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중년’이 대세다. 일에만 몰두했던 중·장년층이 이젠 외모·건강 등에 아낌없이 투자하며 자신을 가꾼다. 이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안티에이징. 젊고 역동적인 인생 2막을 위해서는 노화를 막거나 최대한 늦추는 ‘안티에이징’이 필수라고 생각하고 있다.

외모와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에게 이번 추석 연휴는 꽃중년으로 거듭나기 위한 최적의 기간으로 꼽힌다. ‘대체휴일제’가 적용돼 8일(월)부터 시작된 추석이 10일(수)까지 이어져 토·일요일 포함 총 5일의 연휴가 생겼기 때문이다.

여름날 자외선과 높은 온도에 의해 지치고 혹사당한 피부를 잘 관리하지 않으면 가을철 노화가 급속하게 진행될 수 있다. 피부 방어력을 길러줘야 노화를 늦추고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강한 햇볕과 에어컨 바람으로 건조해진 피부에는 마스크 팩을 통해 수분을 듬뿍 공급한다. 마몽드 ‘세븐데이즈 프로젝트 시트 마스크’는 피부 고민별로 사용하는 데일리 뷰티 프로젝트 시트팩이다. 낱개 포장돼 있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피부 밀착력이 높아 빠르게 흡수된다. 7가지 피부 고민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휴대가 간편하다.

동인비 ‘동인비담 프로그램’은 피부의 수분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고농축 수분 공급 앰플이다. 이 제품은 수분을 가득 담은 홍삼 농축수와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흡수돼 피부를 촉촉하고 끈적임 없이 가꿔준다.

SK-II ‘화이트닝 소스 덤 리바이벌 마스크’는 화이트닝 에센스 한 병 분량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한 장만으로도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주므로 집중 화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 화장품 냉장고(상온 약 15도)에 시원하게 보관해 사용하면 피부의 열을 식혀주고 기미가 올라오는 것을 방지해 자외선으로부터 그을린 피부를 환하게 관리할 수 있다.

피부 수분 충전에 앞서 꼼꼼한 세안과 각질 제거를 통해 피부에 남아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에 충분한 휴식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다. CL4 ‘화이트닝 레몬 필’은 유기농 레몬에서 재배해 얻은 레몬수를 비롯한 식물 필링 수 90%가 함유돼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저자극 필링 패드이다. 각질 제거를 위한 엠보싱 면과 보습을 위한 부드러운 소프트 면의 양면으로 구성돼 패드 1장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무덥고 습한 여름철에 생긴 두피 염증과 모발 손상은 가을로 접어들면서 탈모로 이어질 수도 있다. 가을 환절기 탈모를 예방하려면 두피 건강을 제대로 챙겨야 한다.

풀무원건강생활의 ‘이씰린 데일리 블랙테라피 헤어 클리닉’ 샴푸 및 컨디셔너는 젊은 스타일 표현에 도움이 되는 헤어 클리닉 제품으로 홍삼과 농축 블랙 푸드 성분이 들어있다. 홍삼추출물은 두피에 영양을 주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블랙 푸드 추출 복합체는 모발 성장을 위한 영양을 공급, 탈모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흰머리야말로 노화의 흔적이다. 저렴한 비용으로 흰머리를 손쉽게 감추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염색. 한방샴푸 려 ‘자양윤모 새치커버 스페셜 3종 세트’는 염색 시 고민되는 탈모 및 모근 약화 현상을 집중 케어해주는 제품. 염색제 사용 전후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탈모 방지 허가를 받은 두피모근 진액 및 탈모 방지 트리트먼트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염색으로 인한 두피 보호 및 스트레스를 다스리고 모근을 강화하며 탈모 현상을 관리해준다.

또 100% 국내에서 재배한 인삼·고삼·홍삼 등 3가지 삼(蔘) 뿌리 한방성분을 함유해 염색 시 자극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고 모발 속까지 영양을 부여한다. 강하지 않은 한방 처방으로 눈 시림이 적고 암모니아와 PPD(파라페닐렌디아민)를 첨가하지 않아 역한 냄새가 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