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트라이프생명 제공

메트라이프생명(사장 김종운)은 지난 9일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전문 재무설계사 및 일반인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메트라이프 종합재무설계 컨퍼런스(Financial Planning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에서 금융회사가 단독으로 개최하는 최초의 종합재무설계 컨퍼런스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당신만의 브랜드를 설계하세요!(Design Your Brand with Financial Planning!)”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재무설계의 비전,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 그리고 전문 금융 지식과 실전 노하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행사 오프닝 세션에서는 스핑클 대표 신병철 박사가 ‘브라보 마이 비즈, 브라보 마이 브랜드(Bravo My Biz, Bravo My Brand)’라는 제목으로 개인 브랜드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컨퍼런스의 포문을 열었다. 이후 금융시장에 대한 생생한 지식과 안목을 다룬 ‘마켓 세션’에서는 대우증권 홍성국 부사장의 ‘금융 시장 전망’, 구동훈 세무사의 ‘세무 영업 전략’, 국민은행 박원갑 위원의 ‘부동산 시장 이해 및 해법’에 대한 발표가 계속되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메트라이프생명의 대표 재무설계사들의 법인 영업 전략, 의료 컨설팅 영업 전략, 성공적인 프리젠테이션 전략 등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행사의 슬로건에 맞게 자신의 브랜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관련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방송인, 정치인 등의 스타일을 조언해주는 한국 최초의 이미지 스타일리스트 윤혜미 대표의 ‘이미지 설계 전략’, 방송과 강연에서 ‘소통의 달인’으로 유명한 김창옥 대표의 ‘유쾌한 소통의 법칙’, 그리고 국내 최고의 코칭전문가 서우경 박사의 ‘나와 고객의 삶을 이해하는 라이프코칭’ 등의 특강이 이어졌다.

메트라이프생명의 김종운 사장은 “이번 행사가 일반 참석자들에겐 전문 지식과 자신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재무설계사들에겐 미래 시장에 대한 통찰력, 자기 계발의 방향성, 영업 전략 강화 등 전문 재무설계의 역량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키는 기회의 장(場)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