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경 제공

여름은 얼굴에 ‘유전’이 터진 듯 기름 부자가 되는 시기. 기온이 올라가면서 땀과 피지분비량도 미친 듯이 많아진다. 아침에 공들여 화장하면 뭐하나, 몇 시간만 지나도 속절없이 지워져버리는데 말이다. 평소 하던 메이크업도 왜 이렇게 무겁게 느껴지는지. 그렇다고 민낯으로 다닐 수도 없는 법. 여름철 메이크업은 여성이라면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 난제다.

이럴 땐 내년에도 후회할 일 없도록 지속력과 커버력이 좋은 메이크업 제품을 고르는 게 답이다. 특히 에어컨 바람에 하루 종일 시달려 피부가 더 건조해지는 게 느껴지거나 화장을 자주 고치기 싫어하는 귀차니스트인 중년 여성에게 권하겠다. 애경의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의 ‘에센스 커버 팩트’는 파운데이션 안에 고농축 에센스가 65% 이상 함유돼 메이크업 전, 기초화장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촉촉함과 커버력이 오래 유지된다.

발랐을 때 제일 먼저 느낄 수 있는 건 촉촉함. 피부톤이 밝고 더 건강해 보이는 것이 확실하게 느껴진다. 가볍게 세안만 하고 이 에센스 커버 팩트를 발라주면 수분감 넘치는 매끈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수분 보충에 탁월한 효과를 내기 위해 24시간 피부보습에 도움을 주는 모이스트(MOIST) 24, 당 유래 보습성분인 프룩탄, 아쿠아 허브, r-PGA, 올리고 등 5가지 특허성분을 넣었다는 게 애경 측의 설명.

커버력도 좋아 무더위에도 흐트러짐 없는 깔끔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 여러 번 두드려 발라도 화장이 두꺼워지지 않고 가벼운 것도 장점. 바를 때 시원한 느낌까지 든다. 피부 온도가 올라가면서 생길 수 있는 노화촉진 작용을 방지하기 위해 제품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부여한 덕분이다.

멘톨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쿨링 작용은 임상실험을 통해 그 효과를 입증받았다고. 피부 속 수분량 증가, 커버에 의한 주름 감소와 안면윤곽 개선, 24시간 보습 유지와 색상유지 효과 등에 대해서도 임상실험을 완료했다고 하니, 볼수록 신뢰가 가고 정이 가는 제품이다.

처음엔 하마터면 속을 뻔했다. ‘에이지투웨니스(AGE 20’s)’는 이름만 놓고 보면 20대를 위한 브랜드로 오해할 법하다. 실제로는 30~4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홈쇼핑 전용 메이크업 브랜드다. 모델도 중년 여성의 뷰티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견미리 씨다.

중년 여성들 사이에서는 ‘동안(童顔) 메이크업의 종결자’, ‘견미리 화장품’이라는 별칭으로 통할 정도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에센스 커버 팩트는 일명 ‘견미리 팩트’로 불리는데 최근까지 누적 판매액 190억원을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열 번의 광고보다 몇 명의 사용후기가 더 피부에 와 닿는다는 걸 소비자들은 안다. 그래서 입소문이 난 제품들은 언제나 위시리스트(wish list)에 올려놓게 된다. 중년 여성들의 메이크업 필수품으로 등극한 에센스 커버 팩트가 바로 그런 제품이다.

 

‘동안’ 위한 촉촉한 피부 관리 요령

●미스트로 수분 보충: 오일과 수분이 섞인 미스트가 피부 보습에 더욱 효과적이다. 얼굴 가까이에서 분사하면 얼굴 표면에 물방울이 맺혀 피부에 제대로 흡수되지 않으므로 약 20~30cm가량 떨어진 거리에서 뿌리는 것이 좋다.

●수분 함유 파운데이션으로 메이크업 수정: 수분을 함유한 커버팩트는 보습제품을 따로 사용하지 않고 덧발라도 뭉치거나 갈라지지 않아 쉽게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다. 퍼프로 톡톡 두드리는 것만으로도 윤기 나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보습에 좋은 과일과 견과류 챙기기: 물 대신 수분을 보충하기에 좋은 토마토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도 섭취하자. 비타민 E가 풍부한 견과류는 보습은 물론 피부 재생을 돕고 탄력을 부여하는 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