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가 업계 최초로 합성첨가물 0%의 건강한 고급캔햄, 리챔 자연레시피를 출시했다.(사진제공: 동원F&B)

동원F&B(대표이사 박성칠)가 업계 최초로 합성첨가물 0%의 건강한 고급캔햄, ‘리챔 자연레시피’를 출시했다.

‘리챔 자연레시피’의 경우, 무첨가 컨셉의 캔햄 중에서도 시중 유일하게 합성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캔햄이다. 시중에는 합성보존료, 합성착향료, 전분 등 일부 합성첨가물을 빼고 ‘5無, 7無’ 등의 무첨가 컨셉으로 판매되고 있는데, 이들 캔햄에는 산도조절제 등 일부 합성첨가물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캔햄 시장은 지난 2012년에 비해 2013년 시장규모가 0.8% 역성장을 보였으며, 이 가운데 일반캔햄의 경우 10.2% 역성장하는 등 최근 정체기를 보이고 있다. 반면 일부 합성첨가물을 뺀 무첨가 컨셉의 캔햄 시장은 6.8% 성장하는 등 캔햄 시장에서도 ‘S.N.S 트렌드’(Safe_안전, No artificial additives_무첨가, Simple_간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리챔 자연레시피’는 돼지고기 함량이 95% 이상이기 때문에 햄 본연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다. 또한 마블링이 좋은 돼지 앞다리살을 사용해 육질이 부드럽고 맛이 좋다. 돼지 앞다리는 뒷다리 부위에 비해 지방이 골고루 분포돼 있어 마블링(지방침착)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