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퓨어스킨 제공

엔알디의 자회사인 기능성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업체 네추럴F&P는 쿨링 및 진정 작용이 우수한 신제품 ‘퓨어스킨 아이스쿨링 앤 수딩 마스크’와 ‘퓨어스킨 아이스쿨링 앤 수딩 패치’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얼굴부착용 ‘퓨어스킨 아이스 쿨링 앤 수딩 마스크’와 바디부착용 ‘퓨어스킨 아이스 쿨링 앤 수딩 패치’는 바이오셀룰로오스에 빙하수 및 멘톨, 수련화 추출물 등의 효능성분을 더해 햇빛에 노출된 피부를 신속하게 진정시켜주는 쿨링 효과가 탁월하다.

회사측에 따르면 대한피부과학연구소를 통해 만 20세 이상 60세 미만의 성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피부 온도 저하 시험 결과, 마스크 착용 전 32.7℃를 나타냈던 피부 온도가 15분 부착 후 28.4℃로 내려갔다. 패치는 20분 부착 후 33.6℃에서 28.7℃로 내려가 각각 4.3℃, 4.9℃ 피부 온도가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의 주원료로 사용된 바이오셀룰로오스는 천연야자수를 미생물이 발효시켜 만든 천연 유래 물질로, 인공적인 방식이 아닌 자연의 법칙에 따라 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여 만든 순수 ‘슬로우뷰티(Slow Beauty)’ 제품이다. 네추럴에프앤피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이 천연 원료를 활용, 세계 최초로 미용시트화에 성공해 국내특허 등록 및 국제특허(PCT)를 출원했다. 또 피부 온도를 저감시켜주는 쿨링 효과로 기능성 시트 및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가격은 마스크 3만2000원(4매), 패치 1만5000원(5매)이다.

네추럴에프앤피 문원국 대표는 “피부는 외출 전 사전 관리 못지않게 열을 내리는 사후 관리도 매우 중요한데, 요즘처럼 강한 햇살이 절정을 이루는 한여름에는 특히 필수”라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패치는 성인은 물론, 연약한 피부의 아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쿨링 팩으로, 외부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시원하게 다스리고 진정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 출시 및 퓨어스킨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오픈을 기념해 온라인 커뮤니티 ‘파우더룸’과 ‘맘스홀릭 베이비’를 통해 신제품 ‘퓨어스킨 아이스 쿨링 앤 수딩 마스크ž패치’를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마련, 오는 31일 각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