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휴가철을 맞아 무더위를 날리기 위해 야외 피서지를 찾는 휴가객들이 늘고 있다. 즐거운 바캉스도 좋지만 자칫 피부 관리에 방심하게 되면 휴가 후, 후유증으로 고생할 수 있어 건강한 피부를 위해 미리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다.

시세이도 매스티지 ‘센카’ 정세영 홍보 담당자는 “다량의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운 야외에서 장시간 있게 될 경우 기미와 잡티 증가는 물론 심하면 일광 화상까지 입게 돼 피부 본연의 힘이 흐트러지고 회복력을 잃게 된다”며 “바캉스를 떠나기 전, 외부 자극에 견뎌낼 수 있도록 예방 관리를 하고 바캉스 도중 부득이하게 피부가 손상됐다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외부 자극에도 끄떡없는 탄탄 피부 만들기

바캉스를 떠나기 전, 예방 관리를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야외활동이 잦은 휴가지에서는 강한 자외선이나 외부 오염물질로부터 피부가 손상될 확률이 높아 이에 대비해 피부 자생력을 키워주는 홈 케어를 추천한다.

최대한 자극이 가해지지 않는 순한 클렌징과 피부의 영양을 깊숙이 흡수할 수 있는 제품으로 건강한 피부 결을 만드는 것이 핵심이다.

센카의 ‘스피디 퍼펙트 휩’은 손을 이용햐 거품을 내지 않고 펌핑 한번으로도 풍성한 우유 거품이 생성되는 포밍 워시 타입의 클렌저로, 오염 걱정 없이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부드럽고 폭신폭신한 거품에 적용된 ‘스무스 클리어 기술’은 수분은 그대로 남기고 세밀한 노폐물만을 빠르게 흡착하고 제거하기 때문에 자극 없이 빠른 시간 내 세정 성분을 씻어내 피부 본연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차앤박화장품의 ‘CNP 안티 블레미쉬 스팟 패드’는 피부 위 묵은 각질을 한꺼번에 관리해주는 패드 타입 제품이다. 부드러운 면과 도톰한 엠보싱 면으로 구성된 양면 패드로 매끄럽게 피부결을 정돈해줘 영양 공급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 및 붉은 기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먼저 부드러운 면을 피부 위에 얹어 수분을 공급한 뒤 엠보싱 면을 이용해 피부 결을 따라 닦아주면 된다.

멜비타의 ‘펄프 드 로즈 플럼핑 래디언스 듀오’는 두 가지 플로럴 워터&오일을 블렌딩한 2-in-1 듀오 텍스처 제품이다. 다마스크 로즈 플로럴 워터가 피부에 활력을 선사하며 로즈힙 오일이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피부에 힘을 싣는 프루츠와 플라워 복합체(콤플렉스)가 얼굴을 환하게 하고 광채를 준다. 사용법은 제품을 흔들어 워터와 오일을 잘 섞은 후, 손바닥에 가볍게 뿌려 얼굴에 발라주면 된다.

아더마의 ‘엑소메가 크렘 에몰리앙뜨 D.E.F.I’는 연약한 피부 장벽 강화 및 진정 효과를 주는 멸균 보습크림. 필라제린 복합 성분 등이 연약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 외부 자극에도 잘 견디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에는 긴급 수분 충전하기

자외선의 양이 많은 시기에는 지속적인 노출로 생기는 피부 그을림, 홍반, 기미 등 피부 질환이 발생하기 쉽다. 만약 장시간 야외에서 바캉스를 즐기다가 달아오르거나 따끔거린다면 즉시 피부 온도를 내려주고, 수분은 가득 채워주는 제품으로 피부 진정을 빠르게 하는 것이 좋다.

아쿠아라벨의 ‘스페셜 젤 크림’은 피부 각층 깊숙이 촉촉함을 전달해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젤 타입의 멀티 탄력 크림이다. 수분이 장시간 지속되는 ‘수퍼 히알루론산’을 배합해 높은 수분감을 유지시켜주고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한다. 또 평소보다 두껍게 도포하면 마스크팩으로도 사용 가능해 고보습 및 영양 공급과 피부 진정 효과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소망화장품 뷰티&라이프스타일 숍 ‘오늘(Onl)’의 ‘에코퓨어 알로에 워터 파워 크림'은 여름철 피부 진정 효과와 수분 공급 효과가 뛰어난 알로에 크림이다. 특히 알로에 베라잎수가 정제수 대신 함유돼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동인비의 ‘동인비담 프로그램’은 피부의 수분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고농축 수분 공급 앰플. 이 제품은 수분을 가득 담은 홍삼 농축수와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흡수돼 피부를 촉촉하고 끈적임 없이 가꿔준다.

SK-II의 ‘화이트닝 소스 덤 리바이벌 마스크’는 화이트닝 에센스 한 병 분량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한 장만으로도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주므로 집중 화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다. 화장품 냉장고(상온 약 15도)에 시원하게 보관해 사용하면 피부의 열을 식혀주고 기미가 올라오는 것을 방지해 자외선으로부터 그을린 피부를 환하게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