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간 띠별 운세(자료제공=산수도인)

★주간 띠별 운세 (7월 21일 ~ 7월 27일)

 

쥐띠

다른 사람들과 대립하거나 충돌하기 쉬운 시기다. 물건을 거래하거나 금전이 오고 가는 일에서는 과욕을 부리지 않도록 한다.

60년: 지출이 많아 금전적으로 부족한 한 주가 될 것. 다만, 부동산 매도운은 좋으니, 매도하고 싶은 부동산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처분하도록 한다.

72년: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은 대화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 당장 처리 곤란한 골치 아픈 일이 있다면 잠시 여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84년: 자신의 의견을 말하기 전에 상대방의 이야기를 끝까지 듣도록 할 것. 다른 사람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해줘야 갈등과 오해를 해소할 수 있다.

96년: 이런저런 일로 바쁘고 피곤하지만 실속은 없는 한 주. 자신의 일이 아닌 일에는 최대한 관여하지 말고 앞에 나서는 것도 피할 것.

 

▶소띠

회사나 사업에서 변화가 발생하는 때이니 잠시 몸을 낮추고 관망하도록 할 것. 주변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면 자신의 자리를 위협받게 된다.

49년: 돈 문제로 오랜 친구나 지인과 사이가 벌어질 수 있는 때. 작은 이익을 구하려 하기보다는 친구와의 의리를 우선할 것.

61년: 몸과 마음이 피곤해지기 쉬운 때. 운전을 하거나 이동을 할 때는 가벼운 사고수를 주의하세요. 특히 음주운전은 절대 금물.

73년: 마음이 안정되지 않으니 작은 실수가 이어지는 때. 물건이나 가방을 잃기 쉬운 때이니 소지품 관리에 신경 쓰도록 한다.

85년: 그동안 지지부진한 일이 있다면 일찌감치 정리하고 방향 전환을 시도할 것. 연인에게 괜한 트집을 잡히지 않도록 한다.

97년: 예상외의 돈이 나가니 지갑이 얇아지기 쉬운 때. 돈 문제로 부모님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자신이 해결할 방안을 찾아야 한다.

 

호랑이띠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아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시기. 자신의 이름을 주변에 널리 알릴 수 있는 때. 다만 너무 욕심을 부리면 복이 화로 변하게 된다.

50년: 다른 사람과 경쟁해 이기려고 하기보다는 적당히 타협하는 것이 좋다. 시간이 된다면 잠시 휴식을 갖거나 건강검진을 받을 것.

62년: 이번 한 주는 자신의 일을 아랫사람에게 맡기지 말고, 직접 관리해야 한다. 잘못하면 부하직원의 잘못을 자신이 떠안을 수도 있다.

74년: 자신보다 지위가 낮거나 수입이 적다고 무시해서는 안 된다. 자신의 권위나 지위를 내세우면 가까운 사람들과의 관계에 금이 가기 쉽다.

86년: 자신이 벌여놓은 일은 자신이 책임져야 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부탁해도 해결할 수 없는 때다.

 

토끼띠

다른 사람들의 갈등이나 시비에는 참견하지 말아야 한다. 괜히 중재에 나서거나 싸움을 말리려다 양쪽으로부터 원망을 살 수 있다.

51년: 시작은 좋으나 뒷심이 부족해 곤란을 겪을 수 있는 때다. 포기하지 말고 꾸준한 인내와 노력이 필요한 시기.

63년: 백 마디 말보다 한 가지 실천을 하도록 할 것. 다른 사람을 대할 때는 건성으로 대하지 말고 진심을 갖고 대해야 한다.

75년: 자동차나 컴퓨터 등 항상 애용하던 물건이 말썽을 일으키는 때. 중요한 외출이나 모임 시에는 충분한 여유를 갖고 준비할 것.

87년: 문서상의 하자나 실수로 윗사람에게 질책을 받을 수 있는 때. 보고서나 계약서는 다시 한 번 꼼꼼히 살펴보도록 한다.

 

용띠

재물의 손실이 발생하기 쉬운 때이니 사소한 일도 소홀히 넘겨서는 안 된다. 직장인의 경우 사내의 소문이나 정보에 귀를 기울이도록 한다.

52년: 믿었던 사람에게서 배신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때. 큰돈이나 도장은 절대 다른 사람에게 맡기지 말 것.

64년: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발전시킬 수 있는 한 주. 직장인의 경우 새로운 기술이나 업무를 익히는 데 힘쓸 것.

76년: 한순간의 방심으로 공든 탑이 무너질 수 있는 때. 다른 일은 욕심내지 말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만 집중하도록 한다.

88년: 평소보다 주의력과 집중력을 높여야 하는 시기. 방심하게 되면 경쟁자에게 자신의 자리를 내어주기 쉽다.

 

뱀띠

괜시리 의욕도 없고 몸도 축 늘어지는 한 주가 될 것이다. 잠시 시간을 내어 여행을 떠나거나 새로운 취미 생활을 시작해보도록 한다.

53년: 오랜 친구의 도움으로 골치 아픈 일에서 벗어날 수 있는 때. 전체적인 운도 순조롭게 풀리니 되니 절로 노랫가락이 흘러나올 것이다.

65년: 마음을 다잡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집중해야 한다. 자신보다 어린 사람이나 부하직원의 조언이나 충고도 귀담아들을 것.

77년: 주변 사람들에 대한 예의범절에 신경써야 할 때. 특히 인사와 첫인상이 중요하니, 매일 보는 사람에게도 인사는 꼭 한다.

89년: 작은 것을 구하려다 큰 것을 잃을 수 있으니 분수에 넘치는 욕심을 삼가야 할 때. 천천히 그리고 조금씩 성취를 얻어야 한다.

 

말띠

한눈 팔지 말고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매진할 것. 중도에 포기하거나 다른 곳에 한눈을 팔면 다 잡은 성공을 놓치게 된다.

54년: 집을 떠나 멀리 이동하거나 여행을 하는 것은 삼가도록 한다. 괜한 시비나 송사에 휘말릴 수 있으니 집에 머무는 것이 좋다.

66년: 마음속에 불평, 불만이 있더라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지 않도록 한다. 낮말은 새가 듣고 밤말은 쥐가 듣는 법.

78년: 노력하지 않고 무엇인가를 얻으려고 해서는 안 된다. 원하는 것을 얻고자 한다면 그만한 노력이나 재물을 투자할 것.

90년: 재운이 상승하니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때. 눈앞에 좋은 기회가 있다면 놓치지 말 것. 기회란 항상 있는 것이 아니다.

 

양띠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들에게 경사가 발생하니 기분 좋은 한 주를 보낼 수 있는 시기. 장사를 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과의 거래에서 많은 이익을 얻게 된다.

55년: 자녀에게 좋은 일이 있으니, 집안에 기쁨이 가득할 때. 밖의 일은 뜻대로 풀리지 않으니, 잠시 관망하며 신중을 기할 것.

67년: 자신이 실수한 일이 있다면 솔직하게 인정할 것. 괜한 변명이나 핑계를 대면 오히려 다른 사람의 신임을 잃는다.

79년: 재운이 상승하고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나니 원하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때. 연인이 있는 분이라면 삼각관계에 주의.

91년: 자신보다는 자신이 속한 단체나 조직의 이익을 우선하도록 한다. 재물이나 금전을 얻지는 못해도 사람은 얻을 수 있을 것.

 

원숭이띠

아랫사람이나 주변 사람의 일로 속앓이를 하기 쉬울 때. 상대의 단점보다는 그 사람의 장점을 보면 관계 개선에 도움이 된다.

56년: 일이나 사업에 있어 무리한 확장이나 신규 사업은 피해야 할 때. 동업자나 배우자의 자금이나 투자 관리에도 신경 쓸 것.

68년: 다른 사람의 일을 도와주려면 확실히 도와주고, 아니면 처음부터 외면할 것. 괜히 헛심만 쓰고 다른 사람의 원망만 살 수 있다.

80년: 일의 시작도 중요하지만, 이번 주에는 일의 마무리에 신경 쓰도록 한다. 진행하던 일을 끝내지 않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면 두 마리 토끼를 다 놓칠 수 있다.

92년: 새로운 활력이 넘치고 몸에 힘이 솟는 한 주가 될 것이다. 그동안 노력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때다.

 

닭띠

일에 몰두하여 건강을 해치기 쉬운 시기이니, 무리하지 않도록 할 것. 이성으로 인한 구설에 휘말리기 쉬우니 주의가 필요하다.

57년: 차라리 여윳돈을 빌려줄지언정 절대 보증은 서지 않도록 한다. 거절하기 힘들다면 적당한 핑계를 댈 것.

69년: 혼자서 모든 일을 하려고 하지 말고, 다른 사람과 나누도록 한다. 백지장도 맞들면 나은 법이다.

81년: 배우자나 연인 이외의 이성과 만날 때에는 주의하는 것이 좋다. 특히 술자리나 회식에서 지나친 음주는 피할 것.

93년: 불쾌지수가 높으니 마음의 안정을 찾도록 할 것. 순간의 감정을 억제하지 못한다면 괜한 구설이나 송사에 휘말릴 수 있다.

 

개띠

조금 자존심이 상하더라도 다른 사람을 인정할 때는 인정하도록 한다. 자신의 자존심을 앞세우면 주변 사람들의 비난을 사게 된다.

58년: 다른 사람의 재물이나 물건을 억지로 탐하지 말 것. 순리에 어긋나게 행동하면, 결국 그 화가 자신에게 돌아오게 된다.

70년: 의외의 재물과 애정운이 들어오는 한 주. 아직 미혼이라면 좋은 혼처가 들어올 수 있으니 꼭 만남을 갖도록 한다.

82년: 잠시 여행을 다녀오면 좋은 시기. 가능하면 멀리 떠나도록 한다. 집이나 회사에 머물러 있으면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다.

94년: 농담으로라도 다른 사람의 뒷담화나 흉을 보지 않도록 한다. 괜한 구설수나 시비가 발생하여 주변 사람들과 소원해질 수 있다.

 

돼지띠

옷은 새 옷이 좋고, 사람은 옛 사람이 좋은 법이다. 그동안 소식이 뜸했던 친구나 보고 싶었던 사람들에게 연락을 해보는 것도 좋다.

59년: 기다리던 소식이 들려오지 않으니 마음이 답답하기 쉬운 때.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거나 기대려고 하지 말 것.

71년: 얻는 것이 있으면 적당히 베풀어야 하는 법. 혼자서 성과를 다 가지려고 한다면 주변의 시샘을 받게 된다.

83년: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기보다는 다른 사람의 의견을 따르는 것이 길한 때다. 자리 이동이나 변동수가 있는 때다.

95년: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는 때다. 주변 사람의 소개로 새로운 아르바이트나 금전적인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