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라면 누구나 평생에 하루뿐인 결혼식에서 가장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마음에 자신의 외모 가꾸기에 열을 올릴 것이다. 더욱이 최근에는 성형에 대한 견해가 많이 바뀌어 결혼식을 앞두고 쁘띠성형 시술을 고려하는 예비신부들이 늘어나고 있다. 쁘띠성형의 ‘쁘띠’는 ‘작은’이라는 뜻의 프랑스 말로 비교적 시술 과정이 간단한 성형방법을 말하며, 수술을 하기에는 부담스럽거나 짧은 시간에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 보톡스와 필러가 있는데, 입체적이고 젊어 보이는 얼굴을 만드는 효과는 같으나 부위별로 시술방법이 다르다.

먼저 보톡스란 보툴리늄톡신이라는 신경 독소를 이용한 시술로 작고 갸름한 V-line 얼굴형을 만드는 데에 효과적이고, 사각턱이거나 턱 근육이 발달된 경우에도 라인 개선이 가능하다. 안면주름, 목주름 등에 주로 사용된다.

보톡스는 얼굴뿐 아니라 몸매 교정을 도와주는 ‘보디 보톡스’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에게는 웨딩드레스를 입었을 때 노출되는 목 라인이나 승모근, 종아리, 팔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반응이 좋은 것은 아름다운 어깨라인을 살려주는 승모근 보톡스다. 승모근 보톡스는 비정상적으로 발달된 목과 어깨부위의 근육을 보톡스로 이완, 퇴출시킴으로써 목이 길어 보이고 쇄골이 돋보이는 효과와 함께 여성들이 흔히 바라는 L자 형태의 어깨라인을 만들어준다.

그다음으로 필러는 인체 유사 물질을 이용하여 부족한 부위를 채워주는 시술로 눈 밑, 콧대, 팔자주름, 콧망울, 꺼진 볼, 무턱 교정, 꺼진 이마, 입술윤곽 등 다양한 얼굴 성형에 쓰인다. 특히 예비신부들이 가장 많이 하는 ‘부위별 필러’는 얼굴을 입체적이고 작아 보이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필러를 코에 시술할 경우, 낮은 콧대를 높여주는 효과로 얼굴의 입체감을 더해주며 이마에 시술할 경우에도 적당한 넓이에 볼록하게 나온 도톰한 이마를 만들 수 있어 더욱 입체적인 얼굴 윤곽과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쁘띠성형인 필러, 보톡스와 함께 줄기세포를 활용한 시술법이 각광받고 있다. 필러와 보톡스를 주사할 때, 줄기세포를 시술부위에 함께 주사하는 방법이다.

줄기세포는 여러 종류의 신체 조직으로 분화할 수 있는 능력과 스스로 증식하는 재생 능력을 가진 세포로 인체의 복부나 허벅지, 엉덩이 등의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하여 순수지방과 줄기세포를 분리하면서 얻을 수 있다. 줄기세포는 필러나 보톡스와 함께 활용되었을 때 더욱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유지기간도 일반적인 시술보다 길다는 장점이 있다. 기본적으로 줄기세포를 추출하기 위해 인체의 불필요한 잉여지방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몸매교정도 함께 이루어지므로 안티에이징을 위한 방법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시술 중 하나이다.

더불어 줄기세포 쁘띠성형은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 살이 급격히 빠져 늙어 보이거나 볼륨이 부족한 안면부에 필러, 보톡스와 함께 줄기세포를 주입해 얼굴에 볼륨감을 주는 동시에 더욱 어려 보이고, 입체적인 얼굴형으로 만들어준다. 또한 노화지연 효과와 피부개선 효과가 있으며, 줄기세포가 가지고 있는 세포증식과 분화 능력 덕분에 따로 피부관리를 하지 않아도 검버섯이나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 개선과 미백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이처럼 쁘띠성형은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미리 잘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줄기세포 쁘띠성형’을 위한 병원은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현재 국내 성형외과 중에 자체 줄기세포연구소와 숙련된 세포 처리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곳은 극히 드물다. 줄기세포 분리공정을 위한 무균공정 작업시설과 세포보관 전용 초저온 액화질소 탱크를 보유하기가 쉽지 않아 이러한 시설과 전문인력,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지 확인한 후 잘 찾아 선택해야 한다.

따라서 전문적인 기술과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시술하는 의료진의 실력 역시 중요한 사항이니만큼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한 후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겠다.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지키는 차세대 바이오 메디컬인 줄기세포를 활용한 안티에이징 케어 서비스로 대한민국 모든 사람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 대부분 사람이 인생의 가장 중요한 순간을 간직하고 싶어 하는 것처럼 모든 사람이 오늘보다 더 아름다운 내일을, 현재보다 더 건강한 미래를 살아가길 희망한다. 현재의 아름다움을 유지하면서 더 만족스러운 인생을 즐기길 바라며, 스마트한 안티에이징 케어 서비스로 젊음의 연장과 노화방지를 실현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