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그루밍족이 증가하면서 남자 연예인의 머리스타일부터 선글라스, 시계, 운동화 등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그루밍족을 위한 그루밍 쇼핑몰, 샵 등이 생겨나면서 남자들만을 위한 쇼핑 공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완벽한 훈남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패션 스타일뿐만 아니라 피부 관리에도 특별히 신경 써 주어야 한다. 최근에는 남성 피부 관리를 위해 피부과나 관리실에서 주름이나 미백 시술을 받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루밍족을 위한 다양한 남자 화장품들이 많이 출시되면서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는 화장품으로 관리를 하는 것이 시술의 부작용과 비용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다양한 남자 화장품의 종류와 완벽한 남성 피부를 만들기 위한 효과적인 피부 관리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자.

남자 피부는 여자보다 피지 분비가 많고 모공이 넓은 지성 피부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깨끗한 클렌징을 통해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도록 청결한 피부를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지성 피부에 효과적인 클렌징 폼이나 젤 등으로 피지와 각질 등의 각종 노폐물들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세안 후에는 남자 스킨, 로션 등의 기초 화장품으로 수분 공급을 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남자들은 피부가 두꺼워 여자보다 주름이 쉽게 생기지 않지만 주름이 생기게 되면 깊은 주름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세안 후 스킨, 로션을 발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스킨, 로션조차 바르기 귀찮아하는 남성들을 위한 올인원 남자 화장품도 출시되었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는 것도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다.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에서는 다양한 남자 기초 화장품 브랜드 순위를 공개했는데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유해 성분이 없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남성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남자 화장품 판매 순위를 살펴보면 기초 화장품 다음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바로 비비 크림인데 남자 비비는 피부 미백 시술 없이 화이트닝 효과를 누릴 수 있어 그루밍족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피부 미백 관리를 위해 에센스나 크림, 팩 등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남자들도 많지만 즉각적인 화이트닝 효과를 누리길 원한다면 비비 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남자 비비 크림에 미백과 주름개선 등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남성 화장품 브랜드들이 많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올바른 남자 기초화장 순서로 스킨 케어를 한 뒤 비비 크림을 발라주면 남자 연예인 같이 하얗고 촉촉한 피부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남자 연예인과 모델들이 주로 사용하는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유명하고 군인 화장품, 남자친구 선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보쏘드의 멀티 액션 비비는 연예인처럼 화사한 피부 연출에 도움을 주는 남성 전용 비비 크림이다. 보쏘드의 멀티 액션 비비는 미백, 주름 개선뿐만 아니라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을 갖추고 있는 남자 화장품으로 보다 효과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하며 파라벤과 벤조페논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유해 성분이 들어 있지 않다. 또한 자연스러운 잡티 커버와 함께 남자들의 잔주름까지 가려주어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해주며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고 화사하게 가꾸어 준다. 특히 드럼스틱나무씨 오일이 함유되어 있는 남자 비비로 다량의 미네랄과 나트륨 성분이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동시에 피지를 케어해 주어 번들거림 없는 남성 피부로 표현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 그루밍족이 증가하면서 20, 30대뿐만 아니라 40, 50대 남성 화장품 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는데 완벽한 남자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항상 깨끗한 클렌징과 함께 기초 화장품으로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해 주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또한 칙칙한 피부 톤과 늘어가는 잔주름이 걱정이라면 미백과 주름개선 등의 다양한 기능성을 갖추고 있는 비비 크림을 발라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올 여름 자신의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다양한 기능성을 갖추고 있고 유해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남성 전용 화장품으로 완벽한 피부를 만들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