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SNS 경제 검색어

한국 러시아

브라질 월드컵

아마존 파이어폰 발표

인컴펀드

펀드온라인코리아

PB상품

ELB 원금보장

미국 연준

이영표 예언

대구 지진

브라질 월드컵이 개막했다. 지난 18일 한국은 북유럽 강호 러시아를 맞아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한국은 러시아를 상대로 선제골을 기록하는 등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앞으로 남은 알제리와 벨기에 전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줄 것이라 믿는다. 특히 이번 월드컵은 골이 많아 나오는 등 볼거리를 많이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우승팀인 스페인과 축구종가 잉글랜드는 2경기만을 치른 가운데 모두 패하며 16강 탈락이라는 성적표를 받기도 했다.

 

이주의 떠오른 말말말

금융감독원 @fss_news

금융결제원 CMS에서 부당인출 시도가 발생하여 CMS 시스템을 전면점검하고 안전성 강화방안을 마련했습니다. 그후 추심이체 안전성 점검과정에서 발견된 펌뱅킹제도의 문제점 개선을 추진했습니다.

금감원은 펌뱅킹대행상의 문제점들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대행사의 추심이체 업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국민 경제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한다는 내용이다.

 

국세청 @ntskorea ·

해외금융계좌 신고제도는 역외탈세를 차단하고 역외세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2010년 말 도입된 제도입니다. 올해 신고의무 위반 시 불이익이 확대되었으니 더욱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종전 신고대상 계좌는 은행과 증권 계좌만이었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은행과 증권, 파생상품계좌 등 모든 해외금융계좌로 확대됐다. 또한 종전에는 해당 연도 중 어느 하루라도 10억원을 넘는 경우 신고하면 됐지만 올해부터는 해당연도 매월 말일 중 어느 하루라도 10억원을 넘는 경우 신고하도록 하고 있다.

 

대한민국 감사원 @BAI_KOREA ·

감사원, 금융위원회 조사 착수··· ‘보험협회 질병정보 수집 논란’

감사원이 금융위원회에 대해 조사에 착수했다.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의 질병정보 수집과 관련해서다. 금융위는 ‘보험정보는 신용정보’라는 유권해석을 통해 12년 전 양 협회의 질병정보 수집을 사실상 허용했다. 하지만 사적 기관인 협회가 민감한 질병정보까지 수집해 활용하는 것이 적합한지 논란이 제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