 길한 운이 강하고 왕성한 때이니 모든 것이 뜻대로 이루어진다.

89년생 : 주변 동료와 직장 상사로부터 칭찬을 듣거나 눈도장을 받을 수 있는 때다. 우쭐대거나 자만하지 않고 겸손한 자세를 갖도록 하자.

 

▶말띠

다른 사람과의 다툼이나 갈등이 해결되는 시기다. 송사나 언쟁은 피하고 대화와 적당한 타협으로 모든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다.

54년생 : 아랫사람에게 모든 일을 맡기지 말고 시시때때로 확인하도록 하자. 자칫 소 잃고 외양간 고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66년생 : 길운이 가득하니 안정적이고 편안한 한 주다. 하지만 좋은 일에는 마가 끼는 법이니 손재수나 가벼운 접촉사고 등을 유의해야 한다.

78년생 :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다 다른 사람과의 충돌이나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역지사지의 자세가 필요한 시기다.

90년생 : 운과 시기가 맞아 떨어지니 원하는 대로 착착 풀리는 시기다. 재물 등 얻는 것이 있어도 다른 사람에게 알리지 않도록 할 것.

 

▶양띠

자신이 맡은 일이나 추진하던 일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때다. 성공과 재물이 한번에 들어오니 기쁨이 가득한 한 주다.

55년생 : 원하는 대로 일이 풀리니 기쁨이 가득한 시기다. 자신의 이름을 사방에 날리거나 명예 혹은 새로운 직함을 얻을 수 있는 때이기도 하다.

67년생 :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 한 마리도 잡지 못할 수 있다. 자신의 일에서 선택과 집중을 잘해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79년생 : 자신을 낮추고 손윗사람을 받드는 것이 길한 때다. 공은 윗사람에게 돌리고, 과는 자신에게 돌려야 훗날 덕을 보게 된다.

91년생 : 주변 친구들이나 사람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한 주다. 평소보다 언행을 바르게 하고 모범을 보이도록 해야 한다.

 

▶원숭이띠

변화가 많은 시기이니 임기응변이나 상황대처를 잘하도록 하자. 급하게 서두르지만 않는다면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때다.

56년생 : 상여금이나 성과급 등 큰 재물을 얻을 수 있는 때다. 여유가 있더라도 지갑을 열지 말고 훗날을 위해 수중에 잘 간수하는 것이 좋다.

68년생 : 일이나 사업에 있어서 시비나 다툼이 발생하기 쉬운 때다. 가능하면 부딪히는 것을 피하고 원칙대로 처리해야 뒤탈이 없다.

80년생 : 해도 해도 일이 끝이 없으니 몸과 마음이 피곤하고 지칠 때다. 특히 정신적인 압박이 심할 때이니 스트레스 해소에 신경쓰자.

92년생 :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직접 밖으로 나가 구해야 한다. 이번 한 주는 발로 뛰는 것만큼 얻는 것이 많은 시기가 된다.

 

▶닭띠

직장이나 주변 환경에 많은 변화가 발생하는 때다. 경거망동을 삼가고 공명정대하고 솔직하게 처신하면 길한 시기다.

57년생 : 사업이나 부동산에서 큰 재물을 얻을 수 있는 때다. 지나친 탐욕은 화를 부르니 얻은 것에 만족하고 더 이상의 욕심을 삼가야 한다.

69년생 :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에게 우환이 있을 수 있으니 미리 살피는 것이 좋다. 어디 아픈 곳이 있거나 걱정하는 문제가 있는지 신경쓸 것.

81년생 :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으니, 몸과 마음이 고생하는 때다. 당분간 해결하기 어려우니 일을 떠나 휴식을 취하는 것이 더 좋다.

93년생 :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는 법, 자신의 진로나 입장을 명확히 할 때다. 다른 사람이나 분위기에 휩쓸리면 자신이 얻는 것이 없다.

 

▶개띠

하고 있던 일을 정리하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는 때다.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이 들 수 있으니 건강관리에 신경을 쓸 것.

58년생 : 자신의 이득만을 챙기지 말고 다른 사람의 몫도 챙겨야 한다. 오는 것이 있으면 가는 것이 있어야 관계가 계속 지속된다.

70년생 : 잘 모르는 일은 섣불리 시작하지 말아야 한다. 자칫 일이나 사업에서 곤란한 일을 겪을 수 있으니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다.

82년생 : 그동안 고생한 자신을 위해 작은 선물을 주도록 하자. 잠시 시간을 내어 그동안 가고 싶었던 곳이나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다.

94년생 : 생각보다 학업에서 진전이 없으니 마음 고생이 심할 때다. 노력에 비해 성과가 적은 때이니 차라리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은 시기다.

 

▶돼지띠

마음이 허하고 우울하기 쉬우니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하는 때다. 쇼핑 중독이나 술에 의존하는 것보다는 운동이나 육체적 활동이 좋다.

59년생 : 줘야 할 돈이나 받아야 할 돈이 있다면 꼼꼼하게 챙기도록. 내야 할 돈이나 공과금의 납부시기를 놓쳐 과태료를 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때다.

71년생 : 귀찮게 하거나 심기를 거슬리는 사람으로 인해 마음이 불편한 때다. 일찍 집에 들어가 잠을 더 자는 것이 오히려 더 낫다.

83년생 : 작은 재물을 아끼려다 큰 재물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싼 게 비지떡이니 돈을 써야 할 곳이 있다면 정도에 맞게 쓸 것.

95년생 : 밖으로 다니는 것보다 안에서 내실을 기하는 것이 좋다. 친구 또는 다른 사람과 언쟁이나 다툼이 있을 수 있으니 집안에 머물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