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바이오텍 제공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은 여름철 혈당 관리를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귀리식이섬유를 배합한 ‘듀오락 혈당컨트롤’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리뉴얼된 듀오락 혈당컨트롤은 당뇨 환자들이 혈당 치료제와 병행 투여하거나 단독으로 섭취 시 혈당 조절 기능이 입증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이다.

이전 제품에서 미세분말이었던 제형을 미세과립 제형으로 변경해 섭취 시 입 안에서 느껴질 수 있는 잔물을 배제했다. 1포당 중량을 2.5g에서 1.7g으로 낮춰 간편하고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주성분인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수와 귀리식이섬유 함량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이 제품은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 특허를 받은 유산균 ‘CBT-DM3’과 함께 식후 인슐린 과다 분비를 막고 혈당 상승을 감소시키는 귀리식이섬유, 인슐린을 정상 수치로 유지시켜주는 이눌린을 함유해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귀리식이섬유 성분이 장 건강과 혈당 관리를 동시에 돕는 시너지 효과를 이뤄낼 수 있다.

듀오락 혈당컨트롤의 경우 쎌바이오텍의 세계 특허 이중코팅 기술이 적용돼 프로바이오틱스가 위에서 죽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해 정착하고 활성화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마늘, 고추, 생강 등 자극적인 식습관에 길들여진 한국인의 장에서 분리한 ‘한국형 유산균’이므로 한국인의 장 환경에 가장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특히 요즘처럼 때 이른 무더위로 인해 당 수치를 급격히 상승시키는 과일이나 음료를 많이 섭취하는 시기에는 혈당 관리가 어려워지기 때문에 당뇨 환자는 혈당 조절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듀오락 혈당컨트롤은 혈당 조절 기능이 탁월할 뿐 아니라 혈당 치료제와 함께 복용하더라도 부작용 걱정이 없어 당뇨 환자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