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용 물티슈 업계 1위로 알려진 몽드드가 독성물질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 함유 관련 보도에 공식입장을 냈다.

30일 몽드드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는 화장품 원료로 안전성을 확인받은 성분"이라고 밝혔다.

최근 한 매체는 국내의 대다수 물티슈 업체가 신생아와 임산부에게 유해한 화학성분으로 알려진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가 들어간 제품을 지난해 8월부터 사용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는 4급 암모늄 브롬 화합물로 심각한 중추신경계 억제를 유발해 흥분과 발작을 초래할 수 있는 유독물질로, 현재 4대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 등을 통해 이 성분이 함유된 40여 종의 아기 물티슈 제품이 유통되고 있다. 

그러나 몽드드 측은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가 가습기 살균제 성분(CMIT, MIT)보다 더 치명적"이라는 기사 내용에 대해 "학회의 보고자료나 실험결과가 없는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가 4급 암모늄 브롬 화합물 성분이라는 내용에 대해선 "유사체지만 서로 다른 화합물이다"라며 "세트리모늄브로마이드는 미국 화장품 협회에서 발간된 국제화장품 원료 규격사전에 등록된 원료며 국내에서도 화장품 원료로 분류된 안전한 성분이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