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이 29일 경남 하동고등학교에서 ‘수호천사 음악여행’을 열고 400여명의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사진=동양생명 제공]
문화소외지역의 고등학교를 찾아가고 있는 동양생명이 29일 경남 하동고등학교에서 ‘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음악여행’을 열었다.

오후 4시 특별활동시간을 겸해 열린 이날 공연에는 하동고등학교 전교생과 교직원 등 400여명이 함께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동양생명은 학업 이외 별도의 문화를 누리기 어려운 청소년들이 쉽게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감성적·창의적 자극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자는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의 일환으로 ‘수호천사 음악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3일 경기 분당에 있는 이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지난 16일 홍천에 위치한 강원생활과학고에서도 음악회를 열어 학생과 교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29일 하동고등학교 공연에서는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단원이 참여해 조르주 비제의 ‘카르멘 서곡’, 에드워드 엘가의 ‘사랑의 인사’ 등 친숙한 10여 곡들로 공연을 진행했다.

동양생명은 내달부터 공연을 희망하는 지방 읍·면 단위의 고등학교 학생·교직원들로부터 직접 사연 신청을 받아 매달 2~3곳을 선정해 찾아가는 연주회를 열 계획이다. ‘수호천사 음악여행’을 희망하는 학교에서는 회사 홈페이지(myangel.co.kr)나 페이스북(facebook.com/myangelcard)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지리산자락과 섬진강이 만나는 곳에 고즈넉이 위치한 학교에서 음악회가 열려 더욱 감동이 되는 시간이었다”며, “문화체험의 기회가 흔치 않은 하동고등학교 학생들이 짧은 시간이나마 휴식을 얻고 감성적으로 자극을 받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