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매스컴에서 보도된 성형외과의 실태는 엄청난 파장을 몰고 왔다. 병원을 믿고 자신을 맡겨야 하는 환자의 입장에서는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충격적인 내용들 이었다. 보도가 나간 후에 사람들에게는 성형외과의 안정성에 대한 문제가 화두로 떠올랐다. 수술 및 환자를 상담하는 의사가 중간에 달라지는 쉐도우 닥터 사건을 비롯, 수술 중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지 않아 벌어지는 사고 등이 알려지면서 문제가 된 것.

이 때문에 성형외과계에서는 환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환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하여 안전한 의료시스템에 대한 점검 등 자구책을 마련 중이다.

한편 쥬얼리성형외과 신용원 원장은 “상담을 하러 온 고객들 중에 마취전문의에 대하여 문의하는 환자들이 늘어났다.”면서 “쥬얼리성형외과는 마취통증과 전문의가 365일 상주하면서 환자의 상태를 정밀 분석해 최적의 마취를 진행하고, 환자의 상태를 수시로 체크하는 등 수술 전반에 관련된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 원장은 이어 "안전한 성형수술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집도하는지를 확인해야 하며, 임상경험과 숙련도가 검증된 전문의의 실력은 물론 체계적인 의료시스템과 안전한 첨단 응급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곳인지 여부도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