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료=산수도인)

★주간 띠별 운세 (8월 18일 - 8월 24일)

 ▶쥐띠

깜박 잊고 중요한 일이나 약속을 놓칠 수 있다. 관성에 젖거나 긴장이 풀려 해이해지기 쉬우니, 나태해지지 않도록 자신을 채찍질하자.

60년 : 더운 날씨에 몸이 상하기 쉬운 때. 평소보다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고, 한낮에는 외출은 삼가시는 것이 좋다.

72년 : 일이나 사업에 있어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어려운 고비를 넘길 수 있는 때. 특히 주변 이성의 도움을 잘 활용하도록 하자.

84년 : 멀리 여행을 떠나거나 이동수가 들어온 시기. 모르는 이성을 가까이 하면 구설에 시달릴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함.

96년 : 자신이 벌여놓은 일은 자신이 마무리하도록. 자신이 직접 나서지 않는다면 주변의 도움도 받을 수 없다.

 

소띠

바른 말을 하는 것도 좋지만 웃어른이나 직장 상사의 눈 밖에 나지 않도록. 소나기가 내릴 때는 잠시 피하는 것이 좋다.

49년 : 다른 사람과 돈 거래를 하거나 문서에 도장을 찍는 일은 신중해야 한다. 지금 도장을 찍는 일은 나중에 자신이 손해보기 쉬운 때.

61년 : 너무 일 욕심을 부리다가 건강을 상하기 쉬우니 적당히 조절하자. 특히 평소보다 충분한 수면을 하는 것이 좋다.

73년 : 아래 사람 관리에 신경써야 할 때. 행실이 좋지 못한 이성과 어울리게 되면 재물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85년 : 길을 가다 돌부리에 채이는 운세이니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 밖으로 다니거나 운전을 할 때는 평소보다 주의를 기울이자.

97년 : 재물운이 상승하니 지갑을 두둑하게 채울 수 있는 때. 새로 아르바이트를 구하거나 예상 외의 용돈을 받을 수 있는 시기.

 

호랑이띠

직장을 옮기거나 여행, 이사운이 들어온 시기. 지금 움직이는 것은 좋지 않으니 웬만하면 현재 위치를 지키는 것이 좋다.

50년 : 그동안 투자한 재물이 있거나 빌려준 돈이 있다면 회수하도록. 지금은 재물을 밖으로 돌릴 때가 아니라 수중에 간수해야 할 때.

62년 : 다른 사람에게 대접받으려 하지 말고, 자신이 먼저 예를 갖추도록. 자칫 손아랫사람과 시비가 붙거나 망신을 당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74년 : 이직을 하거나 새로운 사업을 하는 것은 시기상조. 배우자나 연인이 있는 분이라면 다른 이성을 가까이 해서는 안 된다.

86년 : 지나치게 방심하면 다잡은 고기를 놓칠 수 있다. 일의 시작보다는 마무리가 중요하니 하고 있는 일에 좀 더 집중하도록.

 

토끼띠

승진을 하거나 중요한 책임을 맡게 되는 때. 다른 사람의 칭찬이나 추켜세움에 우쭐하다가 한 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할 것.

51년 : 모든 일은 원칙을 지키고 순리대로 풀어나가야 한다. 말만 앞세우거나 허황된 소리를 하는 사람과 어울리게 되면 시간과 돈만 잃을 수 있다.

63년 : 그동안 계획한 일이나 사업을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 하고자 하는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의욕적으로 움직이도록.

75년 : 친구 따라 강남 갔다가 낭패를 볼 수 있다. 자신의 길이 아니라면 곁눈질도 하지 말자. 지금은 자신이 하는 일에서 승부를 봐야 한다.

87년 : 자신의 본분을 망각하고 다른 일을 벌리기 쉬우니 주의하도록 하자. 이번 주는 불필요한 약속이나 술자리도 피하는 것이 좋다.

 

용띠

자신의 이익을 챙기다 주변 사람들로부터 질타를 받기 쉬운 때. 얻는 것이 있으면 주변 사람들에게 베풀고 대인관계에 신경쓰도록.

52년 : 갑작스럽게 목돈이 나갈 수 있는 시기.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어느 정도 여유자금을 준비하도록.

64년 : 배우자와의 불화나 자녀 문제로 고민이 있었다면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시기. 직장인의 경우 명예는 얻지만 실리는 적은 때.

76년 : 집을 팔거나 이사를 하기에 좋은 때. 집이나 땅 등 부동산에 묶여 있던 돈이 있다면 현금화 해두시는 것이 좋다.

88년 : 멀리 여행을 가거나 이동할 운이 들어온 시기. 미혼이신 분이라면 삼각관계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

 

▶뱀띠

바쁘게 돌아다니지만 실속은 없고 몸만 고달프기 쉬운 때. 원하는 매매나 계약에 쉽게 맺을 수 없으니 마음을 비우도록.

53년 : 투자를 하거나 남에게 돈을 맡기는 일을 신중해야 할 때. 앞으로 나갈 수도 뒤로 물러설 수도 없는 난처한 상황에 처할 수 있다.

65년 : 주위를 돌아봐도 믿을 만한 사람이 없으니 답답한 마음이 드는 때. 잠시 물러서서 상황을 관망하고 자신의 길을 정하자.

77년 : 하던 일을 멈추고 여행을 떠나거나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자. 가벼운 손재수나 물건을 분실할 수 있으니 소지품 관리에 신경쓸 것.

89년 : 길이 흉이 되고, 흉이 길이 되기도 하니 작은 일에 일희일비하지 말 것. 미혼인 분이라면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때.

 

▶말띠

마음먹은 대로 일이 풀리고 상황이 순탄하니 하루 하루가 즐거운 시기. 주변의 도움도 받을 수 있으니 달리는 말에 채찍질을 가할 때.

54년 : 좋은 기회를 잡으려면 기다릴 줄 알아야 한다. 새로운 시작이나 변화는 좋지 않으니 당분간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66년 : 재물과 관련하여 주변 사람과 시비가 발생할 수 있는 시기. 자칫 송사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한다.

78년 :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현실을 선택해라. '이상'은 어느 정도 여유가 있을 때에나 가능한 것.

90년 : 하고 싶은 일이 있거나 가고 싶은 길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움직이자. 자신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누구도 도와주지 않는 법.

 

양띠

뜻한 대로 풀리는 일이 없으니 불안하고 초조한 기분이 드는 때. 가까운 친구나 오랜 친구와는 돈 거래를 하지 말 것.

55년 : 다른 사람의 보증이나 도움 요청을 받아들이면 큰 곤경에 처할 수 있다. 자신이 도와줄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도와주되 보증은 절대 금물.

67년 : 풀리지 않는 일이 있다면 주변 상황을 탓하지 말고 자신부터 돌아보도록. 직장인의 경우 이직이나 이동운이 들어온 시기.

79년 : 다른 사람의 말에 솔깃하게 되면 득보다 실이 많은 때. 자신이 잘 모르는 일이나 분야에는 발을 들이지 않도록.

91년 : 몸과 마음이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한 주. 일이나 공부에 있어 방해자가 나타날 수 있으니 경계심을 늦추지 말 것.

 

원숭이띠

다른 사람의 시비에 관여하게 되면 양쪽 모두에게 원망을 살 수 있다. 섣부른 참견을 하기 보다는 차라리 모른 척하는 것이 좋다.

56년 : 자신과 뜻이 맞거나 도움이 되는 사람들을 가까이 하도록. 술친구나 행실이 좋지 않은 사람들은 멀리하는 것이 좋다.

68년 : 예상하지 못한 지출이 발생하고 소비가 늘어 곤궁해지는 때. 불필요한 구매나 지출을 줄이고 재물 관리에 신경쓰도록.

80년 : 자신이 하는 일에서 중대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시기. 결정을 내린다면 주저하지 말고 행동으로 옮기도록.

92년 : 푼돈을 아끼려다가 더 큰 것을 잃을 수 있다. 아껴야 할 때는 아끼는 것이 좋지만, 지금은 남에게 베풀어야 할 때.

 

닭띠

진인사대천명, 자신이 할 일을 다해 놓고 그 결과를 기다리자. 다른 사람을 보채거나 재촉하게 되면 자신의 위신만 떨어지게 된다.

57년 : 자금 운영에 있어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 있으니 미리 대비해 두도록 하자. 급하게 서두르면 작은 실수가 많아지니 여유를 가져야 한다.

69년 :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없는 고민이 생기는 시기. 자신의 힘으로 벗어나기 어려우나 시간이 지나면 차차 해결되니 너무 조바심을 갖지 말 것.

81년 : 직장상사나 웃어른들의 뜻을 잘 헤아리도록 노력할 것. 혼자 고민하고 처리하려고 하지 말고 모르는 일이나 궁금한 사항은 다시 확인해야 한다.

93년 : 어렵고 힘든 일이라도 먼저 나서서 솔선수범하자. 자신의 명예와 위치는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만드는 것.

 

개띠

모든 일에 있어 순조로운 한 주. 공적인 일을 할 때에는 사적인 감정을 배제하자. 나중에 후회하게 된다.

58년 : 이미 시작한 일이나 벌여놓은 일을 수습하지 못해 난감한 상황. 다른 사람을 의지하기 보다는 스스로의 힘으로 풀도록 하자.

70년 : 새로운 일이나 취미 생활을 하기에 좋은 때. 다른 곳에 투자하거나 돈을 쓰지 말고,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은 투자이다.

82년 : 서쪽에서 귀인이 찾아와 도움을 주는 시기. 뜻대로 풀리지 않는 일이 있더라도 중도에 포기해서는 안된다.

94년 : 자신의 의견을 너무 고집하거나 주장하지 말자. 주변 사람들이나 가족과 갈등을 빚을 수 있으니 적당한 수준에서 타협해야 한다.

 

돼지띠

주변에서 따돌림을 당하기 쉬우니 대인 관계에 신경쓰도록. 받는 것이 있다면 다시 베풀어야 주변에 사람이 모이는 법.

59년 : 남모를 고민이나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기 쉬운 때. 스트레스성 질환이 찾아오기 쉬우니 마음을 편히 하자.

71년 : 다른 사람과 시비를 가려야 할 일이 있거나 송사에 휘말릴 수 있으니 주의. 돈을 쓰거나 줘야 할 곳이 있다면 미리 챙겨는 것이 좋다.

83년 : 직장이나 사업에 있어 안정되고 무난한 한 때. 모임이나 술자리에서 남에게 과시를 하다 많은 재물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95년 : 원하는 목표가 눈 앞에 있으나 쉽게 다가서지 못해 안타까운 시기. 조금 더 참고 기다려야 원하는 결실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