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J씨(29, 여)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얼굴 곳곳에 성인 여드름이 나타나 피부과를 찾고 있다. 대학 졸업 후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해마다 여드름이 심해져 피부과 레이저 시술을 꾸준히 받고 있지만, 점점 시술 효과가 만족스럽게 나타나지 않고 피부도 예민해져 스트레스가 더 심해지고 있다.

메디컬스킨케어 전문기업 (주)더말코드의 스킨케어 제품 ‘연예인필’(Facial Infusion Kit)이 진피층 재생에 효과를 보이며 새로운 피부질환 치료제로 떠오르고 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이나 피부착색질환 등 피부질환 발생시 레이저 시술이나 피부개선제를 활용하여 필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시중에서 행해지는 필링은 표피의 일정량을 손상시켜 재생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일시적으로는 피부가 개선되는 것 같으나 반복 시술시에는 진피층의 영양분을 불필요하게 소모하여 피부층이 얇아지고 예민해지게 된다.

더말코드의 '연예인필'은 진피층에 필요한 8가지 주요영양성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함으로써 건강한 피부로의 자연스러운 재생을 가능하게 하여 최적의 피부컨디션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 성분인 ‘레틴알데히드 리포솜’은 독성이 없으며 피부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의 생합성을 촉진해 주름 감소 및 피부탄력 증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화학성분인 AHA/BHA가 함유되어 있지 않아 반복적으로 시술을 하더라도 피부가 예민해지거나 손상되지 않으며, 여드름 뿐 아니라 홍조, 피부착색질환 등 다양한 피부질환 개선에도 효과적이어서 국내 피부과를 중심으로 사용 빈도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즈미클리닉 조현경 원장은 "더말코드 연예인필은 피부질환 치료를 위해 자극적인 시술을 반복하면서 피부가 예민해진 경우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더말코드 연예인필은 피부과 및 병·의원에서만 시술이 가능하므로 시술 받기 전 허가여부를 꼼꼼히 확인해봐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