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SNS 경제 검색어

 삼성전자 어닝 쇼크

 브라질 경제

 너구리

 소년원 급식

 벤츠 C-Class

 중고 마켓

 부동산 펀드

 실손의료비보험

 한국은행

 ELB

삼성전자가 2분기 시장예상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발표했다. 달러 대비 원화 강세의 영향도 있겠지만 스마트폰의 새로운 성장동력 부재라는 의견도 많다. 삼성의 이 같은 결과는 브라질이 월드컵에서 독일에 7대1로 패한 것만큼 아픈 결과다. 다행스러운 것은 많은 전문가가 3분기 실적은 어닝쇼크에서 벗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는 점이다. 삼성전자가 위기에 어떻게 대응할지 기대된다.

 

이주의 떠오른 말말말

금융감독원 @fss_news

#금융감독원은 수출 중소기업의 선물환 수수료를 인하하고, 다양한 환헤지 상품을 출시하도록 유도하는 등 환위험관리 지원을 강화하였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최근 원화강세 지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중소기업의 환위험관리를 적극 지원한다. 지난달 17일 최수현 금감원장은 수출 중소기업과 간담회 등을 가졌다. 이를 통해 현장의 애로 사항을 반영했다는 것이 금감원의 설명이다.

 

국세청 @ntskorea

#세금사용설명서 현명한 납세자가 되는 방법? 더 냈을 땐 돌려받고! 덜 냈을 땐 신고하는! '경정청구'와 '수정신고'를 꼭 알아두세요

세금을 신고하다 보면 신고해야 할 금액을 빠뜨리거나 세금계산서 및 기타 증빙서류를 제대로 챙기지 못해 공제받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법정신고기한 경과 후 2년 이내에 수정신고를 하고 추가로 납부할 세액을 자진납부하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정사업본부 @korea_post ·

[이슬람 국가 라마단 종교행사에 따른 국제우편물 지연 안내]

o 라마단 기간: 2014. 6. 28~7. 27(1개월간) o 사유: 종교행사로 인한 해당 우정사업자의 휴무 및 단축근무

▶이슬람 국가의 라마단 종교 행사로 인한 해당 우정사업자의 휴무 및 단축근무가 시행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레이트, 카타르, 터키, 아프카니스탄 등 이슬람 주요 국가에 우편물을 보내는 고객은 참고할 것. 또한 오스트리아, 스웨덴, 이스라엘 등 이슬람 국가에서 중계하는 국가도 영향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