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이 시나브로 다가왔다. 지난 학기 동안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 때문에 자신감이 떨어지는 학교 생활을 하고 있었다면 이제 치료에 집중할 때다. 피부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에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방학 동안 피부를 완전 정복해 놓는다면, 2학기에는 몰라보게 밝고 깨끗해진 피부로 물광 나는 도자기 피부를 자랑할 수 있을 것이다.

청담 CU클린업피부과 오정준 원장은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는 쉽게 치료가 되지 않으면서 재발률이 높아 자칫 제대로 된 치료법을 적용하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재시술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겪게 된다”며, “이번 여름방학에는 보다 효과적인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오정준 원장은 효과적인 여드름 치료법으로 ‘MPDT’치료를, 여드름흉터 치료법으로는 ‘엑셀V레이저’와, ‘큐이펙트’ 시술을 권장했다. 두 가지 시술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자.

여드름, 모공치료 MPDT
MPDT는 광감작제와 광원을 이용한 여드름치료법인 PDT 시술의 한 종류다. 메디오스타를 이용한 PDT인 MPDT는 오랜 시술 연구의 결과로 만들어진 방법으로서, 피지선의 세포와 함께 여드름 균을 파괴해 시술을 받은 환자들이 대부분 만족감을 나타내는 치료법이다.

피지감소와 함께 피부탄력 개선을 통한 모공축소나 피부를 맑게 하는 피부톤 개선효과까지 함께 얻을 수 있으며, 반복적으로 재발하는 여드름의 조절, 여드름으로 인해 칙칙해진 피부톤, 과다한 피지 분비로 인해 넓어지는 모공과 블랙헤드 등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2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시술이 이루어지는데,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인 여드름치료로 인해 치료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여드름 흉터가 걱정이라면 ‘엑셀V’와 ‘큐이펙트’
우선 엑셀V는 1064nm 롱펄스 엔디야그 레이저, 제네시스 모드와 532nm의 KTP 레이저가 잘 조합된 레이저로서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여 피부 탄력, 모공, 잔주름, 잡티, 홍조 등의 다양한 문제점들을 통증 없이 동시에 해결해주는 최신 레이저장비다.

잡티와 주근깨 같은 색소성 피부질환은 한번의 시술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나 4-6주 간격으로 1회 정도 추가적인 치료를 받으면 보다 깨끗한 피부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후 얇은 딱지가 떨어진 후 맑은 피부가 나타나며, 치료 시 통증이 없으면서 효과가 빠른 것이 장점이다.

큐이펙트는 다양한 여드름 흉터 유형에 따라 각 흉터에 알맞도록 여러 치료 방법을 적절하게 결합하여 시행하게 되는 맞춤 치료법이다. 사실 기존의 여드름 흉터 치료는 같은 치료를 일률적으로 시행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새롭게 개발된 큐이펙트는 흉터가 심한 정도나 부위에 따라 치료방법을 달리 하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마이크로 레이저 필링 후 심부 프락셔널 레이저를 병행하여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함을 최소화 하면서 최대 효과를 기대하는 맞춤 복합치료법으로서, 여드름 흉터와 모공 외에도 각종 흉터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술 후 2~3일간 피부가 붉어질 수 있지만 화장이 가능할 정도며, 수두자국이나 심한 흉터, 화상 흉터에도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