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빠르게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 또한 몸매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에 최대의 적인 과도한 지방을 없애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비만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 중 효과적인 것은 지방 세포의 수 자체를 줄이는 것이다. 지방 세포의 수가 줄어들면 크기가 커지더라도 수 자체가 적기 때문에 체중이 크게 늘어나지 않게 되기 때문이다. 지방 세포의 수 자체를 줄이는 방법 중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지방흡입 수술이다.

라프린 클리닉 지방흡입센터 최영환 원장은 “지방흡입수술은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다양한 방식으로 흡입하는 방법이다. 다만 적용하는 장비에 따라, 지방흡입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수술 후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는 몇 가지 체크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고 말했다.

보다 안전하게 효과적인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안전 시스템과 장비들이 확실하게 구비되어 있는지 체크해야 한다. 예컨대 Bair-Hugger 체온유지기, 무균에어샤워시스템, 3D벡트라 시뮬레이션 장비 등 최첨단 장비 및 시스템을 보유하였다면 훨씬 체계적이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간혹 이러한 장비들이 고가인 탓에 갖추지 않고 마치 있는 것처럼 홍보하는 병원이 많아 환자 스스로 체크하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프린 성형외과 피부과 지방흡입센터 최영환 원장은 “우선 3D벡트라 시뮬레이션 장비는 수술 전 개인의 현재 체형에 대해 완벽하게 분석하고 가상 성형 시뮬레이션을 통해 수술 후 결과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도록 해준다. 미국 3M사의 Bair-Hugger 체온유지기는 수술 시간 동안 환자의 적정 체온을 유지시켜 저체온증을 근본적으로 예방하고 이로 인해 수술 후 회복 기간 역시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 무균 에어샤워시스템의 경우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먼지 및 세균의 유입을 완벽하게 방지하여 쾌적한 수술 환경을 유지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체크해야 할 사항으로는 응급 상황에 정확하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응급 구조 시스템,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먼지 및 세균의 유입을 완벽하게 방지하는 무균수술실, 수술 중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체크하는 실시간 모니터링, 쾌적한 수술 환경 유지를 위한 공기정화 시스템 등이 있다.

라프린 의원 지방흡입센터 최영환 원장은 “지방흡입 수술 시 최첨단 장비를 적절하게 적용하는 경우 수술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질 수 밖에 없다. 다만 이와 같은 장비들이 고가이기 때문에 보유하고 있는 병원이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보다 안전한 수술을 원한다면 이러한 부분을 반드시 확인해 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효과적인 지방흡입 수술법으로는 바디타이트 지방흡입이 추천된다. 바디타이트 지방흡입은 워터젯과 바디타이트로 지방 흡입을 한 뒤 엑센트울트라를 통한 관리를 더해 체형 교정뿐만 아니라 피부 타이트닝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매우 뛰어난 수술방법이다.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멍, 부종, 출혈이 최소화되어 빠르게 일상 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주목할 점은 바디타이트 지방흡입을 통해 단순히 지방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 제거까지 가능하다는 점이다. 셀룰라이트는 지방과 노폐물, 섬유질 등이 뒤엉켜 생긴 덩어리로 단단하게 뭉쳐있기 때문에 쉽게 제거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피부가 마치 오렌지 껍질처럼 울퉁불퉁해서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증상이기도 하다.

라프린 지방흡입센터 최영환 원장은 “지방흡입은 본인의 체형과 피부, 근육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후 섬세한 디자인에 따라 진행해야 보다 탄력 있고 아름다운 몸매 라인을 만들 수 있다”며, “바디타이트 지방흡입 후 엑센트울트라를 통한 사후 관리를 받으면 더 빠르게 만족스러운 사이즈 감소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