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샘표 제공]
샘표의 요리에센스 연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이 주관하는 '2014 더 프라우드(The Proud)’에서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더 프라우드'는 KMAC가 소비자 및 전문가 조사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가치 있는 구매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진행하는 상품평가제도로, 매년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주목 받는 신상품’, ‘대한민국 명품’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100대 상품과 서비스를 선정하고 있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품질과 기능의 혁신성을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한 제품에게 주어지는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에 선정됐다.

연두는 68년간 발효 연구에 매진해온 샘표의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특히 ‘요리 에센스’는 콩을 발효해 얻은 풍부한 맛 성분들이 재료 본래의 맛과 요리 전체의 맛을 살려주는 신규 카테고리를 창출했다는 점에서 혁신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요리 고유의 색과 식감을 찾아주는 액상 형태의 차별화된 맛내기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100% 순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어 건강한 제품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실히 반영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연두는 최근 웰빙 및 미식 트렌드의 발달과 더불어 지난 2월을 기점으로 400만병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소비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이끌고 있는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