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의 조니워커가 지난해에 이어 대한민국 성인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하는 5억 원의 꿈의 기금 킵워킹펀드 2기 도전자를 모집한다.

킵워킹펀드는 만 20세 이상 성인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꿈 콘테스트로, 내부심사, 네티즌 투표, 외부심사위원 면접을 통해 최종 5인의 꿈과 도전을 선정하여, 2년간 총 5억 원을 지원하는 꿈의 기금이다.

킵워킹펀드에 참가하려면, 공식 사이트인 www.keepwalking.co.kr 에 접속해, 자신의 꿈과 도전의 스토리를 올리면 된다. 모집 기간은 11월2일부터 12월26일까지이며, 서류심사, 네티즌 투표를 통해 1차 20명, 2차 10명을 선발, 외부심사위원 면접을 통해 최종 5인이 선정된다.

심사 기준은 꿈에 대한 열정, 노력해온 과정과 인내, 도전정신, 선정 후의 구체적인 계획 등이며 우리 사회에 도전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어야 한다.

조니워커는 킵워킹펀드 2.0 론칭을 기념해 지난 11월2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공병호경영연구소 공동으로 나의 꿈이 이루어질 확률을 알아 볼 수 있는'꿈실행지수(DQ)'를 측정하는 ‘드림서베이’ 거리 설문을 진행했다. 온라인 설문은 킵워킹펀드 공식 사이트에서 오는 9일부터 2주간 진행된다.

레쓰비와 G마켓 ‘Let's Be Smart’!
레쓰비 마시고, 아이폰4 받고, 할인쿠폰 100% 받고 …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정 황)는 지난 1일부터 12월31일까지 G마켓과 함께 레쓰비 구매자를 대상으로 ‘Let's Be Smart’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레쓰비 주요 고객인 20~30대 젊은층의 호감도를 높이고 실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아이폰4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인기 온라인 쇼핑몰 G마켓과 크로스 마케팅을 펼쳐 보다 효과적으로 이벤트를 알리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행사제품은 레쓰비 마일드와 모카라떼로 캔 상단에 이벤트를 알리는 빨간 띠가 둘러져 있다. 레쓰비 행사제품을 구입 후 롯데칠성음료 통합 브랜드 사이트(www.lottechilsung.co.kr)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G마켓(www.gmarket.co.kr) 검색창에서 ‘레쓰비 이벤 트’를 검색한 후 캔 밑면에 인쇄된 행운번호 8자리를 입력하면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1등 40명에게는 애플 아이폰4(16GB)를 증정하며, 2등 100명에겐 10만 원 상당의 롯데백화점 상품권이 주어진다. 3등 1500명에게는 최근 커피믹스 시장에도 진출한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 오리지날 골드 커피믹스 선물세트가 증정된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G마켓 1000원 할인쿠폰 적립의 기회도 주어지기 때문에 실속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기회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과 멀티포장 라벨에 행사 내용을 인쇄하고, 신규 TV광고와 지면광고를 통해 이벤트를 홍보할 예정이다. G마켓에서도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이벤트를 알리고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롯데칠성음료 통합 브랜드 사이트 (www.lottechilsung.co.kr) 또는 G마켓 (www.gmarket.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지사, 2011년 디루소 플래너 출시
최고급 천연 소가죽과 직수입 플래너 전용지 사용
우리나라 대표 수첩·다이어리 브랜드인 (주)양지사(대표 이진)에서 출시된 디루소 플래너가 최고급 천연 소가죽과 직수입 플래너 전용지를 사용한 2011 디루소 플래너를 출시했다.

디루소는 ‘Luxurious’를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실용성을 겸비한 고급스럽고 세련된 콘셉트를 내세워 2002년 론칭한 고급 문구 브랜드다. 유럽으로 수출하던 고급 문구제품인 플래너, 다이어리, 수첩, 앨범, 키홀더 등을 다양하게 제작·판매함으로써,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디루소는 일본, 유럽 등 유명 전시회에 참가해 해외에서 품질을 먼저 인정 받았다. 이후 2009년 국내에서 고급 천연 소가죽으로 제작한 고급 플래너로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

플래너 표지에는 국내산 천연 소가죽이 사용됐고 직접 핸드메이드로 제작돼 제품에 정교함을 더했다. 또한 사용자가 각자의 스타일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라인으로 제작됐다.

FSC 산림 인증을 받은 친환경적 제품을 제작·판매하고 있는 양지사는 플래너의 내지 역시 FSC 마크를 획득한 고급 직수입 플래너 전용지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미색 컬러와 부드러운 재질을 자랑한다.

일반 용지와 달리 용지 뒤 비침 현상과 잉크의 번짐 현상이 적어 만년필 등 다양한 펜의 사용이 용이하고 탁월한 필기감을 느낄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본문 포맷 역시 편리함과 실용성을 강조해 개발됐다.

2011년 신제품 ‘New 오블리크’ 라인은 20~30대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모던함을 강조한 디자인이다. 컬러는 블랙, 브라운, 네이비, 핑크 4가지로 제작됐다. ‘New 루시드라인’은 30~40대 남성을 겨냥해 클래식한 디자인에 블랙, 브라운, 버건디 3가지 컬러로 제작됐다.

플래너 커버 외에 여권지갑, 카드지갑, 명함지갑, 교통카드 케이스를 포함해 다양한 제품들은 개인의 일정 관리를 더욱 편리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3~10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된 바인더는 디루소 플래너 쇼핑몰(http://shop.dilusso.co.kr)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현재 2011년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온라인 단독 30% 할인행사 이벤트와 플래너에 이니셜을 새겨주는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제6회 클라리넷 앙상블 정기연주회 개최
‘사랑의 달팽이’ 주최 가을밤 수놓을 합동공연…매년 이맘때 열려
청각장애인 후원단체 ‘사랑의 달팽이’가 광진문화예술회관에서 오는 9일 오후 7시 클라리넷 앙상블 정기연주회를 연다.

‘사랑의 달팽이’는 매년 연말을 앞두고 청각장애 청소년들로 구성된 ‘사랑의 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정기연주회’를 개최해왔다. 이번 공연은 국내 최초로 청각장애 청소년들과 코리아필하모니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진행되며 글로벌 중창단 ‘유엔절보이스’도 함께 참여한다.

진행은 KBS 유지원 아나운서가 맡을 예정이며, ‘사랑의 달팽이’ 후원자들과 탤런트 최불암, 가수 조갑경, 홍서범, 신효범, 개그맨 김은우 등이 참석한다.
후원사는 사랑과 행복나눔재단, (주)USB증권 등 다수로 구성됐다.

현대차, ‘2010 수호천사 희망산타’ 모집
1004명의 희망산타... 임직원과 미션 수행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010 수호천사 희망산타’ 자원봉사자 1004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희망산타로 선발된 봉사자들은 12월 한 달 동안 현대차 임직원과 함께 총 5000명의 빈곤 아동 및 소아암 환아들에게 장학금과 방한복, 미니 노트북 등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한다. 또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11월30일(화)까지 현대차 홈페이지(www.hyundai.com),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www.soaam.or.kr) 및 어린이 재단 사이트(www.childfund.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발된 산타는 12월3일(금)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들의 이웃사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이 가슴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고객들도 아름다운 선행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랑크루&컬트와인 디너’ 개최
프랑스 식당 시즌즈, ‘샤또 르 팽’ 등 다양한 와인 선보여
국내 프랑스 식당 ‘밀레니엄 서울힐튼 시즌즈’가 프랑스 와인과 미국 와인을 비교하며 즐길 수 있는 ‘그랑크루&컬트와인 디너’(Grand Cru and Cult Wine Dinner)를 오는 26일 저녁 7시에 개최한다.

본 행사는 적은 생산량과 최고 품질의 와인이라는 점에서 ‘가라쥬’(Garage) 와인의 효시라 불리는 프랑스 보르도 뽀므롤의 ‘샤또 르팽’을 선보인다.

또 공인된 와인 명가 ‘샤또 슈발 블랑’, 미국 컬트 와인의 대명사 ‘할란’, ‘그레이스 패밀리’ 등 프랑스와 미국을 대표하는 진귀한 와인들이 프랑스 요리의 거장 박효남 상무의 특선 요리와 함께 선사될 예정이다.

디지털 복합기 ‘N600’ 시리즈 출시
신도리코, 50년 기술 노하우로 자체 개발한 솔루션 탑재
국내 사무용 복합기 제조업체 신도리코(대표 우석형)가 A3 흑백 복합기 ‘N600 시리즈(N602/N601/N600)’ 3종을 출시한다고 3일 밝 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D400 시리즈에 이어 하나의 복합기에 최첨단 기능이 밀집되어 있는 제품이다. 신도리코 50년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최신작으로, 고해상도 프린팅을 기본으로 빠르고 선명한 스캔, 팩스 성능을 자랑한다.

N600 시리즈는 특히 출력, 복사, 스캔, 팩스 등의 기능이 고용량 하드디스크와 연결돼 언제든지 꺼내어 재사용할 수 있는 유저박스(User Box) 기능을 탑재했다. 유저박스는 최대 3000개, 1만페이지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하드 디스크에 보관할 수 있어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무실 네트워크와 연결된 저렴한 비용의 고속 팩스 전송 기능, USB를 복합기에 직접 연결해 간단하게 문서를 인쇄 및 스캔 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이밖에 자동 양면 원고 이송장치를 제공해 방대한 양의 문서를 양면으로 출력 및 스캔하는 기능, 철저한 보안 기능을 지원해 눈길을 끈다.

이번 N600 시리즈에는 지난 D400 시리즈에 선보여 주목을 받았던 U-Print 기능이 탑재됐는데, 이는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무실에 있는 N600으로 직접 출력을 걸 수 있는 기능으로 유비쿼터스 업무 환경을 선도할 전망이다.

신도리코 관계자는 “최첨단 기능을 접목한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 중”이라며 “특히 N600 시리즈는 앞서 선보인 D400시 리즈에 이어 A3 복합기 시장에서 글로벌 제품으로 성장할 수 있는 무궁한 가능성을 지닌 신도리코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

9수도권 아파트값이 지난 2월12일 이후 9개월 만에 하락세를 멈췄다. 서울과 경기지역의 아파트값이 0.00%로 보합세를 기록한 것이다. 급매물이 소진되고 일부 매도자들이 호가를 높이며 하락폭이 둔화됨은 물론 플러스 변동률을 기록하는 곳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12우리나라가 ‘삶의 질’을 나타내는 유엔개발계획(UNDP)의 인간개발지수(HDI) 순위에서 올해 세계 12위를 차지했다. 2006년부터 4년간 HDI 순위에서 세계 26위 자리를 유지해오다 올해 14계단이나 상승해 눈길을 끈 것. 그러나 불평등지수를 적용한 HDI 순위에 서는 27위를 기록해 차이를 보였다.

20G20 회원국 가운데 우리나라 국토 면적이 꼴찌를 기록했다. 기획재정부와 G20 정상회의 준비위원회는 “한국(남한 기준)의 국토 면적이 10만㎢로 다른 회원국들과 현격한 차이를 보인다”고 보고했다. 러시아, 캐나다 등 한국보다 80배 이상 큰 나라만 5개국으로 밝혀졌다.

150내년 실시되는 국세청 정기세무조사가 확대·강화될 전망이다. 국세청은 “사주의 자금 유출 혐의가 있는 중견기업(수입 300억 원 이상 1천억 원 미만) 150여개에 대해 강도 높은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반면 중소기업 보호 및 지역 간 균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출 500억 원 미만의 중소기업 및 지방기업에 대한 세무조사는 올해보다 대폭 축소된다.

백가혜 기자 lita@asia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