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우리투자증권과 유진투자증권, HMC투자증권은 하반기 실적에 주목할 종목들을 추천했다. 최근 들어 증권사들은 높은 성장성과 실적 개선이 예상되는 종목을 추천하는 경우가 많다. 하반기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종목들을 살펴봤다.

 

▷우리투자증권 – 삼성물산(000830)

우리투자증권은 삼성물산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유지)’와 목표주가 9만4000원을 제시했다. 8일 김동양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수주한 대형 프로젝트들이 올해 매출 오름세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김 연구원은 마진개선 기대, 비영업자산인 계열사 보유지분 가치도 중장기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내다봤다.

 

유진투자증권 – 현대위아(011210.KS)

유진투자증권은 현대위아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23만원으로 설정했다. 8일 장문수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현대위아는 매출액 1조9800억원, 영업이익 1422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부합할 것으로 전망했다. 장 연구원은 또한 현대차그룹의 중국 증설로 인해 이중(기계+엔진)수혜로 고마진 부품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HMC투자증권 – LG화학(051910)

HMC투자증권은 LG화학의 견조한 실적과 기대감으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6만원을 제시했다. 8일 김형욱 HMC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성수기에 진입하면서 석유화학부문에서 전반적으로 마진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중대형전지는 유럽에 이어 중국 등 수주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소형전지는 어플리케이션의 다변화와 아이폰 출시에 의한 실적 또한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