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몰테일 제공

국내 해외배송 대행서비스 제공업체 몰테일은 오는 7월부터 해외 직구 저변 확대를 위해 해외 직구 지방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수도권 일부 지역에서만 진행돼 오던 해외 직구 관련 교육을 지방으로 확대해 해외 직구와 관련한 다양한 팁과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해외 직구 이용자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Δ해외 직구 기초 이론 Δ배송 대행의 이해 Δ관부가세 이해 Δ상품별 추천 사이트 등 해외 직구에 꼭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이뤄지며, 7월 3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예람인재교육센터를 시작으로 대구, 부산, 광주광역시에서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차승범 샵인사이드 팀장은 “자사 교육장에서 월 6회 이상 해외 직구 관련 교육을 통해 교육참가자에게 해외 직구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지방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 전 국민이 편리하게 해외 직구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100명에 한하며, 신청은 몰테일 자사 교육 기관인 ‘샵인사이드(www.shopinside.net)’와 몰테일 카페 ‘몰테일스토리(cafe.naver.com/malltail)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