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모 제공

옷이 짧아지고 노출 부위가 많아지는 여름엔 남녀 모두 털 관리가 스타일 완성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적재적소에 더할 곳은 더하고 뺄 곳은 빼는 뷰티 신공을 발휘한다면 빛나는 외모를 가꾸는 데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는 여름에 본격적으로 접어들면 탈모를 겪는 사람들의 걱정은 배가 된다. 답답함 때문에 적은 머리숱을 가리기 위한 가발을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특히 두피에 난 땀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으면 더욱 심각한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여름철 가발 착용을 지양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통풍성과 발수성이 좋아 예로부터 여름철 옷감으로 많이 쓰인 모시를 소재로 한 가발이 나와 인기를 끌고 있다. 하이모의 ‘한산모시 명작’은 가발 망에 친환경 자연 소재인 모시를 적용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가발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공기 통풍성은 물론 땀 흡수력이 뛰어나고 항균성이 탁월해 냄새 발생을 방지해 준다. 또 모시 특유의 질감으로 인해 무더운 날씨에 착용해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하이모 관계자는 “하이모는 가발 업계 처음으로 모시 소재를 가발에 적용한 기술특허 취득으로 제품의 안전성과 기술력을 입증하기도 했다”며 “한산모시 명작은 2012년 출시 이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얇고 짧은 여름 옷차림에 ‘바디(body) 제모’에 대한 관심도 높다. 왁싱, 레이저 시술, 제모크림이나 족집게 활용 등 제모의 방법도 다양한데 그 중에서도 면도기를 사용한 셀프 제모는 빠른 시간 내 간편하게 털을 관리할 수 있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다.

도루코의 프리미엄 여성면도기 ‘샤이 스위티’는 도루코의 기존 6중날 여성 면도기인 샤이 레이나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보다 안전하고 섬세한 제모가 가능하다. 기존의 6중날 여성 면도기에서 카트리지를 2개 부분으로 분리, 각각 움직일 수 있도록 하는 ‘3+3 무빙 카트리지’ 기능으로 피부 밀착력을 강화시켰다.

따라서 겨드랑이나 무릎 등 굴곡이 심한 부분도 안전하고 깔끔하게 제모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면도기 상하에 라벤더, 비타민E, 알로에 성분의 피부 진정 및 보습 기능을 함유한 윤활 밴드를 부착해 면도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눈썹은 얼굴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크지 않지만 아주 미세한 차이로 인상이 달라 보이게 한다. 잔털이 덥수룩하거나 양쪽 눈썹이 비대칭일 경우 답답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여성은 메이크업으로 교정하기도 하지만, 남성의 경우 눈썹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때가 많다. 요즘엔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아이브로우 바를 찾아 전문가에게 눈썹 모양을 교정받고 전체적인 인상을 개선하는 남성들도 많다.

메이크업 브랜드 에스쁘아의 ‘아이브로우 바’는 아이 브로우를 비롯한 다양한 부위의 전문적인 왁싱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적인 공간에 아이브로우 아티스트 및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상주해 안전하고 수준 높은 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 피부의 진정과 보호를 위해 왁싱 후 프리미엄 트리트먼스 케어 서비스를 실시, 왁싱 후 붓기나 붉은 기가 남는 것을 방지한다.

하이모 홍정은 전무는 “패션·뷰티 업계에서 선보이는 모발 관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잘 활용한다면 여름철에도 콤플렉스를 커버하면서 당당하게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