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모델이 삼성전자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 코드리스와 모션싱크 콤팩트를 소개하고 있다.(왼쪽부터)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해 모션싱크 콤팩트와 모션싱크 코드리스 등 신제품 3종을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삼성 모션싱크 콤팩트와 모션싱크 코드리스를 포함한 모션싱크 풀 라인업은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를 갖춰 민첩하게 회전하고 부드럽게 이동해 사용자에게 즐거운 청소 경험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 된 사이클론포스 멀티 기술로 더욱 강력한 흡입력과 지속성을 자랑하고,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 알러지 원인 물질까지 걸러주는 '7단계 청정 클린 시스템' 역시 동일하게 채용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기존 모션싱크보다 크기와 무게가 약 3분의 1 정도 줄인 모션싱크 콤팩트'2종과 고성능 배터리를 장착해 전원선을 없앤 모션싱크 코드리스 1종이다.

이동과 조작이 편리하고 공간 효율성이 강화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모션싱크 콤팩트는 기존 제품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심플하면서도 절제된 강력함이 느껴지는 에어본 카퍼와 밝고 생동감이 느껴지는 딥 블루의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무선 청소기로는 세계 최고 수준인 약 200W의 흡입력을 자랑하는 모션싱크 코드리스는 지난 1월 미국 CES 2014에 최초로 소개된 제품으로 전원 코드를 없애고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자유로운 이동과 사용이 가능, 4시간 충전으로 일반모드에서 약 40분, 터보 모드에서 약 15분간 지속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티타늄실버로 출시된다.

2013년 최초 출시한 삼성전자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는 물청소 기능을 추가한 모션싱크 워터클린과 이번 모션싱크 콤팩트, 모션싱크 코드리스 출시를 통해 총 4개 카테고리의 풀 라인업을 완성하며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부사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사용환경을 만족시켜주는 '모션싱크' 풀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주도권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삼성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 콤팩트와 모션싱크 코드리스의 자세한 정보는 삼성전자 스토어 웹사이트(http://store.samsung.com/sec/)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