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제강 장세주 회장(앞에서 두번째줄 오른쪽에서 5번째)과 남윤영 사장(앞에서 두번째줄 오른쪽에서 4번째)이 13일 계방산 정상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국제강]

동국제강 장세주 회장과 임직원 500여명은 13일 임직원 결의대회를 갖고 불황 타개를 위한 심기일전의 각오를 다졌다.
  
동국제강은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60년 장수기업의 저력으로 한 단계 도약하자는 취지로 '2014 동국제강 임직원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동국제강 장세주 회장은 "60주년을 맞이한 올해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60년을 창조해야 할 때" 라며 "한번 정한 목표는 포기하지 않고 기필코 성취하는 백절불굴(百折不屈)의 정신으로 도전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번 결의대회에서 장세주 회장과 남윤영 사장 등을 포함한 관리직 임직원 500여명은 13일 새벽 강원도 평창군 소재 계방산(해발 1577m) 산행을 총 6시간여에 걸쳐 완주했다.

장 회장과 임직원이 참여한 이번 산행은 지난 2008년 오대산을 시작으로 설악산, 지리산, 한라산, 덕유산에 이어 올해 계방산까지 6년동안 진행해오고 있다.

동국제강은 고품질 차별화 전략으로 불황을 타파하고자 해양플랜트용 후판, 내진철근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선제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신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특히 브라질에서는 2015년말 완공을 목표로 CSP제철소를 건설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