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부터 발끝까지 패션의 완성은 ‘섬세함’이라고 말하는 중년 남성들 ‘골드파파’에게는 포기할 수 없는 몇 가지 아이템이 있다고 한다. 여름에도 잘 갖춰 입은 정장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재킷을 꼭 입는다는 A씨, 남성의 자존심이자 액세서리의 완성으로 불리는 시계에는 과감하게 투자하는 B씨, 그리고 경제 활동을 하는 자신이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게 인도한다고 믿는 구두 선택에 까다로운 C씨까지. 먼저 얼굴 관리에 철저한 D씨의 잇 아이템(IT ITEM)부터 살펴봤다.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은 자외선 차단 기능뿐 아니라 모공 커버와 피지 조절 기능이 있어 골드파파의 거친 피부결을 자연스럽게 보정해주는 선크림이다. 사용 시 손에 묻어날 걱정이 없는 제품으로, 가볍게 두드리면 빠르게 흡수된다. 두꺼운 화장을 꺼리는 남성들이 자연스럽게 이용할 수 있어 인기다.

타운젠트의 ‘쿨 터치(COOL TOUCH) 재킷’은 더운 날씨에도 재킷을 필요로 하는 골드파파에게 제격이다. 타운젠트는 기능성 스톤 쿨(STONE COOL) 소재를 사용하여 무더운 여름철에도 쾌적함을 선사한다. 특히 원사 내부에 포함된 특수 스톤 파우더(STONE POWDER)는 마치 여름철 돌 위에 앉아 있을 때 느끼는 청량감과 지속적인 냉감 효과를 제공한다.

시계는 남성들의 필수 액세서리다. 파텍필립의 ‘칼라트라바 5119J’는 1980년대 중반 도입된 독특한 홉네일 베젤이 특징으로 시간을 초월한 디자인으로 오늘날까지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사파이어 크리스털 백 케이스로 무브먼트의 아름다운 움직임을 감상할 수 있으며, 6시 방향의 세컨드 서브 다이얼, 36mm 사이즈의 옐로 골드 케이스, 화이트 컬러 다이얼과 블랙 가죽 스트랩의 조화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다.

올젠에서 선보인 ‘보톡스 팬츠’는 입기만 해도 보톡스를 맞은 것처럼 젊어보이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뒤틀림에 강한 브로큰 트윌 기법을 사용한 원단으로 주름 걱정이 없으며 스판 소재로 활동성이 좋다. 네이비, 베이지, 블랙 등 기본 컬러와 더불어 옐로, 오렌지, 스카이블루, 카키 등 8가지 색상이 있다.

금강제화의 헤리티지 페니 로퍼 ‘리버티’는 세련된 라스트의 로퍼 아이템으로 발등 홈 부분에 실제 1페니 주화를 끼워 넣은 것이 특징이다. 소가죽 소재로 제작해 고급스럽고, 정장뿐 아니라 캐주얼한 착장에도 잘 어울린다. 롤업 팬츠에 비비드한 컬러의 양말과 함께 매치하면 댄디하면서도 감각적인 골드파파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컬러는 투톤 브라운, 버건디, 블랙 3가지다.

완구 제품을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매개 수단으로 이용하는 아빠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수요도 늘고 있다. 아울러 자녀가 어린 경우 이들을 돌보는 데 서툰 아빠들을 위한 간편하고 세련된 젖병이나 육아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육아 서적 등이 ‘슈퍼대디’들의 잇 아이템으로 통한다.

먼저 무선으로 조종하는 ‘전동 자동차 완구’는 BMW, 아우디, 벤츠, 페라리 등 유명 브랜드의 자동차를 모델로 제작됐다. 실제 차가 아닌 완구지만 아빠들에게 평소 로망이었던 슈퍼카를 구매할 수 있는 대리만족을 안겨주고 아이와 함께 조종하면서 여가를 함께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한다. 특히 날씨까지 따뜻해지면서 아빠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형 놀이로서 손색이 없다.

‘포그내 힙시트’는 아기를 더욱 편하고 안정감 있게 안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육아에 서툰 아빠들도 언제 어디서든 아기를 편안하게 안을 수 있다. 또한 허리 38인치까지 사용이 가능해 덩치가 큰 아빠들도 육아에 참여하는 데 무리가 없다. 힙시트를 허리에 두른 후 왼쪽이나 오른쪽, 배 앞쪽 등 사용하기 편한 곳에 위치시킨 후 아기를 시트 위에 앉히면 된다.

애경 ‘2080 치과놀이 LED 칫솔’은 타이머 역할을 하는 LED 전구가 칫솔에 삽입되어 있어 칫솔 하단을 누를 때마다 불빛이 1분간 깜박인다. 불이 켜져 있는 1분 동안 윗니, 아랫니, 안쪽니 등을 번갈아 양치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해, 양치시간을 스스로 측정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이 적정 양치시간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울러 칫솔질이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를 위해 플라크 제거에 효과적인 탄력모를 사용했다.

필립스전자의 육아용품 브랜드 필립스 아벤트 ‘내추럴 데코 젖병’은 젖병에 코끼리 모양의 프린팅을 더해 기존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아벤트 특유의 꽃잎 모양 젖꼭지를 적용해 수유 시 젖꼭지가 함몰되는 것을 방지했으며, 지속적인 수유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인체에 무해한 소재인 폴리프로필렌(젖병)과 실리콘(젖꼭지)을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예스24에 따르면 지난 5월 셋째 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육아를 군대생활로 표현하며 3년은 육아에 몰입해야 한다고 설명하고 있는 저자 김선미의 <닥치고 군대 육아>가 예약판매 1위에 등극했다. 이미 군 생활을 경험한 슈퍼대디의 공감과 이목을 이끌어낼 수 있는 제목으로 실제 슈퍼대디 사이에서 수요가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