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닷가 모래사장이나 워터파크, 수영장 등 물놀이와 관련된것 들일 것이다. 여름만 되면 유명 해수욕장은 발 디딜 틈도 없다. 하지만 여성들은 고민이 많다. 바다나 워터파크에서 신나게 놀다 보면 어느새 칙칙한 민낯이 드러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여성들은 물놀이에 화장이 지워져도 생기 있고 발랄한 동안 피부를 완성하기 위해 더 바삐 관리하고 있다.

최근 여성들이 민낯에도 어려 보이고 생기 있는 피부를 완성하기 위해 선택하는 것이 수술적 방법인 리프팅과 비수술적 방법인 스컬트라다. 리프팅은 피부를 탱탱하게 당겨주는 수술적 방법으로 최근에는 10분 만에 시술이 가능하고 인체 친화적인 울트라 V리프팅이 가장 인기다.

울트라 V리프팅이란 특수의료용실(PDO)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탱탱하게 끌어올리는 시술로 이마주름, 팔자주름, 목주름, 처진 눈꼬리, 처진 턱살, 처진 볼살 등에 시술하면 피부탄력 개선, 잔주름 개선, V라인, 타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머리카락 보다 얇은 실을 피부 진피층에 일정한 방향으로 삽입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울트라 V리프팅 시술에 사용되는 폴리디옥사논봉합사(polydioxanone)는 이미 수술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인체 흡수형 봉합사의 한 종류로 생분해성, 생체 적합성인 단백질 물질로 구성되어 있어 알레르기나 부작용 발생이 거의 없고 약 6개월 후 체내에서 녹아서 사라지기 때문에 안전하다.

그래서 울트라 V리프팅은 이물감이 없어 민감한 피부에도 시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부기와 멍이 적어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시술 후 멍, 부기, 홍반 등이 생길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수일 내에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수술적 방법이 부담스러울 경우, 스컬트라를 선택하기도 한다. 스컬트라는 피부에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PLLA(Poly-L-Lactic_Acid)을 직접 주입하여 윤기 있고 볼륨감 있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생체 흡수성 재료인 PLLA는 미국 FDA에서 안정성과 피부 재생 효과로 안전 승인을 받았으며 피부 진피층에 주사하면 피부가 재생되면서 탄력을 찾아가게 한다. 피부 속 콜라겐이 풍부해지면 피부에 생기와 탄력이 살아나고 여름철 자외선을 비롯한 피부 자극에도 안전해진다.

시술 부위는 관자놀이, 광대 뼈, 눈 밑 애교살, 입가 주름, 볼, 턱 선, 아래 턱 등 다양하다. 원하는 부위에 시술 받으면 콜라겐이 지속적으로 생성되며 피부에 탄력을 주며 4~6주 간격으로 평균 4회가 적당하다.

이승규 인천 오라클피부과 원장은 “울트라 V리프팅은 피부를 끌어 당기는 정도, 위치 등에 따라 얼굴의 인상이 미묘하게 달라질 수 있다”며 “반드시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상담 후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오라클피부과 인천 구월점은 여름을 맞아 리프팅, 스컬트라 최대 37% 할인 행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