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발목처럼 보이는 부분에 뼈대가 얇으면 살이 쪄도 잘 티가 나지 않는다. 만약 이런 여성이 다이어트를 한다고 말하면 주변의 핀잔만 듣기 쉽다. 하지만 뼈대가 가늘어 눈에 잘 띄는 부분이 날씬한 여성 중에는 옆구리, 팔뚝, 허벅지처럼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의 군살 때문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복부, 팔뚝, 허벅지 등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쉽게 살이 찌는 부위다. 더군다나 잘 빠지지도 않아 당사자들의 스트레스는 이만 저만이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리하게 굶거나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다가는 얼굴이나 가슴 엉덩이처럼 원치 않는 부위의 살이 빠져 피부 탄력이 없어지고 나이도 들어 보일 수 있다.

이처럼 특정한 부위의 살을 빼기가 쉽지 않다면 윈클리닉의 미쿨과 같은 몸매 교정 시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윈클리닉 미쿨은 허벅지, 팔뚝, 복부 같이 특정 부위에만 지방이 쌓여 고민인 여성들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윈클리닉 김덕하 원장은 "여성은 신체 부위 중에서도 아랫배나 옆구리, 허벅지에 지방이 쉽게 쌓이는데, 이 부위는 운동을 하고 식사량을 줄여도 쉽게 빠지지 않는다."며 "이러한 경우에는 미쿨과 같은 비만 클리닉 시술의 도움을 받아 몸매의 균형을 되찾아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옆구리, 복부 허벅지 등 원하는 부위 지방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미쿨’

대부분 몸매 관리 시술은 비만이 심한 사람들이 받는 시술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체형이 날씬한 사람들 중에도 복부나 허벅지 등 특정 부위에 군살이 많은 경우가 있다. 이런 부위는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사이즈가 쉽게 줄지 않으므로 부분적으로 지방을 파괴해서 몸매의 균형을 잡아주는 것이 좋다.

윈클리닉의 미쿨은 피하지방층에 강력한 냉각에너지를 가해 냉기에 취약한 지방 세포가 스스로 파괴되도록 유도하는 시술이다. 신경이나 혈관 등 주변 조직에 영향을 주지 않고 지방층만을 감소시켜주는 안전한 시술로 식약처(KFDA)를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 받아 현재 많은 클리닉에서 시술을 받을 수 있다.

윈클리닉의 미쿨은 보통의 지방흡입술이나 지방분해주사와 달리 별도의 절개나 침습적인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도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시 지방 제거를 원하는 부위에 -9도씨의 특수 냉각 패드를 붙여 지방층을 감소시킨다. 각각의 환자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지방세포가 파괴되어 배출되는 보름에서 3개월 이후에는 눈에 띄는 효과가 나타난다. 특히 복부, 허벅지, 옆구리 등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부위에 효과적이다.

윈클리닉의 미쿨은 절개 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또한 시술 후 붓기나 멍, 통증이 거의 없어 바쁜 직장인들도 시간에 대한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전문적인 진단으로 환자 상태 정확히 파악해야 시술 효과 높일 수 있어

윈클리닉 미쿨은 지방흡입이나 지방분해주사 등 다른 시술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면서도 사이즈 감소 효과는 확실한 시술이다. 우선 지방세포수 자체를 줄이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나타날 가능성도 매우 적으며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그 효과는 더욱 극대화 된다.

그러나 주의할 점도 있다. 다른 많은 클리닉 시술이 그렇듯 미쿨 역시 표면에 가까운 한정적인 지방층을 냉각하기 때문에 전신의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해서는 안 된다. 국소적으로 시술한 부위에서만 사이즈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시술에 너무 의존하지 말고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경험이 충분치 않은 의료진이 무분별하게 시술할 경우, 홍반, 붓기, 멍, 감각이상 등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병원은 신중하게 선택하고 되도록 비만 치료에 경험이 많은 클리닉을 선택해야 한다.

윈클리닉 김덕하 원장은 “미쿨과 같은 몸매 교정 시술을 결정할 때는 시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 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받아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하며, “여기에 시술과 함께 운동, 식이요법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한다.

도움말 : 윈클리닉 김덕하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