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생명 제공

신한생명(대표 이성락)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고객 맞춤형 신계약 해피콜(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운영하며, 평일에 통화가 힘든 고객의 편의를 위해 ‘업계 최초, 토요일에도 신계약 해피콜’을 실시한다고 지난 7일 전했다.

신계약 해피콜(완전판매 모니터링)은 고객이 보험 가입시 충분한 설명을 듣고 인지했는지 확인하는 제도이며, 해피콜이 완료되지 않으면 보험을 가입할 수 없는 등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한 제도적 장치이다.

최근에는 직업의 다양화 등 급변하는 사회적 환경에 의해 야간 또는 주말에 해피콜을 요청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어 신한생명은 이러한 고객 니즈를 반영하여 탄력적 해피콜 운영기준을 수립하였다.

이번에 추가된 해피콜 운영기준은 크게 6가지이며, 기존엔 평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만 해피콜을 실시했으나, 평일 저녁 18시부터 21시까지 운영시간이 연장되었다. 또한 업계최초로 토요일에도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운영한다.

청각장애인 등 유선진행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서면 해피콜’, 해외출국이나 군 입대 등 개인사정으로 보험계약 체결 즉시 해피콜을 시행하는 ‘선 해피콜’, 통화가능 시간이 불확실한 고객이 콜센터에 전화 후 10분 이내 해피콜을 진행하는 ‘즉시 해피콜’, 고객 요청 시간에 맞춰 해피콜을 시행하는 ‘고객 요청시간 해피콜’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신한생명 드림콜센터는 매년 우수상담사에 대한 시상식과 해외연수 포상을 하고 있으며, 감정노동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한 상담사를 위하여 전문 상담사를 채용, 고충상담실을 운영하는 등 신바람 나는 직장생활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신한생명 드림콜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5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등 고객서비스 1등 금융회사가 되기 위해 차별화된 새로운 서비스와 고객 지향적 업무프로세스를 도입하는 등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따뜻한 콜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